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민간 인증기관이 하나도 없을 때 최초의 인증기관으로 등록되어 한국 유기농 인증의 초석이 되었던 돌나라유기인증코리아, 벌써 1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답니다. 더욱이 2011년을 마무리하면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까지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돌나라 한농의 자랑, 인증팀들에게는 그야말로 최고의 새해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식품안보의 첨병으로 한국의 식품안전성은 물론 국제인증업무까지 감당을 하며 10년간 돌나라 한농의 정신에 부합하는 가장 의미 있는 일을 이루어 준 돌나라인증코리아,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새로운 미지의 세계를 개척하며 이루어준 오늘의 성과는 인증팀 모든 가족님들의 불철주야 노고의 결과일 것입니다.
2011년에는 유기농 세계대회를 비롯한 여러 가지 행사와 업무가 있었으며, 올해에는 더 많은 계획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국내에 유기가공 인증 업무를 볼 수 있는 인증기관은 총 10곳이며 인증을 받은 업체(생산자)는 총 303개라고 합니다. 그 중 돌나라인증코리아는 139개로 46%를 인증했습니다(그 외 2위 인증기관은 25%, 3위부터는 8% 미만). 인증업무의 절반가량을 담당한 돌나라한농의 인증국의 위상을 말해주고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현재 돌나라유기인증코리아와 MOU 채결하여 국내 인증업무를 제휴할 해외 인증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RGENCERT (아르헨티나)
2. AUSTRALIAN CERTIFIED ORGANIC (ACO/호주)
3. BIOAGRICERT SRL (BAC/이태리)
4. BIOGRO (뉴질랜드)
5. IBD (브라질)
6. INSTITUTE OF MARKETOLOGY (IMO/스위스)
2012년 새해에는 더 멋지고 기분 좋은 뉴스들을 부탁드리며, 더 건강하고 행복한 돌나라인증코리아 가족님들 되시길 바랍니다.
<한농닷컴>
첫댓글 돌나라 인증 코리아 팀 가족님들 기분 좋은 수상소식 축하드리며 큰 박수보냅니다.
유기농 농사와 함께 유기농 인증을 통하여 대외적으로 위상을 높이고 알리는 역할을 다한 것 수고 많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