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투자컨설팅 2020.09.29 투자전략
*증시리뷰*
전일 미증시는 민주당과의 신규 부양책 합의 기대감에 상승 다우(+1.51%), 나스닥(+1.87%)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는 ECB와 미국의 새로운 경기부양책 기대감이 나타나면서 상승 마감했고
유럽증시는 ECB 라가르드 총리의 경제 회복을 위해 추가적인 부양책을 진행할 준비가 되었다는 소식에 강세 마감했습니다.
전일 코스피시장은 자동차, 화학 등 민감주 중심 강세 보이며 2,300선대 회복 마감했습니다.
외국인은 종가 동시호가에 약 900억원 순매도했고 코스닥지수는 거래대금 2개월래 최저치 기록 속 상승폭 확대 마감했습니다.
뉴딜펀드 추진방안 발표 이후 관련주 일제히 반등했고 원달러 환율은 금주 연휴 앞두고 월초 주요 지표 관망세에 제한적 상승 마감했습니다
*투자전략*
오늘은 미 대선후보 첫 TV토론회가 예정돼 있습니다. 다음주에는 연준의 FOMC 의사록 공개와 삼성전자의 잠정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습니다.
이슈측면에서는 현대중공업지주, 두산인프라코어 매각 예비입찰 참여하며
넷마블, 첫신용등급 'AA-' 확보해 금융비용 절감 기대되고
현대차, 사우디에 수소차·수소버스 수출하며
현대모비스, 인포테인먼트 4대 핵심기술 확보했고
S-OIL, 처음으로 해외에서 윤활유 생산하며
대림건설, 인천 금송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5031억 규모 수주했고
에스에프에이, 삼성SDI 헝가리 괴드 공장에 배터리 물류 및 자동화 장비 공급하며
방탄소년단 "새 앨범 'BE', 11월 20일 전세계 정식 발매하고
LG전자, 하반기 영업이익 1조 돌파 기대하며
GC녹십자, 혈액제 'IVIG-SN' 소아 미3상 착수하고
JW중외제약, 국내판권 신성빈혈 신약 ‘애나로이’ 일본 승인받으며
씨젠, UNICEF와 '코로나19 진단키트' 장기공급 계약한다는 소식입니다.
추석연휴를 앞두고 해외증시 조정에 우려했던 시장은 미국과 유럽이 새로운 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추세를 다시 상승으로 돌리면서 안도하는 모습입니다.
물론 연휴기간 동안에도 흐름을 체크해야겠지만 이번에 급격한 조정이 나오지 않으면서 견조한 추세가운데 등락국면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낙폭이 깊었던 종목들이 급락분을 만회하는 흐름이 예상되므로 추천주들도 흐름에 맞춰 매수매도 대응을 준비하며 다만 추석연휴 이후 본격적인 움직임이 나올 것으로 보여 이 시기에 맞춰 대응에 나서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고맙습니다
건강과 경제는 한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