•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예수님의사람
 
 
 
카페 게시글
자유로운 쉼터 스크랩 지금 잘하라
예향 추천 0 조회 2 10.01.16 17:16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지금 잘하라

    에스겔서 33장 1절 - 20절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인자야 너는 네 민족에게 고하여 이르라 가령 내가 칼을 한 땅에 임하게 한다 하자 그 땅 백성이 자기 중에 하나를 택하여 파수꾼을 삼은 그 사람이 칼이 그 땅에 임함을 보고 나팔을 불어 백성에게 경고하되 나팔 소리를 듣고도 경비를 하지 아니하므로 그 임하는 칼에 제함을 당하면 그 피가 자기의 머리로 돌아갈 것이라 그가 경비를 하였던들 자기 생명을 보전하였을 것이나 나팔 소리를 듣고도 경비를 하지 아니하였으니 그 피가 자기에게로 돌아가리라 그러나 파수꾼이 칼이 임함을 보고도 나팔을 불지 아니하여 백성에게 경고치 아니하므로 그 중에 한 사람이 그 임하는 칼에 제함을 당하면 그는 자기 죄악 중에서 제한 바 되려니와 그 죄를 내가 파수꾼의 손에서 찾으리라 인자야 내가 너로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을 삼음이 이와 같으니라 그런즉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에게 경고할지어다 가령 내가 악인에게 이르기를 악인아 너는 정녕 죽으리라 하였다 하자 네가 그 악인에게 말로 경고하여 그 길에서 떠나게 아니하면 그 악인은 자기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내가 그 피를 네 손에서 찾으리라 그러나 너는 악인에게 경고하여 돌이켜 그 길에서 떠나라고 하되 그가 돌이켜 그 길에서 떠나지 아니하면 그는 자기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너는 네 생명을 보전하리라“


  하나님은 어제를 보시지 않습니다. 어제 내가 예수를 잘 믿었지만 오늘 내가 예수를 믿지 않으면 그 삶은 구원받을 수가 없습니다.  또 어제 예수를 안 믿었지만 오늘 예수를 믿으면 그 사람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내일부터 예수를 잘 믿고 오늘은 그런대로 살아가겠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람은 내일을 알 수가 없습니다. 내일을 보장받을 수 없고, 사람은 100% 죽습니다. 그러나 그 죽음의 시각을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예수를 지금 현재 신앙을 잘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예수 믿는 사람이 현재에 할 일이 있습니다. 이 일을 잘 행하여야 구원을 받는 사람이 됩니다.  그 중에 하나가 예수를 믿는 사람은 항상 내 주위에 예수를 안 믿어 지옥에 가고 있는 사람에게 전도를 하여야 합니다.

  예수를 믿으면서도 전도를 안 하고 벙어리로 있는 사람은 구원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예수 믿는 사람은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항상 전도를 하면서 살아가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에스겔서 33장 1절 -5절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인자야 너는 네 민족에게 고하여 이르라 가령 내가 칼을 한 땅에 임하게 한다 하자 그 땅 백성이 자기 중에 하나를 택하여 파수꾼을 삼은 그 사람이 칼이 그 땅에 임함을 보고 나팔을 불어 백성에게 경고하되 나팔 소리를 듣고도 경비를 하지 아니하므로 그 임하는 칼에 제함을 당하면 그 피가 자기의 머리로 돌아갈 것이라 그가 경비를 하였던들 자기 생명을 보전하였을 것이나 나팔 소리를 듣고도 경비를 하지 아니하였으니 그 피가 자기에게로 돌아가리라”

  예수 믿는 사람이 지옥에 가고 있는 옆에 있는 사람을 보고 입을 다물고 있었기에, 그 사람이 예수를 모르고 있었기에 지옥에 갔다면 그 사람이 지옥에 간 책임을 묻겠다고 하시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때를 얻던지 못 얻던지 예수를 전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복음 전하는 소리를 듣고서도 자기가 게을러서, 자기가 싫어서 예수를 안 믿고 장래를 대비하지 않았다면 지옥에 간 책임을 자기가 지게 됩니다.


  특히 목회자들은 파숫군입니다. 이 나팔을 불어 모든 백성을 깨우칠 사명이 있기에 이 사명을 잘 감당하여야 합니다.

  6절 “그러나 파수꾼이 칼이 임함을 보고도 나팔을 불지 아니하여 백성에게 경고치 아니하므로 그 중에 한 사람이 그 임하는 칼에 제함을 당하면 그는 자기 죄악 중에서 제한 바 되려니와 그 죄를 내가 파수꾼의 손에서 찾으리라” 

  파수꾼인 사명 자들이 게을러서, 잠을 자거나 졸았기 때문에 나팔을 불지 못하여 다른 사람이 해를 당하면 그 책임을 파수꾼이 지는 것입니다.  물론 나팔을 불지 않은 사람도, 대비를 하지 않은 사람도 함께 모두 망하게 됩니다.


  우리는 세례요한 같이 회개하고 천국을 대비하라는 나팔을 불면서 항상 살아가야 할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목사의 사명, 파수꾼의 사명이 큰데 파수꾼을 또 잘못 세우면 큰일이 남으로 좋은 파수꾼을 세우는 책임도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나팔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대비를 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7절 “인자야 내가 너로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을 삼음이 이와 같으니라 그런즉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에게 경고할지어다”

  목자는. 주의 종, 파수꾼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을 대신하여 외치는 사명이, 경고하는 있습니다.  많은 파수꾼들이 현재 경고의 사명을 말하지 않고 사람의 귀에 듣기 좋은 말을 외치고 있습니다.  이래서 지금 현재가 위태한 시대입니다.


  취침나팔만 불고 있는 사명자들이 많습니다. 또 주의 입의 말을 듣지 못하는 사명자들도 있습니다.  자기 생각의 뜻을 따라서 나팔을 불다가는 큰 실수와 책망을 받게 됩니다.


  8절 “가령 내가 악인에게 이르기를 악인아 너는 정녕 죽으리라 하였다 하자 네가 그 악인에게 말로 경고하여 그 길에서 떠나게 아니하면 그 악인은 자기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내가 그 피를 네 손에서 찾으리라”

  예수 안 믿는 사람이 내가 곁에 있었는데도 복음의 소리를 듣지 못하여 그 사람이 지옥에 갔다면 그 책임을 묻겠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책임 추궁을 피하기 위하여서라도 그 사람이 듣던 안 듣던 간에 복음의 나팔을 계속 불어야 하겠습니다.


9절 “그러나 너는 악인에게 경고하여 돌이켜 그 길에서 떠나라고 하되 그가 돌이켜 그 길에서 떠나지 아니하면 그는 자기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너는 네 생명을 보전하리라”

  우리가 예수를 믿으라는 말을 전하였는데 자기가 잘 나고 예수 없이도 구원과 영생을 얻으리라는 생각을 가졌기 때문에 예수를 안 믿는다면 그 사람이 지옥에 간 책임을 우리는 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내가 살기 위하여서라도 전도를 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듣던지 안 듣던지 관계치 말고 예수를 믿고 구원을 받으라는 나팔을 항상 불면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10절 - 11절 “그런즉 인자야 너는 이스라엘 족속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말하여 이르되 우리의 허물과 죄가 이미 우리에게 있어 우리로 그 중에서 쇠패하게 하니 어찌 능히 살리요 하거니와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나는 악인의 죽는 것을 기뻐하지 아니하고 악인이 그 길에서 돌이켜 떠나서 사는 것을 기뻐하노라 이스라엘 족속아 돌이키고 돌이키라 너희 악한 길에서 떠나라 어찌 죽고자 하느냐 하셨다 하라”

  하나님은 악인이 멸망하는 것을 기뻐하시지 않고 그 사람이 구원을 얻기를 바라고 계십니다.

우리는 한 사람이라도 더 구원하도록 온 열정을 다하여 말씀을 전파하여야 하겠습니다.  악인이 악한 길에서 떠나지 않으면 죽으니 예수 믿고 회개하고 악에서 떠나게 하여야 합니다.

  악 중에 가장 큰 악은 완악하여 예수를 안 믿는 것이 하나님 앞에 제일 큰 악입니다. 살인하는 것도 악이지만 그 보다 더 큰 악은 예수를 안 믿는 악입니다.


  12절 “인자야 너는 네 민족에게 이르기를 의인이 범죄 하는 날에는 그 의가 구원치 못할 것이요 악이 돌이켜 그 악에서 떠나는 날에는 그 악이 그를 엎드려 뜰이지 못할 것인즉 의인이 범죄 하는 날에는 그 의로 인하여는 살지 못하리라”

  하나님은 과거를 보시지 않습니다. 과거에 아무리 예수를 잘 믿고 좋은 일을 많이 하였어도 오늘 예수를 안 믿으면 그것이 아무런 상관이 없는 것입니다.  오늘 예수를 잘 믿고 있으면서 과거에 선한 일을 많이 하였어야 그것이 하나님 앞에 섰을 때에 상급이 되는 것입니다.  나는 이제까지 열심히 하나님 앞에서 좋은 일을 많이 하였으니 그 것이 아까워서라도 예수 믿는 것을 포기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우리 아버지가 목사였다. 장로였다. 교회를 몇 개 세웠다가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오늘 예수를 안 믿고 있으면 아무런 상관이 없는 일입니다. 아버지 빽으로는 천국에 가지 못합니다.

  에스겔 14장 20절 “비록 노아, 다니엘, 욥이 거기 있을지라도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그들은 자녀도 건지지 못하고 자기의 의로 자기의 생명만 건지리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시니라”

  노아의 빽, 다니엘의 빽, 욥의 빽이 있는 사람이라도 그의 아들일지라도 예수를 믿지 않으면 생명을 건지지 못하는 법입니다.

  아버지가 도둑이요 강도이요 살인자라 하여도 내가 지금 예수를 믿고 있으면 아버지의 죄와 상관없이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13절 - 16절 “가령 내가 의인에게 말하기를 너는 살리라 하였다 하자 그가 그 의를 스스로 믿고 죄악을 행하면 그 모든 의로운 행위가 하나도 기억되지 아니하리니 그가 그 지은 죄악 중 곧 그 중에서 죽으리라 가령 내가 악인에게 말하기를 너는 죽으리라 하였다 하자 그가 돌이켜 자기의 죄에서 떠나서 법과 의대로 행하여 전당물을 도로 주며 억탈물을 돌려보내고 생명의 율례를 준행하여 다시는 죄악을 짓지 아니하면 그가 정녕 살고 죽지 않을지라 그의 본래 범한 모든 죄가 기억되지 아니하리니 그가 정녕 살리라 이는 법과 의를 행하였음이니라 하라”

  과거의 잘한 일들이 내가 악을 행하고 예수를 안 믿을 때에는 하나도 기억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지금 의롭게 날마다 순간순간을 믿음으로 살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함을 알고 그대로 실천하면서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17절 -20절 “그래도 네 민족은 말하기를 주의 길이 공평치 않다 하는도다 그러나 실상은 그들의 길이 공평치 아니하니라 만일 의인이 돌이켜 그 의에서 떠나 죄악을 지으면 그가 그 가운데서 죽을 것이고 만일 악인이 돌이켜 그 악에서 떠나 법과 의대로 행하면 그가 그로 인하여 살리라 그러나 너희가 이르기를 주의 길이 공평치 않다 하는도다 이스라엘 족속아 내가 너희의 각기 행한 대로 심판하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은 지금 당신이 주님 앞에 올바르게 살아가고 있는 것을 기뻐하시고 칭찬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행함을 따라서 심판하십니다. 십자가상의 오른편 강도는 평생을 못된 짓만 하다가 사형을 당하고 있었지만 마지막 순간에 예수를 믿었기 때문에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서울 영등포 교회의 어느 권사는 평생을 장로 부인으로 여전도회 회장으로 교회 봉사를 잘 하였지만 죽기 전에 가락지만 손가락에 끼우라 하고 기도를 거절하면서 천국은 없다 하면서 죽었습니다.

예산 교회의 여전도장이 죽기 전에 회개합니다. 청년회장과 놀아나고 교회 돈을 떼어먹고 논산까지 같이 가서 춤추고 잠자고 놀아난 죄를 죽기직전에 목사님의 기도를 받으면서 창피를 무릅쓰고 회개하더니 천군 천사의 꽃마차를 타고 천국으로 갔습니다.


  지금이 문제입니다. 과거에 집착 말고 지금 이 시간 하나님 앞에 바로 서야 합니다.

  전북 여산 장로교회의 김종오 목사는 죽기 전에 회개를 하면서 기억이 더 안 나서 더 회개를 못하네요 하면서 회개를 다 못함을 안타까워하였습니다.  기억이 안 나서 회개를 못하는 것은 주님이 십자가로 져 주십니다.

  100% 성결해야 천국에 들어갑니다. 내가 30%만 회개하고 더 회개를 못하면 주님이 70%를 책임지어 주셔서 합이 100%가되어 천국에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2장 21절 “또 내가 그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었으되 그 음행을 회개하고자 아니하는도다”

  회개 할 기회를 주었어도 회개하지 않는 사람은 침상에 던져지는 형벌을 당하지요. 침상에 던져지는 병을 앓게 됩니다. 중풍, 고혈압, 반신불수 등 침상에 누어있어야 하는 질병을 받게 되지요. 이때에도 회개를 안 하면 영원히 버림을 받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종교적인 사람이 되지 말고 진실한 신앙인이 되어야 합니다.

나팔 소리를 듣고 자극에 반응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 이 순간, 이 시간, 지금 이때 회개하고 예수를 잘 믿고 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회개할 기회를 놓치는 사람이 가장 불쌍한 사람이 됩니다.  우리는 더 알고 배우고 겸손해지고  날마다 순간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고 복음을 전하면서 나팔 소리가 들린 대로 실천하면서 대비하면서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할렐루야 !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