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쯤 올리려던 게 이런저런 일들로 미루다 5-6회 방영 당일에서야 올리네요
3회는 내용이 워낙 많아서 이미 다른 분들이 언급해 주신 거랑 은강이 및 주요 사건과 큰 관계가 없다 싶은 건 제외했어요 (그래도 쓰고 보니 많이 길어졌네요)
1. 퀵실버 은강??
이건 사실 다른 커뮤에서 옥의 티라고 올려줘서 안 거긴 합니다만..
은강이는 분명 휴대용 조명등을 사용해 충전기를 찾고 있었고, 한나가 방에 들어와 불을 켤 때까지도 은강이 손에 있는지 벽에 걸려있지 않습니다. 그런데 불을 켠 다음 장면에서 저렇게 제 자리에 잘 놓여져 있네요.
불을 켜는 그 짧은 순간에 조명등을 저 자리에 놓고 책상에 앉는데 성공한 퀵실버 수준의 스피드를 가진 은강입니다.
그런데 은강이의 엄청난 스피드는 이 다음 장면에서도 드러납니다.
분명 은강이 신발은 방문 쪽이 아니라 방 안 쪽을 향해 있죠.
그런데 꺾어 신긴 했어도 그 신발을 신고 도망나왔습니다. 그 다급한 순간에 저 신발을 신었던 엄청난 스피드의 은강이..
한나는 슬리퍼 신고도 뒤늦게 나왔군요
2. 공중전화 조명
지난 번에 공중전화 박스의 색깔과 깜박이는 등에 관해서 썼던 글이 있는데요, 그 때 깜박이는 등이 주찬 선배를 사랑하긴 하지만 그게 어떤 상황에도 꺼지지 않을만큼은 아닌? 그런 마음을 표현한 건 아닐까라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3회를 다시 자세히 보니 이 장면까지, 그러니까 은강이가 주찬 선배와 대화를 마치고 일어날 때까지는 등이 그냥 계속 켜 있네요. 둘이 대화를 마치고 일어난 다음에 불이 깜박이고 그걸 화면에 잡아주죠.
3회 마지막 주찬 선배를 따라갈 때도 계속 깜박이고요.. 아마도 제 생각에 깜박이는 등은 주찬 선배를 향한 은강이의 떨리는 마음을 표현한 듯합니다
이 장면에선 주찬 선배의 마지막 말, 그러니까 내가 너를 모르냐면서 몰카범이 아닐 거라고 믿었다는 말에 설레면서 떨리는 은강이 마음이 공중전화의 깜박이는 불빛으로 표현된 거 같아요.
위 장면은 오빠 했다가 다시 "선배님" 할 때인데.. 이건 움짤이어야 되는데 정지화면으론 그 귀여움이 전달이 잘 안 되는군요 ㅠㅠ
3. 뭔가 이상한 차교수님의 계급
이거 이상하게 여기신 분 있으실지 모르겠는데, 차교수님 계급이 너무 낮습니다.
경찰계급은 순경~경사, 경위~총경, 경무관~치안총감의 3단계로 구분되는데요, 차교수님의 저 무궁화 두 개는 경감 계급입니다. 그런데 경찰대학을 졸업하면 시작이 무궁화 1개 경위입니다.
차교수님 25년 전에 경찰대학 입학하셨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20년 동안 경찰생활하면서 승진을 한 계급밖에 못 하셨나요?? 책도 쓰고 방송에도 나갈만큼 능력도 있으신 분이..
근데 이건 어쩐지 옥의 티는 아닐 거 같고.. 견장 부분에 무궁화 두 개 오른쪽을 보면 바느질 자국 같은 게 보여서 원래 하나가 더 붙어 있다가 뗀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찰 동기랑 통화할 때 외국 다녀 온 뒤로 대학에 처 박혀 있냐는 이야기로 보아 해외도 다녀오신 듯하고.. 앞으로 나올 어떤 사건과 관련되어 징계를 먹고 계급 강등되면서 해외 연수나 파견 같은 걸 다녀오신 걸 아닐까 싶었네요
4. 한나를 향한 은강이의 복수??
분명 늦었다고 빨리 오라는 시점인데, 2층에서 굳이 쪽지 주워다 3층으로 올라와 방 앞에 쪽지를 붙여는 주지만... 노크 따윈 해 보지 않고 쿨하게 집합하러 내려가는 은강이..
혹쉬 한나 기합받게 하려는 은강이의 큰 그림??
아, 그리고 이 때 여학생 11명인 거 보고 선유 선배가 누가 안 왔냐는 질문에 대답하는 어느 47기 여학생은 "기한나 같은데"라고 반말로 답하고,
선유 선배가 한나 방에 갔을 때 한나는 "연락 못 받았는데"라고 마찬가지로 반말로 대답합니다.
은강이 졸았을 때 처음 대답도 그렇고.. 47기도 은근 너무하긴 한 거 같습니다.
5. 놀라는 연기 장인 수빈님
이것도 움짤이 아니라서 잘 안 드러나긴 하는데,
혁이오빠가 소리지를 때 놀라는 은강이 모습입니다.
반의반 메이킹 때도 나왔던 거지만, 이 때도 연기가 아니라 진짜로 놀란 느낌이에요 ㅋㅋ
6. 귀여운 은강이와 소외된 승현이?
일단 청람교육 개편안 발표되고 축하받을 때 은강이가 너무 귀여웠고요 ㅎㅎ
근데 학장실 간 건 은강이 혼자긴 해도, 사실 승현이랑 같이 다 한 건데.. 항의서도 승현이 이름이 제일 위에 있었고, 승현이가 직접 서명 받으러 다녔다고 했는데..
왜 은강이에게만 환호를 보내죠??
7. 청람교육 끝.. 근데 47기 의외로 꿀을 빨았던?? 특히 은강이는!!
일단 청람교육 끝났을 때의 뽀샤시한 미모 자랑 중인 은강이고요..
엄혁 단장이 보고할 때 13일부터 27일까지 청람교육을 마쳤다고 보고하는데, 이 말을 듣고나서 생각해보니 짧은 기간 중에 사건도 너무 많고 실제로 제대로 훈련받은 날이 어쩐지 며칠 안 되는 거 같아서 일정을 한 번 정리해봤습니다.
13일 : 청람교육 시작, 입교식 후 첫 훈련. 참고로 점오 때 청소로 깨지고, 이미 첫날 밤부터 장소연은 아팠네요
14일 : 제식훈련. 이때 승현이가 엄혁 단장에게 대드는 때고요
15일 : 아침에 장소연 집으로 가고, 은강이는 이날 졸업식입니다.
16일 : 은강이 경찰대학 등원. 점심 식사 후 방교수님의 학교 소개 수업 (이 때가 졸다 걸린 때죠). 이 날 오후 훈련이 은강이의 첫 훈련입니다!!
그리고 이날 밤 야구빠따로 맞죠 ㅠㅠ
17일 : 아침 점오와 유도 첫수업(오전 9시 20분) 장면이 이어집니다. 보아하니 유도 첫 수업은 그다지 빡셌을 거 같진 않군요. 유도 수업 후 옷이 바뀌고 이날 오후 제식훈련 (헤~헷쳐모여!! 가 이 때죠, 겨우 두 번째 훈련 때였으니 은강이가 어리버리할만 하네요)하다가 열외되어서 버피하다가 녹음기 떨어뜨립니다. 그래서 훈련 열외죠..
18일~20일 : 이 3일 동안은 정상적인 훈련이 이어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 가운데에도 18일 오후엔 강릉남경찰서 강남기 형사님 특강이 하나 있었군요.
20일 저녁 : 몰카범 한나 잡음.
21일 : 기한나 징계위원회. 이날도 징계위원회 열고 어쩌고 하느라 훈련이 제대로 다 이루어졌을까? 싶기는 한데.. 암튼 그리고 이날 밤 9시 경도관 집합. 한나 쓰러지는 날입니다.
22일 : 은강이가 학장실 찾아가고, 오후에 결국 단체로 경도관에 다시 모여 기합을 받습니다. 근데 이때도 가만 생각해 보면 남들 1시간 반 동안 엎드려뻐쳐하고 있을 때 은강이는 그냥 서 있었죠 (물론 심적 부담이 엄청났겠지만..)
23일 : 항의서. 훈련 거부.
24일 : 경찰대학 학장 청람교육 개편안 발표
25-26일 : 훈련을 하긴 했겠죠? (4회 승현이 얘기론 중간에 흐지부지돼서 막판에 편했다고..)
27일 : 청람교육 끝.
정리하고 보니 47기 전체로도 그렇고 특히 은강이는 제대로 훈련한 날이 며칠 안 되는 거 같죠?
8. 문제집도 주황색 사서 푸는 은강이
은강이가 주황 덕후인 거야 이제 더 말할 필요도 없는 거긴 한데..
문제집까지 주황색.. 그 와중에 주찬 선배는 메모지부터 합격사탕 케이스까지 주황색을 1도 찾을 수 없음.. 은강이가 뭘 좋아하는지 잘 모르네요.
끝으로 오른쪽 노트에 적힌 은강이가 외우던 영어 단어의 마지막은..
birdbrain.. 네.. 새대가리 입니다.. 갑자기 콘스탄스가 떠오르는군요 ㅋㅋ
이건 그냥 진짜 너무 귀여워서.. 근데 밥 먹다가 뭘 할려고 은강아??
9. 마무리로 귀여운 은강이와 예쁜 은강이
개인적으로 제가 생각하는 3회에서 제일 귀여운 모습과 제일 예쁘게 나온 은강이로 마무리합니다.
근데 청람교육 끝나고 환영의 밤 하는 날 술 마시고 다음날 바로 수업이었는데.. 그럼 입학식은 언제 한 걸까요??
첫댓글 ㅋㅋㅋ 8번 2번째짤 새대가리 외우고 새 흉내내시는 건가요?
입 삐쭉 내민 모습이 새부리를 닮았네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빵 터졌네요 ㅋㅋㅋㅋㅋㅋ
엌 ㅋㅋ 그게 또 그렇게 되나요 ㅋㅋㅋ
와 일정정리 ㅋㅋㅋㅋ 대단하시네요
자세히 보면 은근 옥의티가 있군요
한나 쪽은 이상한 게 몇 개 더 있지만 그건 생략했습니다
8번에 사진보니 생각나는게..
1회에서 합격사탕 받을때 위에 편지가 붙어있는데 왜 그내용은 안나오지 했었는데
3회에서 저렇게 나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