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독: 무라이시 히로치카, 스즈키 켄지
특기감독: 카와키타 코이치 (헤이세이 고지라 시리즈)
각본: 오오카와 토시미치, 소노다 히데키, 코누타 켄지, 이시이 히로시
조형: 시나다 후유키 (고지라, 모스라, 킹기도라)
트라이브(Tribe)란?
그란세이저에 등장하는 히어로는 3인조로 활동하는 팀이 기본구성이며
이들을 트라이브(부족이라는 뜻)라 칭한다고 합니다. 각각 불꽃, 바람, 대지, 물을 상징.
불꽃의 트라이브: 세이저 타리어스, 세이저 리온, 세이저 미트라스
바람의 트라이브: 세이저 레믈스, 세이저 데일, 세이저 벨소
대지의 트라이브: 세이저 타우론, 세이저 트라고스, 세이저 비쥬엘
물의 트라이브: 세이저 간즈, 세이저 고르비온, 세이저 파이시즈
세이저 타리어스
<불의 트라이브>
배역 : 구도 텐마
택배 일을 하는 라이더.
다혈질에 싸워서 지는 걸 싫어한다.
밝고 명랑한 성격이지만 조금 음흉하기도 하다.
우연한 기회에 자신이 그란세이저란 걸 깨닫게 되고 지구를 지키기 위해 협력한다.
[주요 무기 소개]
팔콘 보우 (활)
크로스 보우 펀치 (주먹)
그레네이드 킥 (다리)
버닝 팔콘 (필살기)
블러스트 챠지 (필살기)
↑ 궁수자리 /
약자 Sgr. 대략적인 위치는 적경 19h 0m, 적위 -25 °. ε과 σ의 두 2등성과 5개의 3등성, 그 밖에 맨눈으로 볼 수 있는 많은 별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은하수 가운데 자리잡고 있다. μ 부근은 은하계의 중심부가 있는 방향으로, 별의 수도 많고, 저온의 가스덩어리인 암흑성운이 복잡하게 퍼져 있다.
중앙의 6개의 밝은 별은 국자 모양을 이루어, 한국과 중국에서는 큰곰자리의 북두칠성에 대하여 남두육성(南斗六星)이라 부른다. M17·M20 등의 산광성운(散光星雲)과, M18·M21 등 산개성단(散開星團)이 많이 있다. 그리스신화에서 활을 당기는 반인반마(半人半馬)의 케이론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
세이저 미트라스
<불의 트라이브>
배역 : 시도 미카
두뇌가 명석하며 무도의 달인.
호리구치 박사를 따라다니며 유적을 발굴하는 여성으로 싸움을 잘하긴 하지만
왈가닥 기질이 있다.
구도 텐마와는 티격태격하지만 호감을 가진다.
[주요 무기 소개]
스완섹터 (부채)
오데트 펀치 (주먹)
페이저 킥 (다리)
부란 토네이도 (필살기)
약자 Ari. 물고기 ·삼각형 ·페르세우스 ·황소 등의 별자리에 둘러싸여 있으며, 가장 밝은 α인 하말은 2등성, β가 3등성, 그 밖의 별은 4등성 이하이다. 지금부터 2000년 전에는 춘분점이 이 별자리에 있어서 황도(黃道) 제1자리 백양궁(白羊宮)이라 불리고, 태양이 이 별자리에 들어가면 봄이 되어 봄을 알리는 별자리로서 여러 가지 행사가 벌어졌다.
현재는 지구 자전축의 세차운동(歲差運動) 때문에 춘분점은 서쪽에 이웃하는 물고기자리에 이동되어 있다. γ는 많이 알려진 쌍성으로 주성과 동반성(同伴星)이 같은 4등성이며 빛깔은 순백색과 담황색의 쌍으로 작은 망원경으로도 두 별이 분명히 구별된다.
세이저 리온
<불의 트라이브>
배역 : 시도 켄
시도 미카의 동생이며 감수성이 풍부안 연약한 소년.
호리구치 박사의 연구실에서 붙어살아서 그란세이저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다.
누나를 잘 따르고 구도 텐마를 자신의 친형처럼 대한다.
[주요 무기 소개]
더블 크레센도 (칼)
스파클링 펀치 (주먹)
해리어 킥 (다리)
비연참 (필살기)
↑ 사자자리 /
약자 Leo. 대략적인 위치는 적경 10h 30m, 적위 +15°이다.황도 12궁 중 5번째 별자리로, 게자리 서쪽에 위치한다. 사자의 머리에 해당하는 오른쪽 별들은 '?'표를 돌려놓은 것같이 보이는데, 그 모양 때문에 서양에서는 낫이라고 부른다. 앞다리의 1등성인 레굴루스는 하늘에서 제일 밝은 별 중 하나로, 분광형 B7의 흰색 주계열성이다.
황도와 백도에 가장 가까이 있어 달이 통과할 때에는 성식(星蝕)을 볼 수 있다. γ별 부근에 사자자리유성군의 복사점이 있는데 매년 11월 중순에 많은 유성을 볼 수 있다. 그리스신화에서는 네메아의 황야에 사는 사자로, 헤라클레스에게 퇴치되었다.
세이저 타우론
<대지의 트라이브>
배역 : 마츠사카 나오토
고독한 격투가.
최고의 강함을 추구하며 링에 오른다.
지구를 지킨다는 사명감보다 강해진다는 욕구에 더 신경을 쓴다
무뚝뚝하지만 정의감 넘치는 성격. 대지의 트라이브 리더격이지만 단독행동이 많다
[주요 무기 소개]
블루 캐논 (총)
플레이아데스 펀치 (주먹)
알데바란 킥 (다리)
마타도르 버스트 (필살기)
황도십이궁의 하나로, 페르세우스자리 ·마차부자리 ·오리온자리 등으로 둘러싸여 있다. 대략적인 위치는 적경 4h 30m, 적위 18°. 가장 밝은 알데바란은 1.1등으로 붉은 색 저온별인데, 실제 지름은 태양의 45배나 된다. ζ성 근처에는 1054년에 나타난 초신성의 잔해인 게성운이 있다.
또한 황소자리에는 플레이아데스 ·히아데스 등 유명한 산개성단(散開星團)이 있다. 한국과 중국에서 묘성(昴星)이라 부르는 플레이아데스는 맨눈으로 6개 정도의 별을 볼 수 있으며 망원경으로는 100개 이상이 보인다. 그 대부분은 질량이 큰 푸른 별들로 비교적 젊은 별들이다. 알데바란 근처에 있는 히아데스도 맨눈으로 볼 수 있는 3, 4등 별들의 집단이다.
세이저 비쥬엘
<대지의 트라이브>
배역 : 사오토메 란
댄서.
밝고 건강한 성격. 어릴 적 소꿉친구 때문에 자신이 그란세이저란 걸 깨닫게 된다.
귀엽고 여자다운 성격이며 시도 켄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
[주요 무기 소개]
레이디 클로 (무기)
재규어 보우 (주먹)
팬서 킥 (다리)
나이트 스크래치 (필살기)
약자 Vir. 대략적인 위치는 적경 13 h20 m, 적위 -2 °. 초저녁에 사자자리(Leo)와 천칭자리(Libra) 사이에서 보이는데, 황도 제6자리에 해당한다. 동양에서는 황도십이궁의 처녀궁이다. 그리스 신화에서는 정의의 여신 아스트라이아(Astraea)인데, 여신이 들고 있는 보리의 이삭이 이 별자리에서 가장 밝으며, 전천(全天)의 최휘성(最輝星)의 하나인 스피카(Spica)이다.
이 별자리에서 스피카 이외에 밝은 별은 ε ·
의 두 2등성인데,
별은 쌍성으로, 광도는 3.6등과 3.7등, 빛깔은 둘 다 황색이고, 작은 망원경으로도 관측이 가능하다. 또 머리털자리(Coma Berenices)와의 경계 부근에는 M58, M60 등 수많은 외부 은하계의 대성단이 있는데, 공간적으로도 소우주가 모여 있는 장소로서 하나의 초은하단(超銀河團)를 형성하고 있는 곳이다.
세이저 트라고스
<대지의 트라이브>
배역 : 카미야 코우
교통 경찰관.
악을 용서하지 않는 열혈 경찰.
성실하고 정직한 성격으로 경찰이란 임무에 충실하지만 약간 코믹한 이미지.
단독행동을 자주하는 나오토와 자주 부딪힌다.
[주요 무기 소개]
스파이럴 혼 (드릴)
알파인 펀치 (주먹)
앙고라 킥 (다리)
혼 캐스트 (필살기)
패너트레이드 선더 (필살기)
약자 Cap. 궁수자리의 동쪽, 물병자리의 남쪽에 위치하며, 황도십이궁(黃道十二宮)의 제10의 별자리이다. 옛 성도(星圖)에는 서쪽의 상반신은 염소, 동쪽의 하반신은 물고기 모양으로 되어 있으나, 이것은 그리스 신화에서는 숲의 괴물 타이푼에게 습격을 받고 쫓기던 판이 당황하여 강물에 떨어져 미처 고기로 둔갑을 다하지 못한 모양이라고 한다.
염소의 머리에 해당하는 ¡는 4등성으로 육안으로도 보이는 4.5등과 3.8등의 이중성쌍성으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망원경으로 보면 제각기 쌍성으로 되어 있다. μ는 3등성, δ는 4등성이고 δ의 남쪽 약 8 °되는 곳에 구상성단(球狀星團) M 30이 있다.
세이저 레믈스
<바람의 트라이브>
배역 : 덴츠인 아키라
대학 병원의 외과의.
천재적인 수술 솜씨로 유명하며 환자들의 높은 신뢰를 받는다.
냉정한 성격이며 바람의 트라이브의 리더.
극 초반에 사에키 카린에게 속아 모든 그란세이저들을 없애려 한다.
[주요 무기 소개]
아이언 게일 (총)
스트라이크 펀치 (주먹)
스나이퍼 킥 (다리)
파이널 저지먼트 (필살기)
레믈스 토네이도
↑ 쌍둥이자리 /
약자는 Gem. 대략적인 위치는 적경 7h 00m, 적위 +22°이다. 겨울철부터 봄철에 걸쳐 천정 근처를 지나며, 황도십이궁 중 네 번째 별자리이다. 황도십이궁 중 가장 북쪽에 있으므로 태양이 이 별자리에 들면 하지(夏至)가 된다. 쌍둥이자리는 그리스신화에서 최고신인 제우스의 쌍둥이 아들을 나타내는데, 형은 2등성인 카스토르이고, 아우는 1등성인 폴룩스이다. 원래 형인 카스토르가 더 밝았으나, 지금은 아우인 폴룩스가 더 밝아진 것이라 한다. 실제로는 카스토르는 육중쌍성계를 이루고 있는 매우 복잡한 별이다. 동양에서는 카스토르와 폴룩스를 북하(北河)라고 불렀다. 그 밖에 ζ는 식변광성으로 잘 알려져 있다. 12월 중순에 이 별자리를 중심으로 많은 유성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이 쌍둥이자리유성군이다. M35라는 산개성단이 있다.
세이저 벨소
<바람의 트라이브>
배역 : 아메야마 료코
스포츠 인스트랙터.
비겁한 것을 싫어하는 정정당당한 성격이며 조금 고지식하다.
아키라와 마찬가지로 초반에 카린에게 속지만 가장 먼저 카린을 의심한다.
[주요 무기 소개]
셀 크로스 (방패)
파피용 펀치 (주먹)
플러터 킥 (다리)
벨소 일루젼 (필살기)
풀 문 슬래시 (필살기)
약자 Aqr. 대략적인 위치는 적경 22 h 20 m, 적위 -13 °이다. 독수리자리의 동쪽, 페가수스자리의 남서쪽에 자리하고 있다. 동양에서는 28수(宿)의 여(女) ·허(虛) ·위(危)의 3수가 이 근처에 있다. 천구상에서 매우 넓은 면적을 차지한 반면에 밝은 별은 별로 없고, α, β의 두 3등성과, Y자 모양의
, η, ζ, π의 네 별이 눈에 띄는 정도이다. β의 북쪽 약 5° 거리에는 구상성단 M2가 있는데, 거리 약 4만 광년으로, 작은 망원경으로 볼 수 있다. η와 δ 근처에는 유성군이 있다.
고대 이집트 ·바빌로니아에서는 성스러운 물병을 넘쳐 흐르는 물의 상징으로 여겨온 만큼 고대 농업국가에서는 매우 중요한 별자리였다. 그리스신화에서는 제우스신의 시동(侍童) 가니메데가 메고 있는 보배로운 병의 모습으로 나타나 있는데, 흘러넘치는 물이 별들의 점렬(點列)을 따라서 남쪽물고기자리의 크게 벌린 입으로 흘러들어간다.
세이저 데일
<바람의 트라이브>
배역 : 하카리야 진
패션 디자이너.
료코에게 반해 바람의 트라이브에 합류했지만
그란세이저의 사명에 대해선 별 관심없는 바람둥이.
[주요 무기 소개]
엑스 데커 (도끼)
언데에스 펀치 (주먹)
글루비턴 킥 (다리)
대지풍파 (필살기)
↑ 천칭자리 /
약자 Lib. 황도 12궁 중 일곱 번째 자리로, 처녀자리(Virgo)와 전갈자리(Scorpius) 사이에 있다. 대략적인 위치는 적경 15 h10 m, 적위 -14 °. 바빌로니아의 유적에서 발굴된별자리표에도 있는 별자리로, 가을이 되면 태양이 이 별자리에 와서 밤낮을 평등하게 나눈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α, β, σ의 세 3등성이 가장 밝은데, 그 중 α는 2중성이다. 또 식쌍성(蝕雙星)인 δ는 그 광도가 보통 때는 4.8등이지만, 약 2.33일을 주기로 5.9등까지 떨어진다.
첫댓글 앗, 저도 얼마전에 이거 올리려다가 사진을 못찾아서 포기했었는데..ㅇㅎㅎ
푸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