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람몽을 보고 당나라로 돌아가, 화상의 향연에 갔다.看展丨梦回大唐,赴一场华裳盛宴
2022년 03월 11일 14:16 시나컬렉션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출처: 청두 박물관
중국 역대 왕조에는, 기이한 여자들이 많이 남아 있다.명청사는 특히 개방적 포용으로 유명한 당대가 많았다.종대 여황무즉천(從代女皇武則天, 수건여장부 상관이 완곡하여 옹옹에 이르렀다.용모하고 화려한 양옥환, 따르다.풍류적이고 소탈한 어현기.촉에 가서 재녀 설도...당대 여자가 모두에게 남긴인상은 '풍' 뿐만 아니라비옥한 미인들. 그 다채로운 시대에.고위직에 있는 여자는 소장뿐만 아니라 민간여자도 기마사냥, 시문풍류를 즐길 수 있고, 옷매무새도 다원적이고 겸비한 특징을 보이며, 특히 '여복남장'의 중성적인 옷차림이 유행이다.
자유의 옷을 입는 일, 자유의사를 행하는 일, 이런 것들.화사하게 빛나는 여자들은 성당의 역사 무대에서 감동적인 여성미를 드러냈다.천 년을 흘러도 여전하다.현실적 의의를 가진이글거리다.
전사공주는 실로 번영을 촉진한다.
비단길의 번영 발전은, 중만이 아니다.중국 복식 문화의 수출로 여건이 조성됐고, 뽕누에 양식 기술과 방직 기술을 접목했다.서역에 전래되어, 실밥 길가에 가로놓여 있다.선국 학습, 모방로컬 방적을 촉진시켰으며직업의 발전.
이 모든 것이 한 여성과 관련이 있다.
현장 《대당서역기》 권20 " 玄""사탄나국"에 의하면, 이 나라는 현지에서 뽕누에를 생산하지 않으므로, 뽕누에가 있는 동국에 구한다고 한다.친척, 공인을 맞아들이기를 바랍니다.주님, 동국국군은 흔쾌히 응답하였다.윤. 이 공주는 알고 있어요.시집간 곳에서는 뽕이 나지 않는다.걱정돼서 실크 안 돼질 좋은 복장으로, 뽕나무 누에를아들이 모자 속에 숨어서 세이프를 가지고 나오다.구사단나 나라에 이르러 공주는 또 누에에게 뽕을 심는 법을 가르치고 돌을 새겨서 온 나라에 누에나방을 상하게 하여 죽이지 못하게 하였다.이 전사공주 덕분에 양잠의 뽕 심는 기술은 실크로드를 타고 서쪽으로 퍼져 나갔다.
이번 전람회에 전시된 간쑤성 가오타이 현출입흙의 채상사백화상벽돌은 당시 비단길 가장자리에서 상잠방직 기술이 반영되어 있다.선의 발전.
뽕 따는 그림은 벽돌과 같이 진하다. 采桑图画像砖 魏晋
가오타이 현의 박물관
채상사백화상전위진 采桑丝帛画像砖 魏晋
가오타이 현의 박물관
꽃들이 무리지어 있는 것은 바로 성대의 기상이다.
당시 세계에서 가장 부강하고 번영한 제왕으로서나라의 하나, 당나라에 사는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더 많은 선택을 받았는데, 당나라 복식은 당나라 복장으로써호환성 다원화수수하고 다채로운 양식.화려하고 짙은 색채.중국 복장사에서 차지하는 점중요한 지위가 있다.
시인 왕유가 《화가지사인조》에 있듯이.'대명궁작'에 그려진 '만국의관배면류관'의 성황, 당나라의옷차림이 기이하고 화려하며 천산이 다툰다.공통 색상. 특히 여성복.장식은 더욱 개방적이고 찰랑찰랑색채가 짙고, 문장이 많다.한때 유행했던 블라우스처럼저고리는 대범하고 자연스럽게 담백하다.피부를 드러내어 아름다운 몸매를 마음껏 뽐냅니다.
채색회도녀용 당 彩绘灰陶女俑 唐
게이청 현의 박물관
채색회도녀용 당 彩绘灰陶女俑 唐
게이청 현의 박물관
색깔에 있어서, 당나라의 복장은 더욱 대담하고 진하다.열, 심지어는 빨강, 파랑, 빨강, 노랑까지 포함하는 매우 밝은 색채를 선호한다.등등 선명하고 강렬한 색채를 띤다.. 문양은 더욱 많이 채택되어 있습니다.번잡하고 아름다운 꽃과 나무와 새.짐승은 당대에 풀을 더욱 흡수하였다.원민족의 가금기술은 장차금실이나 금편을 넣고 짜다.아이템은 옷을 더욱 화려하게 만든다.
귀갑문직금금대 당 龟甲纹织金锦带 唐
청해성문물고고고연구소
당대 직조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동시에 사산포스, 골반 등 이국적인 요소를 흡수하여 더욱 세련되게 표현하였다.시대적 특색을 가지도록 창조하다.새로운 문양은, 주의 대행과 같다.대검교수조농사륜창안한 "능양공양견".꽃이나 말린 풀뭉치에서둥지 안에 꿩과 두를 디자인하다.양·상봉·유린 등의 동물 문양은, 그 시기에 있다.큰 환영을 받다.。
황지대소연주 대 사슴문금 (국소) 탕탕하다 黄地大窠联珠对鹿纹锦(局部) 唐
중국실크박물관
황땅꽃 대 사자문금 (국소) 당 黄地团花对狮纹锦(局部) 唐
중국실크박물관
여자 의상의 다양함과 다채로움을 나타낸다.분방하게 떠벌리고 자유롭고 난만한 여성의 심미적 정취는, 대당성대의 대범함을 더욱 잘 비춘다.드높다.
"트레이닝복"이 늠름한 자태를 뽐냈다.
당나라는 국력이 강성하고, 경제가 발달하였으며, 민풍도 있었다.개방, 당시 여자들은 종종 규방을 나와 사회 활동과 경기성 운동에 대량으로 참여하였다.무재인 마장 길들이기"라고 말했다.사자총마, 당 중종현무문을 행하고, 가까운 신하와 친하다.관궁녀발하", 그리고저명한 공손마마의 검무대규모 사냥도 하고행사도 번창했다.
간편한 옷차림을 위해, 여자 복장도 자연스레깔끔한 좁은 소매, 바람과 모래를 가리는 커튼 모자 등 '스포티 스타일'을 많이 발전시켰다.소지하고 있는 아야자루, 비단자루에밖에 나가기 위한 필수 아이템이기도 하고。
단상연주화나무대사슴문금모 당 团窠联珠花树对鹿纹锦帽 唐
중국실크박물관
《예기·내칙》에 "남녀 불통"이 있었다.의상은 말하자면 당대에는 더 이상 이런 질곡에 시달리지 않았다. 남장에는 아름다운 무늬가 있다.남성복 차림도 점차 유행하고 있다.특히 무주 이후에는여자는 더 자주 남자를 입는다.나들이를 즐기다가 당나라에 가서 항복하다.여성의 심미적 정취는 복장에 있다.엄청난 체력을 얻었다.지금은 색채가 짙고 형체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저고리 스커트.복장, 세련되고 행동하기 좋은 호복 라이딩은 다른 유행이 됐다.
채색한 남자 용 당. 彩绘男俑 唐
게이청 현의 박물관
남장호복 입은 기마부녀용 당 穿男装胡服的骑马妇女俑 唐
섬서성건현영태공주묘출토
(사진은 인터넷에서 비롯된 것으로 이번 '성박'이 아니다'운상의상-실로복식문화특전'으로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