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3. “어떻게 동화작가라는 비전을 찾게 되었는가?”
서른한살에 퇴사해 서른둘이 되었으니 Money도 필요합니다. 그동안 월급으로 충당하고 있던 4대보험, 실비, 휴대전화, 교통비, 식비, 필수공과금 등등 숨만 쉬고 사는데도 돈이 듭니다. 요즘 숨쉬는 것도 돈을 내야합니다. 마스크도 사야죠! 사람으로서 사람다운 삶 정도만 산다 한대도 최소 100만원이 필요하더라구요. 부모님의 집에서 부모님의 돈으로 사는 분들은 공짜가 아님을 기억하세요. 부모님의 희생으로 여러분이 사람다운 삶을 살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꿈을 쫓으면 돈은 덤이 아닙니다.”
비전이 로또인가요? 비전을 찾았다고 해서 초능력이 생기나요? 그런 건 일어나지 않습니다. 내가 비전이 있다고 기업에서 스카웃 될 것 같나요? 착각하지 마세요. 정신차리세요!!! 비전 뒤에 있는 노력을 보고 실천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비전을 찾았다고 성공한듯 혹은 성공할듯 절대 착각, 자만 하지마세요. 각오하세요!! 하… 더이상의 말은 생략합니다.
평생회원 과정을 통해 “동화작가”라는 비전을 찾게 되었습니다. 비전을 어떻게 찾았는지 궁금하시죠? 그렇다면 지금바로 평생회원에 지원하세요! 그리고 코치님의 수업에도 그 답이 있습니다.
<스케치북작업>
1. 2주간 매일 2시간-3시간씩 나와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 “스케치북”이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2.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카페,공원,anywhere)에서 나는 내안에 있는 나와 대화를 하며 질문합니다. 내가 나와 대화하며 그 상황을 문장으로 스케치북에 씁니다.
예) ‘너 지금 뭐하고 싶어? 너 뭐할 때 재밌어? 내일 죽는다면 오늘 뭐 할꺼야? 시간가는 줄 모르고 푹 빠져있는게 뭐야? 상상만해도 너를 두근거리게 하는게 뭐야?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어?’
3. 모든 문장들은 엑셀로 옮깁니다. 그리고 데이터들의 키워드를 구분하고, 피벗테이블을 사용해 통계를 냅니다.
4. 키워드가 말하는 나라는 사람이 누구인지 찾아내기

저는 4200여 문장들을 스케치북에 썼습니다. 박경희라는 사람은 사람들을 치유해주고 싶고, 행복한 메세지를 전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살면서 해왔던 경험들, 혹은 경험해보고 싶은 것들 중에서 글짓기로 상을 받았고, 글을 쓸 때는 주변이 고요해지는 느낌을 자주 경험했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영어일기쓰기도 즐기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할머니 장례식장에서 할머니를 위한 축시를 쓰면서 눈물이 나는데도 내일 아침 사람들에게 내 시를 들려줄 생각에 심장이 막 두근거렸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내가 쓴 글에 사람들이 공감하고, 치유받고, 행복해하는 것. 그리고 내 글이 칭찬받는 것에 굉장한 희열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과 ‘박경희’라는 사람의 성향을 조합하니 글이라는 키워드로 묶을 수 있었습니다.
글과 관련 된 키워드(글쓰기,작가,소통,책,애민,동화,아이들,언어) 1042문장이 나왔습니다. 자연, 그림, 여행, 동물, 아프리카 등등 100개가 넘는 키워드들은 제가 쓴 스토리 속에서 얼마든지 구현될 수 있고, 간접경험을 할 수 있는 배경과 소재가 될 수 있는 것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소설이라는 긴 글을 써야하고,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서는 연령대를 낮출 수 있는 동화가 딱! 이었습니다. 그림책 혹은 동화는 아이와 부모가 같이 읽는 책입니다. 평생 한번 이상은 읽게 된다는 것이죠. 모든 어른은 모두 아이였으니까요. 우리가 이솝우화를 죽을 때까지 기억하는 이유를 생각해보면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가진 동화작가라는 비전의 마지막장면은 제가 쓴 동화가 전세계 국립도서관에 꽂혀 있고, 사람들이 제 책을 읽고 있는 모습이 되었습니다. 제가 쓴 동화를 전세계 모든 사람이 읽을 수 있게 됩니다. 제가 죽더라도 제가 남긴 책은 영원히 사람들의 기억 속에 살아 갈 테니까요. 생각만 해도 심장이 두근거리네요!
제가 여러분께 드리고 싶은 말은 도전을 두려워 하지 말고, 침대에 누워있지 말라는 것입니다. 스케치북에 적힌 여러분의 꿈을 꿈으로만 꾸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두려워 말고, 걱정하지말고, 그 꿈이 진짜 여러분 것이 맞는지 지금 당장 몸으로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실천만큼 완벽한 계획을 이기는 것은 없습니다. 여러분의 꿈을 위해 오늘은 딱 한가지만 하는 겁니다. 불안함에 걱정으로 하루를 날리지 마세요. 지금 당장 밖으로 나가세요. 그리고 자신의 꿈을 직접만나시길 바랍니다. JUST DO!!!
제 글에 시간을 할애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지금까지 동화로 동화되는 작가 코노마즈 박경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s.스케치북 관련된 고민상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코치님이 늘 말씀하셨기 때문에 노하우가 궁금하신 분들은 떡볶이집으로 저를 불러주세요 >.< 참! 소리드림 현역은 공짜입니다.
첫댓글 비전카드 만들때 행복해하며 보여주던 코노마즈가 생각난당 :) ㅎㅎㅎ Comfort zone을 벗어나 험한 세상을 맨몸으로 부딪히고 있는 경희 항상 응원합니다. ♡
진짜 코노마즈 최고다!!! 동기부여뿜뿜!!
우리헬퍼님 멋져멋져~!!!! 앞으로 더 밝은 날이 가득할 거 같아용 화이링~!!!!!
이제 헬퍼님없는 35는 상상이 안가요!!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은 힘들수 있어도 포기란 없다!!! 비전을 향해 화이팅!!!!
진짜 코노마즈 정말 너무 멋지다!!!!! 매일매일이 행복한 코노마즈의 비전을 응원해😍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05.13 09:12
맞아요 헬퍼님 당장 실현해야 비전카드가 빛이나는 거겠죠?
저도 이제 곧 비전을 향한 첫 출발대에 서있는데 헬퍼님 자주 찾아갈게요~~~~
된다된다된다^^
한글자 한글자 정말 도움을 주려고 꼼꼼하게 쓴 게 느껴진다! :) 대단해! 멋진 경희야 항사 응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