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덴트복원
차대차사고 수리방법 도장손상이 없다면 인천덴트 도장손상이 있다면 판금도색
안녕하세요.
자동차외형복원 전문 프로샵 #덴트하우스인천점 입니다.
오늘 다룰 내용은 사고로 인한 수리 방법 입니다.
차대차 사고로 인해서
조수석 전 후 도어 그리고 조수석 리어휀다 까지 손상이 되었네요.
차량은 #BMW740
전 후 도어는 알루미늄합금으로 만들어진 패널입니다.
#인천판금도색 을 할 때 사용하는 스폿판금이 안되는 재질이죠.
다행이 도장에는 큰 손상이 없고
또 보험처리 물적한도가 200만원을 넘기게 되면 특별할증이 되기 때문에
판금도색보다 저럼한 덴트복원 으로 수리방향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엄밀히 말하자면 알루미늄도어는 판금도색을 할 때
피스를 박아서 당기는 방식의 피스판금을 하기 때문에
차주분께서 원치도 않으셨어요.
자동차선진국에서 사용하는 방식인 PUSH TO PAINT
PTOP 의 방법은 국내보험사 지불요건보다 비용이 많이 나오다보니
보험사에서 인정을 하지 않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한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다행이 이 차량의 도장손상은 리어휀다를 제외하곤 경미한 상태
폴리싱으로 최대한 흡집을 제거하고 #인천덴트 로 복원합니다.
깊게 눌린 가로방향의 깊은 #덴트
내부 구조물에 의한 돌출
여기저기 많은 변형이 있는 상태
그럴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전도어 끝단부터 리어휀다까지 타격을 받은 상태라서
타격받은 위치 주변으로도 크고 작은 변형은 반드시 발생되게 됩니다.
공구운영이 되는 곳은 공구를 넣어서
공구 운영이 어렵운 곳은 글루덴트로
가장 깊었던 부위인 가로방향의 찌그러짐이 예쁘게 복원되었고
남은 스크레치는 폴리싱으로 최대한 둔화 또는 제거를 합니다.
지금부터는 리어휀다 판금도색 입니다.
업체마다 다르긴한데
리어휀다의 경우 좁은 필러 부근에서 칠을 끊어서 마무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도장은 판단위의 도장이 원칙
전 원칙대로 진행합니다.
루프에 몰딩도 조심해서 제거하고 이음매 부근에 최대한 칠이 잘 되게끔 최대한 노력해 봅니다.
손상에 따라 적합한 수리방법으로
예쁘게 복원해드렸습니다.
자동차외형복원은
#덴트하우스인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