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가 사용하는 오실로 스코프에 (예를들어) 펄스센서는 기체만을 다루는 센서인데 이걸 액체 흐름을
읽어볼려면 센서가 망가질것 같군여! 망가진다고 하더군요!하여
PRESSURE TRANSDUCERS (프레셔 트랜스듀셔) 에서 (액체)압력이 측정되면 그전압값을 스코프로 보여지게 하는
장치를 맹글어 사용할려 하는데 잘 될련지 몰것군여
연료를(액체) 압력측정을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오실로 스코프로 측정할려면 원칙은 (특히 가솔린)방폭기능이
있고 고정밀한 센서를 사용해야하며 전압이 진입된것이 압력에 의해 나오는 전압값이 보기 좋아야 한다는
생각이고 이에 한번 제작해볼 필요가 있어 맹글어 봅니다
인텐말 서킷 다이아그램인데 3 WIRE mA OUTPUT TYPE으로 주문해 볼려 하는데 다이아그램의 회로처럼
전압이 들어가면 압력에 의한 전압이 변화되어 나오는 방식이겠지유? 잘은 몰러두 함 해봐야지유!
프레셔 트랜스 듀서를 사용해서 저렴한장비로 액체 압력을 전압값으로 볼수 있다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으로 현재 개인제작진행형 입니다
이것을 맹글어 사용하려는 이유! (위 그림은 모하비 연료필터 형상)
저압연료모터의 기준 압력은 일반가솔린 엔진의 경우 정상적인 압력이 모터가 매우 정상인경우
3.78㎏f/㎠ ~정도의 압력이 있어야 한다는 지침이 있는데 이걸 측정할려면 뒤 시트를 들어올리고 볼트를
풀고 이러길 불편하여 엔진룸에서 실측하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그것두 요즘 차량은 퀵커플러식이니
맹글기 쉽다는 생각입니다
시동의요소인 압축압력,타이밍,연료압력,점화력이 있는데 이중 저압연료 모터의 압력을 보기 위함이며
요즘은 GDI 방식두 저압펌프 라인이 고압펌프까지 이어지며 고압펌프 퀵 커넥터에 T를 사용 점검이 매우
빠르고 용이하다는 생각입니다
고압라인은 착하게도 고압센서가 장착되 있어 이걸 사용하면 된다는 생각---
즉 연료의 압력을 전압으로 변화시켜 오실로스코프로 확인한다는 발상인디!!!
MODEL NAME - PSHJ0010KGIG
사용전원 DC 11~24V
출력 OUTPUT - 0.05~10 VDC
압력부나사 - PRESSURE PORT PT 1/8“ (M10*P1.0*L11)
기존 유리방식의 아날로그 게이지 압력계에서는 사용중 유리파손과 어느순간 연료모터 회전시 보여지는
부분이 없이 기냥 4㎏f/㎠의 지침을 보여주고 있어 순간 낮아지는 지침은 보기가 좀 어려웠다
보유한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해 정밀하고 완벽한 측정으로 점검한 데이터를 (신속,정확,신뢰)
저장기록 하고 싶은 생각이 있다 물론 전류를 측정해야 하는 방법두 중요하지만---
연료압력이 얼마나 빨리 압력이 차는지 또는 어느시간동안 연료압력이 지속되는지 오실로 스코프로는
지연시간과 지속시간을 측정할수 있으니 점검이 매우유효하다는 생각이다
1, +11~24 V (1번단자 전원인가는 배터리전원) 적색 악어크립을 사용하고
2, -12~24 V (2번단자 배터리 접지전원) 검정색 악어크립으로 사용하며
3, +0.05~10 VDC (3번단자 출력전원) 스코프 프로브를 4mm바나나 (암) 으로 직접연결 탐침사용없이 사용하며
10㎏f/㎠ 용량의 고정밀 센서를 시험적으로 게시해 봅니다
이처럼 오실로 스코프용 연료압력 측정기로 설치한후 측정해 보는데 퀵커플러는 얼마든지 알맞게 재생 제작이
개인별로 가능한점이 매우 영양가가 높다 (영양가가 높아야 맘과,몸에 좋은겨)
연결 퀵커넥터는 원터치 사용으로 어느방향 이라도 작업이 편하게 맹글면 됩니다
PRESSURE RANGE ANALOG OUTPUT
0 ㎏f/㎠ 0.050 V
5 ㎏f/㎠ 5.020 V
10 ㎏f/㎠ 10.000 V
프레셔 레인지 값이 0 일때 아날로그 아웃프트 출력값이 0.050V이고 5㎏f/㎠ 일때 출력값이 5.020V로 보여지고
10㎏f/㎠ 일때 출력값이 10.000V로 출력되는 고정밀 센서이니 그대로 대입해서 압력을 보면 될것 같군요!
시동후 연료 압력과 압력의 낮아짐을 그래프로 볼수 있고 시간설정을 우리가 맘대로 할수 있는점이 매우 편하다
시동이 안되는 차량에 테스트겸 장착후 측정해 보았는데 생각을 한것과 매우 맞아떨어져 나름 만족합니다
엔진시동이 안되는 차량 스마트 시동이므로 10여초동안 4V ( 4㎏f/㎠ )의 압력 걸리 시간이 기록 되었구
생각과의 거리가 매우 좁혀있어 맘에는 정말든다
그래프를 보니 일반 가솔린 연료 압력 측정시 설정전압은 5V로 설정해 주면 될것 같군여
센서는 배터리에서 전원과접지를 악어 클립으로 물려 직접 주는 방식이라 엔진키를 OFF해도 오실로 스코프에
그래프는 시간 설정만 잘하면 하루종일 이상이라도 그려주는 장점이 있다
4분 15초동안 4㎏f/㎠ 압력이 나오던(4V) 압력이 4분이 지난 이후 3.3㎏f/㎠ 으로 (3.3V) 낮아진것을 알수있다
(낮아짐을 알수가 있어 압력 최고점,압력 지속시간)등을 확인하는데 유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여기서 확인된 연료 압력은 정상이라고 볼수있으며 모터회전력이 보이니 매우 좋다는 생각입니다
평택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