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TC 16기 카페10월 15일 쾌청한 날 하양 무학산 언저리 201 특공여단내 가장 중심부에 자리한 우리의 현역 조병오 여단장 관사에서 가든 파티로 월례회를 개최하다 이날 울산 팀들이 대거 참여하여 낙에 2군 사령부에서 골프 모임을 한 팀들과 합류하게 되어 회는 더욱 다채롭고 의미있게 되다.
신동국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회의에서, 신명수 회장의 인사말과 조병오 장군의 환영사, 문찬식 전 중앙회장의 인사에 이어 현역 회장인 한환규장군 ( 곧 진급 예정)의 건배 제의로 야외에서 다소 쌀쌀한 가운데 바비큐 불빛과 달빛을 받으며 회의는 아기자기하게 진행 되다.
이어 각자의 소개는 넘 진지하여 보는이로 듣는이로 하여금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
몇 몇 의미있는 대화내용을 잠시 기록하고자 한다.
ROTC는 3무 1존 즉 혈연 지연 학연은 없고 오직 기수만 존재한다고 외친 문찬식 동기!
학군 실링이 3명 밖에 안되어 다소 아쉬움을 토하면서 향후 힘을 길러 나가자고 외친 조병오 동기!
-조장군의 이름외우는 기억력은 가히 놀랄 정도 : 전 체 동기들 소개에 이름을 그 자리에서 다 외웠슴. 과연 이것이 장군되는 비결일까?
영남대 회장으로서 일전에 서울 등지에 1주일 이상 기거하며 우의를 돈독히 하며 과연 ROTC 의 힘이 세다고 강변하는 송영근 동기!
굵직한 목소리로 전 수석 부회장을 역임했으나 차기 회장후보를 스스로 양보하여 겸양정신을 잘 나타낸 원양어업의 산 주인공 안강수 동문!
신국장과 상무대시절 같은 내무반 생활을 했다는 부산 군수사의 조경수 동기! --그래서 같이 어깨동무하며 사진을 찍었지
각종 직업을 전전긍긍하며 여러 직함을 맡아 수고 하고 있는 프로 씨름단 코치인 신명수 동기!
동기들 카페회원 540명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며 항상 대구모임에 빠지지 않는 문찬식 동기!
구미에서 최첨단 기술 도입하여 쓰레기 매립장을 하고 있는 서정보 동기 !
원주 상지대 1회졸업생으로 우리 카페의 작성자인 이건협 동기
그의 와이프도 문단에 데뷔한 시인으로 명망이 자자!!
열심히 노력하는 최태욱 동기~!
16.3기로 어영부영하던 안경낀 후보생이 보병학교 교육후 특전사에 차출되어 특전사령관 표창과 훈장을 받으며 육사 삼사 ROTC 전 장교의 최고의 귀감이라고 격찬을 받았으며 현 새한신용정보와 의정 신문사를 끌고 나가고 있는 신동국 사무국장의 마지막 인사 !!
그는 여러 선행을 하므로 황금의 마이더스 손을 가진 덕택에 악수세례를 받기도 ~~!
이어 신명수 회장이 여단장 대신 본부중대장한테 금일봉(100만원) 전달식을 하다
-여기에는 회원들의 정성과 영남대 배문수 동기(현 캐나다 이민중) 의 찬조 20만원과 신명수 회장의 20만원 찬조를 포함 하다
첫댓글 상세한 내용 잘 참조하여 우리의 우정을 아름답게 승화해 나가세~~~
대구모임을 상세히 소식 전하느라 수고하셨습네다... 대구에서 근무하는 삼일회 이희두 동기(011-9751-4112. 삼환 대구현장소장)에게도 연락해주어서 지역사회에 있으면서 서로 만나는 기회를 갖기를 !! ~~!
신동국 동기 수고많았네 나도 찬조한 사실(회초장 30개 時價로 15만원상당)을 홍보 쫌 해줘잉~~~~
대단한 모임이셨군요. 조장군 부대의 무궁한 발전과 행사에 참여해준 전동기생들에게 건강을 기원합니다
16일 행사준비로 참석 못해 죄송합니다 대구경북지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신동국국장의 상세한 프로필을 재미있게 읽다보니 동기들 얼굴이 면면히 떠오르는군...구교창동기는 모임에 안나오나?
신동국 사무국장님 대단히 수고가 많았습니다. 대구16기의 발전이 전국적인 힘이 미치는것 같습니다. 담에는 국장님 활약상 크게 낼께요 그 날은 내가 사진을 찍지 않아서 죄송해요-목운동 하느라~~~~~
신동국 국장님의 필력 대단하십니다. 조장군의 부대창설기념 행사가 더욱 더 빛납니다. ROTC 16l 대경지부 화이팅! 아자~
신국장님의 상세한글과 사진으로 그날의 그림이 그대로그려지는군요,고생많이하셨습니다.중앙회 행사로 같이못한점아쉽습니다.조장군님부대창립일 축하드리고.전국을누비며 동기들을위해 수고하시는문찬식자문위원님 고맙습니다. 대구경북지회 신회장님이하 여러동기가족여러분 더욱더 발전하시고,건강하고 행복하십시요.
글 잘읽었네 부러우이 ! 재미있네 보람찬 인생 ~
신국장님!!! 그날 수고에 감사 드립니다. ( 정말 대단하더이다. )
수고가 많으셨고, 즐거운 모임이였군요. 저는 10.11부터 15일까지 일본연수를 갔다오고 오자 마자 장인어른이 돌아가셔서 상을 치루고 이제야 정신 좀 차렸습니다. 다음에는 참석하도록 노력하지요.
신동국 동기 반갑데이. 모임 발전을 위해 수고 많제? 얼굴도 한번 보고 악수라도 해야 될텐데. 신동명 교관 행님은 잘 계시나? 대구 내려 가면 한잔하세.... 축구는 이동국~ 알오티시는 신동국~ 대구경북 모임. 아무튼 잘 먹고 잘 살자..
잘 읽었습다. 어쩐지 138동기들은 보이지가 않아 계명전문대 심리학 박사 신종우 교수, 박대홍 계명대학원부장 그리고 이진택 문화여고 선생님 등 보이지가 않네. 나 대구3년있을때 신명수회장, 배만준의원과는 자주 만났지만... 대구경북 동기회 큰 발전을 기원합니다.
반가와요 좋은 하루가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