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의사도 아니고 전문 의학자도 아닙니다만 40년을 넘게 비염을 앓아왔고 이비인후과를 제 집 드나들듯이 다녀봤었어요..
그러면 비염을 완전히 고쳤느냐? 제가 비염이라는 증상을 완전히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양방치료로는 절대 불가능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양방치료로 고칠 수 있는 증상들이었다면 제가 40년을 넘게 이비인후과를 갈 일이 없어야 하잖아요?
재채기,콧물, 코막힘 이런 증상이 있으면 대부분 이비인후과를 가실겁니다.
이비인후과에 가면 비염이라고 진단을 내리고 비염약을 처방해 줍니다.
보통 비염에 처방하는 약은 슈도에페드린성분이 들어있는 코막힘약과 항생제,경우에 따라서 소염진통제 그리고 위장을 보호하는 약을 함께 처방합니다.
슈도에페드린 성분이 코 점막의 혈관을 수축하여 코막힘을 완화해 준다고 하지만 슈도에페드린 성분은 급격한 심장박동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항생제도 부작용이 많은건 익히 알려진 바 입니다.
[감기약 알고먹자]감기약 먹고 호흡곤란..약부작용 5년새 3배 늘어
https://v.daum.net/v/20161209133043279
"항생제 치료, 청력 영구 손실 부작용 가능성 높다"
https://v.daum.net/v/20150914201708889
큰 일교차, 무심코 먹은 감기약…전립선비대증 악화시킨다
https://v.daum.net/v/20240512050002484
우선 비염 증상이 있다면 무조건 병원부터 갈 것이 아니라 비염에 좋다는 한방차 같은 것을 마시기를 권합니다.
제가 오랫동안 여러 한방차를 마셔봤지만 이제껏 한방차로 부작용을 겪거나 했던 적은 없었습니다.
환절기 비염에 좋은 한방약초 4인방
https://v.daum.net/v/20150914124604299
위 기사에 언급된 신이화, 유근피, 천궁,족도리 풀 말고도 검색해 보시면 비염에 좋은 약초가 많이 있으니 한방차를 달여먹거나 끓여드시기 바라고요.
재채기, 콧물 등과 같은 증상은 외부에서 불순물이 들어오거나 몸 안에 독소가 쌓이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코가 정상적으로 기능하게 되면 대부분 사라집니다.
코로나 미스터리 저자이신 김상수 원장의 소아랑TV에서 이러한 내용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비염과 감기에 대해 시리즈로 영상이 있으니 보시기 바라고요.
[바른의학 #8][191209] 코는 어떤일을 하며 비염은 무엇일까? 의문점들을 풀어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pbPLh3_5UE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면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원인이 있는데 그 원인은 놔두고 현대의학에서는 단순한 증상만을 보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몸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증상들의 원인을 알려면 몸의 구조와 몸의 기능 이런 것도 잘 알아야 하는데 현대의학에서 이런 부분을 완전히 무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 현대의학을 전혀 신뢰하지 않습니다.
보통의 콧물, 재채기, 코막힘과 같은 증상은 코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면 대부분 사라집니다.
코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려면 호흡이 중요한데 입으로 호흡을 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아래 이우정 원장의 영상에서 구강호흡이 각종 질병을 일으키며 건강을 헤친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코로 숨을 쉬는 것이 중요하며 오죽하면 목숨걸고 코숨호흡이라고 이야기 하겠습니까? 아마도 살면서 이런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이우정 원장말고는 없을 듯 합니다.
아래 영상이 1시간 40분정도 됩니다. 하루에 다 보기 어려우면 조금씩 나눠서 보세요.
살면서 꼭 알아야 할 중요한 내용입니다.
[축농증학교 특강]목숨걸고 코숨호흡_코숨한의원 이우정 원장 181202
https://www.youtube.com/watch?v=DU-S6na8REQ
그만큼 코로 숨을 쉬는 것이 중요하며 호흡을 할 때에는 숨을 들이마실 때에는 최대한 들어마실 수 있을 만큼 들어마시며 숨을 내쉴 때에도 최대한 내쉴 수 있을 만큼 깊게 호흡해야 합니다.
이렇게 호흡을 하려면 항상 척추를 똑바로 세워야 하며 바른 자세로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깊고 긴 호흡이 가능합니다.
위 방법으로 전 더 이상 비염이라는 증상으로 병원에 가지 않습니다. 비염이라는 증상이 왔다가도 금방 사라집니다. 병원에 안간지 5,6년도 넘었군요.
당신이 깊고 긴 호흡을 계속 하게 되고 호흡을 하고 있는 순간순간을 알아채기 시작하면 당신에게 큰 변화가 찾아올 것입니다.
그리고 그 변화가 찾아오게 되면 그 변화로 인해 당신이 이제껏 살아왔던 삶과는 완전히 다른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