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제물 유형(A, B ,C, D, E형)은 아래와 같이 학번 끝자리수가 1, 2인 경우 ‘A형,
3, 4인 경우‘B형’, 5, 6인 경우‘C형’, 7, 8인 경우 ‘D형’, 9, 0인 경우 E‘형’으로 구분함
(일부과목은 공통문제 또는 2 ∼ 5가지 유형 등으로 구분 하였으니 착오 없기 바람) -- 학번끝자리 확인방법---
↑학번 끝자리 |
✿ 과제물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학과 홈페이지 접속 또는 학과로 문의하세요.
(별도 표기되어 있지 않은 과목은 모두 온라인 제출 과목임)
1) 언어의이해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언어의이해 |
대상 학년 |
1학년 | ||
A형(학번 끝번 1-2) |
인간언어의 본질을 설명하시오.(30점) | ||
B형 (학번 끝번 3-4) |
기호의 특성과 종류를 간략하게 서술하시오.(30점) | ||
C형 (학번 끝번 5-6) |
언어학의 종류와 연구 분야를 설명하시오.(30점) | ||
D형 (학번 끝번 7-8) |
언어기호의 특성을 설명하시오(30점) | ||
E형 (학번 끝번 9-0) |
인간 의사소통의 특징을 서술하시오(30점) |
2) 인간과심리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인간과심리 |
대상 학년 |
1학년 | ||
공통 |
인간의 행동이 유전에 의해 결정되는가 혹은 환경에 의해 결정되는가는 심리학에서 매우 뜨거운 주제중 하나이다. 두 관점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히고, 두 관점의 공존이 가능한지를 자신의 생각으로 정리하여 그 논리 및 논리를 지지하는 증거를 서술하시오. (30점) 제출용 규격: A4 4장 이내, 글자 크기 10, 줄간격 160% <참고도서> 1. 로버트 라이트. 2003. 도덕적 동물. 사이언스 북스 2.. 매트 리들리. 2003. 본성과 양육. 사이언스 북스 3. 스티븐 핑커. 2002. 빈 서판. 사이언스 북스 4. 프랭크 설로웨이. 2008. 타고난 반항아. 사이언스 북스 |
3) 중국어초급회화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중국어초급회화 |
대상 학년 |
1학년 | ||
공통 |
1. 교재 <중국어초급회화> 제6과 ‘自我介紹’를 참고하여 자기소개의 글을 중국어로 작성하시오.(15점) 2. 교재 <중국어초급회화> 매 과에 있는 ‘替換練習’ 기본 문형에 바꿔 쓸 낱말을 한 문형 당 5개씩 새로 제시하여 문장을 만드시오.(15점)
예) 교과서 22쪽 제2과 ‘替換練習’ A: 你明天都做什么? B: 白天沒事, 晩上有課。
1. 白天做家務, 晩上聽錄音。 2. 白天看電影, 晩上看小說。 3. 白天見女朋友喝咖啡, 晩上見男朋友喝酒。 4. 白天工作, 晩上跳舞。 5. 白天逛街, 晩上做饭。
* 교과서에 이미 쓰인 ‘上課/運動’, ‘學習/沒事’, ‘上班/休息’는 쓸 수 없음. * 새로운 낱말로 바꿔 쓴 문장이 부자연스러우면 감점됨. * 학번의 끝번호가 홀수인 학생은 1,3,5,7,9,11,13과의 ‘替換練習’ 부분을 대상으로 할 것. * 학번의 끝번호가 짝수인 학생은 2,4,6,8,10,12,14과의 ‘替換練習’ 부분을 대상으로 할 것. * 한어 병음 표시는 하지 않음.
|
4) 취미와예술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대상 학년 |
2학년 | ||
일반학생은 A, B, C형 중 하나 선택 | |||
A형 |
우리 사회에서 고상한 취미와 천박한 취미로 분류되는 취미의 사례를 찾아보시오. 그 후 1) 그 취미의 특성을 분석하고, 2) 이 특성으로부터 고상함과 천박함을 나누는 기준은 무엇인지 찾은 후, 3) 이 기준이 지닌 이데올로기적 성격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 ||
B형 |
삐에르 부르디외의 저서 [구별짓기] 상권(새물결, 2005)의 “1부 취향에 대한 사회적 비판”을 요약한 후 그의 논의를 비판적으로 분석해 보시오. | ||
C형 |
클리포드 기어츠의 저서 [문화의 해석](까치글방, 2009)의 “5부 15장 심층놀이: 발리의 닭싸움에 관한 기록들”을 읽고 기어츠의 심층놀이 개념을 정리한 후 우리 사회에서 심층놀이라고 부를 수 있을만한 것은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고 그 특성을 분석해 보시오. | ||
<참고도서> - 삐에르 부르디외의 저서 [구별짓기] 상권(새물결, 2005) - 클리포드 기어츠의 저서 [문화의 해석](까치글방, 2009) |
4-1) 취미와예술(교도소재소자용)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대상 학년 |
2학년 | ||
B형이나 C형 중 하나 선택 | |||
A형 |
우리 사회에서 고상한 취미와 천박한 취미로 분류되는 취미의 사례를 찾아보시오. 그 후 1) 그 취미의 특성을 분석하고, 2) 이 특성으로부터 고상함과 천박함을 나누는 기준은 무엇인지 찾은 후, 3) 이 기준이 지닌 이데올로기적 성격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 ||
B형 |
삐에르 부르디외의 저서 [구별짓기] 상권(새물결, 2005)의 “1부 취향에 대한 사회적 비판”을 요약한 후 그의 논의를 비판적으로 분석해 보시오. | ||
C형 |
클리포드 기어츠의 저서 [문화의 해석](까치글방, 2009)의 “5부 15장 심층놀이: 발리의 닭싸움에 관한 기록들”을 읽고 기어츠의 심층놀이 개념을 정리한 후 우리 사회에서 심층놀이라고 부를 수 있을만한 것은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고 그 특성을 분석해 보시오. | ||
<참고도서> - 삐에르 부르디외의 저서 [구별짓기] 상권(새물결, 2005) - 클리포드 기어츠의 저서 [문화의 해석](까치글방, 2009) |
5) 철학의이해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대상 학년 |
2학년 | ||
공통 지시사항
*아래에 있는 책들은 [철학의 이해] 교과서와 방송강의에서 소개된 책들입니다. 학번 끝자리에 따른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 하시오.
<지시사항> 1.반드시 자기 유형 내 지정 도서(역서인 경우 역자가 일치해야 함)를 읽고 작성한다. 2. 과제물 목차구성은 반드시 다음과 같이 두 부분으로만 나누어 작성한다. 1) 본문 발췌 2) 독후감 * 본문 발췌는 책 본문 전체에서 중요하다고 여겨지거나 마음에 드는 문장을 뽑아 발췌한 쪽수를 표 시한 후 순서대로 옮겨 쓰고, 독후감은 소신껏 자신의 소감을 쓸 것. 3. 1)본문 발췌와 2)독후감의 작성분량 비율은 2 : 1(6매 기준 4매:2매) 정도로 한다. 4. 목차, 참고문헌은 적지 않는다.
<주의 사항> 1) 본문 발췌는 본문(해제 및 주석 제외) 가운데에서 중요하다고 여기거나 마음에 드는 문장을 뽑아 뽑은 글마다 발췌한 쪽수를 표시한 후, 내용상 연결이 어색하더라도 순서대로 번호를 붙여가며 그 대로 옮겨 쓰는 방식입니다. 자기 식으로 본문을 변형시켜 요약하지 마십시오. 예) C형 [소크라테스 이전 철학자들의 단편선집] * 1) 부끄러운 이득보다는 차라리 손해를 택하라. 손해는 한번의 괴로움이지만 부끄러운 이득은 늘 괴로운 것일 테니까(103쪽) 2) 부모에게 아첨하는 일은 망설이지 말라.(104쪽) 2) 특히, 독후감은 말 그대로 자신이 읽고 느낀 소감을 적어야 합니다. 책에 실린 해설문을 지나치게 의존하면 감점됩니다. 특히 평가시스템에 표절 검색기능이 장착되어 있어 다른 학생의 독후감, 시 중자료를 표절 또는 각색하여 짜깁기 했을 경우 빨간색으로 자동 표시됩니다. 그 경우 무조건 0점 처리되므로 소신껏 자기가 느낀 소감을 쓰시기 바랍니다. 수준보다는 자신이 직접 썼느냐가 평가 의 포인트입니다. 3) 과제물 작성 기준분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아래 기준 작성량의 1.5배를 넘지 말 것) * 기준 작성량 : A4 용지 6쪽 (글자크기 10(아래한글 기준), 1쪽 40줄 전후) (6쪽 기준으로 할 때 본문발췌 4쪽, 독후감 2쪽 정도로 작성할 것) 4) 기타 자세한 작성안내는 이정호 교수 홈페이지(www.knou.ac.kr/~jungam) 자료실을 참조하십시오. | |||
A형 참고도서 (학번 끝자리 1,2) |
[우리들의 동양철학], 한국철학사상연구회, 동녘 [교양, 모든 것의 시작] 서경식, 노마 필드 외, 이목 옮김, 노마드북스 [철학, 섹슈얼리티에 말을 건네다], 김재기, 향연 [알키비아데스 I,II], 플라톤, 정준영, 김주일 역, 이제이북스 [자본주의 역사 바로알기] 리오 휴버먼, 장상환 역, 책벌레 | ||
B형 참고도서 (학번 끝자리 3,4) |
[사이보그, 사이버컬쳐], 홍성태, 문화과학사 [사랑, 그 딜레마의 역사], 볼프강 라트, 장혜경 역, 끌리오 [강의 - 나의 동양고전 독법], 신영복, 돌베개 [니코마코스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강상진, 이창우, 김재홍 역, 길 [인간의 얼굴을 한 세계화], 스티글리츠, 홍민경 역, 21세기북스 | ||
C형 참고도서 (학번 끝자리 5,6) |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 벤야민, 최성만 역, 길 [소크라테스이전 철학자들의 단편선집], 김인곤, 이정호 외, 아카넷 [중국의 과학과 문명1,2,3] 니담, 이석호 외, 을유문화사 (1,2,3권 중 한권 택일)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한국철학사상연구회, 동녘 [시장은 정말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가],이정전, 한길사 | ||
D형 참고도서 (학번 끝자리 7,8) |
[시적 인간과 생태적 인간] 김종철, 삼인 [시민사회와 시민운동], 유팔무, 김호기, 한울 [소비의 사회], 장 보드리야르, 이상률 역, 문예출판사 [고르기아스] 플라톤, 김인곤 역, 이제이북스 [프로이트의 환자들], 김서영, 프로네시스 | ||
E형 참고도서 (학번 끝자리 9,0) |
[철학 삶을 묻다],한국철학사상연구회, 동녘 [녹색평론선집 1,2,3,], 녹색평론사(1,2,3권 중 택일) [프로타고라스], 플라톤, 강성훈 역, 이제이북스 [후퇴하는 민주주의] 손석춘, 박노자 외, 철수와 영희 [니체, 영원회귀와 차이의 철학] 진은영, 그린비 |
5-1) 철학의이해(교도소 재소자용)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
대상 학년 |
2학년 | |||
공통 |
제시된 책들 중 1권을 선택하여 아래 지시사항에 따라 독후감을 작성하십시오.
<지시사항> 1) 과제명란은 아래의 예시처럼 작성하십시오. (예시) 「고르기아스」(플라톤, 김인곤 옮김, 이제이북스)를 읽고 2) 독후감을 쓰는 형식은 수필형식이든 요약형식이든 편지형식이든 다른 어떤 형식이든 상관없이 각자 편한 방식으로 자유롭게 기술하십시오. 목차는 쓰지 않아도 됩니다. 3) 작성분량은 A4 용지 6매(글자크기 10(아래한글 기준), 1매 40줄 전후) 정도로 작성하십시오.
|
6) 중국어문법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중국어문법 |
대상 학년 |
2학년 | ||
공통 |
지금까지 중국어를 배우면서 현대중국어 문법과 관련된 내용 중, 본인이 궁금했던 의문사항 10가지를 제시하고, 이 가운데 3가지 의문사항은 자료를 찾아 답변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과제물 작성 시 유의사항 1. 반드시 현대중국어 문법과 관련된 의문사항을 제출해야 합니다. 2. 과제물의 내용이 동일하면 0점 처리합니다. 3. 답변을 작성할 때 다른 서적의 내용을 직접 인용한 것은 참고문헌 (책제목, 저자, 출판사, 쪽수)을 반드시 명기해야 합니다. |
7) 인간과교육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대상 학년 |
3학년 | ||
공통 |
1. 주입식 교육관과, 이와 대비되는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시오.(15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
8)동양철학산책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동양철학산책 |
대상 학년 |
3학년 | ||
공통 |
다음 중 한 권을 택하여, 1)책 내용 중 가장 인상 깊은 단락을 5개 골라 각 단락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고(각5점,총25점), 2)책 전체에 대한 서평을 덧붙이시오(총5점). • 시라카와 시즈카,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세상을 바꾸리라: 전혀 다 른 공자 이야기, 장원철 옮김, 한길사, 2004 • 프랑수아 쥴리앙, 맹자와 계몽철학자의 대화: 루소 칸트 - 도덕의 기초를 세우다, 허경 옮김, 한울, 2004 (2009)
<지시사항> 1. 분량: 400자 원고지 15쪽 분량(A4용지 5장) 2. 선택한 5개 단락들은 각각 생략부호(~)를 사용하여 2줄 이내로 발췌하고 쪽수를 반드시 표기할 것. 예)“맹자는 ‘나-주체(moi-sujet)’라는 범주도 이용하지 않았으며 ~ 인간의 본성을 도덕성의 유일한 기초로 삼는 일이 더욱 중요했다.”(81-82쪽) 3. 선택한 단락에 대한 자신의 의견은 평가, 비판, 발전적 해석 등 원하는 관점에서 서술하면 됨. 4. 무단전재와 표절은 절대 엄금. 자신의 의견과 감상을 중심으로 작성할 것. |
9) 중한번역연습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중한번역연습 |
대상 학년 |
3학년 | ||
공통 |
※ 다음 두 가지 과제를 모두 작성하시오. 1. 500자 이상의 중국어 문장을 아래의 유의사항을 참조하여 선정하고 우리말로 번역하시오. * 중국어 문장 선정시 유의사항 (1) 시중에서 출판된 중국어 교재에 실린 문장(방송대 교재 포함)은 선택 하지 마세요. (2) 이미 한국어로 번역된 중국어 문장은 선택하지 마세요. (3) 가능한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최근에 쓰여진 중국어 문장을 선정하세요. (4) 혹 중국에서 출판된 책에서 발췌하는 경우는 ‘국회도서관’이나 ‘국립 중앙도서관’에서 저자 이름으로 검색을 하여 번역 여부를 본인이 확 인해야 합니다. 본인이 확인하지 않으면 감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하나 혹은 두 개의 문장을 선정하십시오. 전체 문장이 길면 앞부분만 번역해도 됩니다.
2. 한국어로 번역된 500자 이상의 중국어 문장을 선택하여 중국어 원문과 번역을 제시하고, ‘중한번역연습’(교재 21-36쪽)에 제시되어 있는 중한 번역의 6가지 번역 기법(순서 바꾸기, 빼기, 더하기, 나누기, 틀 바꾸기, 뒤집어 옮기기)이 어떻게 적용되었는지를 설명하시오. * 중국어 문장 선정시 유의사항 (1) 시중에서 출판된 중국어 교재(방송대 교재 포함)에 실린 문장은 선택 하지 마세요. (1) 이미 번역된 중국 소설이나 수필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한국어 번역이 있는 신문 기사 등 한국어 번역이 있는 모든 문장이 가능합니다.
※ 과제물 작성시 유의사항 (1) 중국어 원문의 출처를 반드시 밝혀야 합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으면 1등급씩 감점합니다. (2) 분량이 500자 미만일 경우 감점합니다. (3) 이미 번역된 중국어 문장과 그 번역을 그대로 제출하거나(1번 과제물에 해당함) 다른 과제물과 내용이 동일하면 0점 처리합니다. (4) 다른 사람과 동일한 중국어 문장을 선정하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0) 현대의서양문화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대상 학년 |
4학년 | ||
학번에 상관없이 A-D형 중에 자유롭게 하나를 선택해서 과제를 할 것. | |||
A형 |
한국소설에서 포스트 모더니즘적 성격을 보이고 있는 작품을 선택해서 그 포스트 모더니즘적인 양상에 대해 서술하시오.
* 참고도서(재소자용) 김승희.『코라 기호학과 한국시 : 탈구조주의로 한국시 읽기』. 서강대 출판부. 2008. | ||
B형 |
‘현대의 서양문화’ 교재의 4장 “서구와 이슬람 사회” 부분의 참고문헌들 중 한 권을 참고하여, 서구의 이슬람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간략히 밝히시오. (본 교재의 한 단락 이상을 반드시 인용할 것. 참고한 문헌의 한 단락 이상을 반드시 인용할 것. 그 인용문들에 대한 자신의 평가를 기술할 것.)
* 참고도서 1. 미야자키 마사카츠 지음. 이규원 옮김. 『하룻밤에 읽는 중동사』. 랜덤하우스코리아. 2008 2. 바이어․로베르트 반 데 지음. 손도태 옮김.『이슬람과 서양』. 좋은글. 2002. 3. 서예드 모함마드 하타미. 이희수 옮김.『문명의 대화』. 지식여행. 2002. 4. 이희수.「미국 무슬림들의 현황과 정체성 연구」.『한국중동학회 논총』24-2호. 2003. 5. 이희수.『바로 보는 세계사』2권. 주니어김영사. 2010. 6. 이희수 외.『이슬람 : 9․11 테러와 이슬람 세계 이해하기』. 청아. 2003. 7. Hasan. Asma Gull. American Muslims. The New Generation. New York: Continuum. 2002. | ||
C형 |
서양 현대미술 중에서 팝아트가 반영하는 사회와 경제상에 대해서 논하시오.
* 참고도서 김정락, 『미술의 불복종』, 서해문집, 2009. | ||
D형 |
참고도서 중 1권 이상을 참고하여 “여성의 시각으로 보면 왜 서양을 단일한 실체라고 볼 수 없으며, 또 ‘여성의 시각’이란 개별 여성의 시각과는 다른 것이다”에 대하여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자신의 생각을 담아 서술하시오
* 참고도서 [일반학생용] 1. 크리스틴 드 피장 지음, 최애리 옮김. 『여성들의 도시』. 아카넷. 2012. 2. 실라 로보섬 지음, 최재인 옮김. 『아름다운 외출- 페미니즘, 그 상상과 실천의 역사』. 삼천리. 2012. 3. 매릴린 옐롬 지음, 이호영 옮김. 『아내의 역사』. 책과 함께. 2012.
[재소자용] 최재인 외 8인. 『서양 여성들 근대를 달리다』. 푸른역사. 2011 |
11) 전통사회와생활문화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
대상 학년 |
4학년 | ||
공통 |
※전통생활문화의 주제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하시오. <주요대상> 생활문화 관련 박물관, 전시관, 자료관(향토자료관), 유적지, 특정마을 등 <주의사항> 1. 왜 이 곳을 선택했는지 반드시 밝힐 것. 2.직접 관람하거나 답사를 통해 얻은 결과물을 중심으로 할 것. 3. 필요에 따라 각종 서적이나 인터넷자료를 활용할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힐 것 4. 전통생활문화의 새로운 의미를 발견하고, 현재적 의미를 되새겨 본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고 평가하도록 노력할 것. 5. 내용구성은 다음을 참고할 것. (1) 대상 선정의 동기 (2) 사전 준비, 진행과정을 간략하게 소개 (3) 현장에서 새롭게 느끼거나 알게 된 생활문화 내용 (4) 현대문화와 비교·분석, 또는 문제의식 제기 6. 주의할 점 (1)분량은 A4용지 3~4매(글자크기 10point, 줄간격 160%, 200자 원고지 기준 25~35매 내외)정도. (2)과제물 제출 시 전체용량 제한으로 사진자료를 넣기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사진 제출은 생략함. 단 현장에 대한 묘사는 가급적 정밀하게 할 것. |
11-1)전통사회와생활문화(교도소 재소자용)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
대상 학년 |
4학년 | ||
공통 |
※ 다음 중 한 권을 읽고 서평을 쓰시오. 정연식,『일상으로 본 조선시대 이야기 1』, 청년사, 2001 규장각 한국학연구원, 『조선 양반의 일생』 글항아리, 2009 한국고문서학회, 『조선시대 생활사 3: 의식주, 살아있는 조선의 풍경』, 역사비평사, 2006 1.단순 요약에 그치지 말고 관련된 내용에 대한 자신의 경험, 또는 견문을 활용하여 자신의 의견을 덧붙일 것. 2.분량은 A4용지 2~3매(글꼴크기 10point, 줄간격 160%; 200자원고지 20~30매) 정도. |
12) 현대중국의이해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현대중국의이해 |
대상 학년 |
4학년 | ||
공통 |
1. 論述問題 出題하기 (15개이상, 15점 만점) 2. 現代中國에 主題를 스스로 選擇하여 目次없이 手筆式으로 자신의 느낌과 想像을 써 보기 (분량 : 한글 3000자± 200자, 200자 원고지 15매이내) |
13) 영상중국어
대상 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영상중국어 |
대상 학년 |
4학년 | ||
공통 |
교재 <영상중국어>의 매 과의 ‘閱讀’ 부분의 원문을 적고 우리말로 해석하시오. (한어 병음 표시는 하지 않음)
* 학번의 끝 번호가 홀수인 학생은 1,3,5,7,9,11,13과의 閱讀 부분을 대상으로 할 것. * 학번의 끝 번호가 짝수인 학생은 2,4,6,8,10,12,14과의 閱讀 부분을 대상으로 할 것. * 먼저 중국어로 한 문장을 적고, 바로 그 아래에 우리말로 뜻을 옮길 것. * 의미에 오류가 없고 자연스러운 우리말 번역이 되어야 함. |
|
첫댓글 중어중문학과만 모아 놓았습니다^^*
중문과만 있으니 더 찾아보기 쉽네용...^^
굉장히 수고하셨습니다.
다른 건 드릴 게 없고해서
\\\\\\\\\\\\\\\\\\
드리겠습니다.
학습국장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영상중국어 온라인 제출인가요?
수기로 써서 온라인 제출인가요??
(별도 표기되어 있지 않은 과목은 모두 온라인 제출 과목임) 라고 상단에 써있네요..
중어중문학과의 모든 과제물은 온라인 제출 과제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도 2학기 중간시험은 전 학년 온라인 과제물 입니다.
10월2일(화)~19일(금) 제출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여
차질 없이 제출하시고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加油~~~!!
한눈에 볼 수 있게 깔끔하게 정리 되어 있네요~~~^^
노고에 감사드려요~~~
학습국장님! 언제나 학우들을 위해 노력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정말 좋은 자료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