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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9일| 조사
에 의해 마르쿠스 버거 데 레온, 숀 콜린스 , 아리 리바리키안, 폴 젠킨스, 그리고벨키스 바스케즈-맥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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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리더와 투자자는 지금이 새로운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는 적기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설문 조사 데이터는 실제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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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을 위한 CEO의 선택: 새로운 사업 구축
계속되는 경제적 불확실성 속에서도 조직은 새로운 비즈니스 구축에 두 배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신규 비즈니스 구축에 관한 최신 McKinsey 글로벌 설문조사1이전 연도보다 더 많은 CEO가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최우선 전략 우선순위로 삼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2설문조사에 참여한 대부분의 비즈니스 리더들은 현재 환경이 기존 기업의 자본 우위와 예상되는 인수 기회를 반영하여 탄력적인 성장을 위한 노력의 우선순위를 정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기업들이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CFO들은 비즈니스 구축을 구조 조정과 자본 구조 변화보다 향후 12개월 동안 조직이 취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전략적 조치 로 보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구축에 관한 네 번째 연례 보고서에서 우리는 응답자들이 향후 몇 년 동안 기대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유형을 탐색하고 생성 AI의 발전이 이러한 노력을 어떻게 향상시킬 것인지 자세히 살펴봅니다. 연구 결과는 또한 기업과 새로운 비즈니스 벤처의 성공을 위한 요소를 강조합니다.
올해에는 상장투자자와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별도의 설문조사도 실시했습니다. 이러한 투자자들은 또한 비즈니스 구축에 참여하는 회사들에게 이익이 된다고 봅니다. 이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우리는 비즈니스 리더가 투자자 관점을 탐색하고 새로운 비즈니스에 부여되는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조언을 공유합니다.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신사업 투자는 결실을 맺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통찰력
최근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조직은 새로운 비즈니스 구축에 대한 투자를 멈추지 않았으며 실제로 많은 비즈니스 리더들은 지금이 비즈니스 구축의 우선순위를 정할 특히 적절한 시기라고 말합니다. 설문 조사 응답에 따르면 비즈니스 구축 속도는 작년 이후로 둔화되지 않았습니다.삼설문조사에 참여한 비즈니스 리더 중 58%는 현재의 경제 환경으로 인해 지난 한 해 동안 새로운 비즈니스 구축이 조직의 우선순위가 더 높아졌다는 데 동의합니다(그림 1). 응답자들은 또한 자신이 속한 조직이 이제 자본 조달에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에 비해 상대적인 이점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지적합니다.
전시 1
우리는 장애가 있는 개인에게도 웹사이트에 대한 동등한 접근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원하시면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McKinsey_Website_Accessibility@mckinsey.com 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이미 새로운 비즈니스 구축을 통해 성공을 거둔 기업은 불확실한 시기에 이를 두 배로 늘릴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비즈니스 구축으로 인한 조직 수익의 상위 4분위에 해당하는 기업 중 74%는 비즈니스 구축이 훨씬 더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말합니다. 공공 지분 투자자와 분석가 역시 높은 잠재력을 보고 있습니다. 설문 조사 대상자의 거의 3분의 2는 조직이 내년에 신규 비즈니스 구축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욱이 대다수는 비즈니스 구축을 조직의 가치 평가를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보고 있습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투자자 중 약 3분의 2는 조직이 내년에 신규 사업 구축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실제로 최근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신규 비즈니스 구축이 많은 기업의 최우선 과제이며 CEO의 우선순위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CEO 중 27%는 비즈니스 구축을 조직의 최우선 순위로 꼽았는데, 이는 이전 두 설문조사보다 높은 비율입니다. 최근 또 다른 글로벌 설문 조사 에서 볼 수 있듯이 CFO들은 비즈니스 구축을 우선시하고 있으며, CFO 응답자의 55%는 이것이 내년에 회사의 가장 유력한 전략적 움직임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4
새로운 비즈니스 구축에 대한 기업의 집중은 점점 더 많은 이익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응답자 조직의 수익 중 20%는 지난 5년 이내에 구축된 신규 비즈니스에서 발생했으며 이는 작년의 12%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5아마도 놀랍지 않게도 응답자들은 조직이 구축하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수가 많을수록 해당 새로운 비즈니스가 나타내는 조직 수익의 비율이 더 커진다고 제안하며, 조직이 5년에 걸쳐 하나 또는 두 개의 새로운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것에서 3~5개 건물(자료 2).
전시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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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은 다양한 유형의 신규 비즈니스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비즈니스 리더가 조직에 가장 좋은 기회로 간주하는 비즈니스 유형은 작년 조사 결과와 대체로 일치합니다.
응답자들은 2022년 설문조사에서 그랬듯이 자신의 조직이 향후 5년 동안 새로운 데이터, 분석, AI 기반 비즈니스를 구축할 것으로 가장 일반적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나 올해 연구 결과에 따르면 구독 비즈니스나 원격 의료 등 모든 것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비즈니스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는 비즈니스 리더의 비율은 이제 새로운 데이터, 분석, AI 기반 비즈니스의 비율과 거의 비슷합니다. .1올해 디지털 소매 사업은 다소 덜 우선순위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팬데믹으로 인한 디지털 채택 급증으로 인해 자극을 받은 많은 새로운 사업이 이제 구축되거나 시작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전반적인 기대치는 지난해와 대부분 유사하지만, 특정 산업을 살펴보면 신규 사업을 우선시하는 변화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자동차, 항공우주, 반도체 등 첨단 산업에서는 대부분의 응답자가 자신의 회사가 물리적 제품 기반 비즈니스를 구축할 것으로 계속 기대하는 반면, 창출을 예측하는 비율은 감소했습니다. 이제 데이터, 분석, AI 기반 비즈니스 구축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여기에는 예측 유지 관리 및 운영 효율성을 위한 엔드투엔드 플랫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및 소재 부문에 종사하는 응답자1또한 그들의 초점이 지속 가능성 기반 비즈니스, 특히 재생 가능 에너지 및 에너지 저장과 같은 새로운 에너지 비즈니스에 훨씬 더 강력하게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기업이 물리적 제품 기반 비즈니스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할 가능성이 작년보다 적습니다. (지속 가능성 기반 비즈니스에 대한 기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드바 "리더들은 지속 가능성 중심 비즈니스 구축에서 계속해서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를 참조하세요.)
의료 및 생명과학 부문의 응답자들은 주로 물리적 제품을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제 작년에 비해 모든 것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비즈니스에 훨씬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로는 가상 건강 기반 플랫폼, 복리후생 관리 애플리케이션, 의료 로봇 공학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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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레이티브 AI의 역할에 대한 기대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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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들은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비즈니스 구축에서 계속해서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응답자들은 AI 기능이 새로운 비즈니스의 생산성 향상부터 향후 비즈니스 모델을 완전히 파괴하는 것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구축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비즈니스 리더 중 절반 이상이 향후 5년 내에 구축될 새로운 비즈니스에 AI 기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다른 특정 기술에 비해 두 배나 높은 점유율입니다. 특히, 조직의 생성 AI 채택이 아직 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설문 조사에 참여한 비즈니스 리더 중 거의 절반은 이러한 새로운 AI 기능이 조직의 새로운 비즈니스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6투자자들은 생성적 AI를 촉진제로 볼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조사 대상자의 75%는 생성적 AI가 비즈니스 구축 투자를 늘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투자자 중 75%는 생성 AI가 비즈니스 구축 투자를 늘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러한 높은 기대에도 불구하고, 선도적인 상용 대형 언어 모델이 많이 개발된 북미에 본사를 둔 조직의 응답자만이 작년보다 자신의 조직이 새로운 데이터 및 AI 중심 비즈니스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앞으로 몇 년. 그리고 작년에도 그들의 기대치는 대부분의 다른 지역을 능가했습니다.
생성적 AI의 예상 용도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응답자들은 일반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치 제안을 뒷받침할 용도가 가치 사슬과 가장 관련이 있다고 예상하는 등 업계별로 의미 있는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도표 4). 예를 들어, 소비자 부문에서 응답자들은 생성 AI가 고객 여정을 맞춤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 반면, 여행, 물류, 인프라 부문에서는 응답자들은 시나리오 계획이 가장 가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전시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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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구축 성공의 세 가지 요소
성공적인 신규 비즈니스, 즉 규모나 성장에 대한 기대치를 충족하거나 초과하는 비즈니스와 이를 구축하는 조직을 살펴보면 의사결정 방식부터 외부에서 어떤 종류의 지원을 구하는지에 이르기까지 세 가지 성공 요인이 제시됩니다. 그들의 조직. (성공적인 신규 비즈니스의 리더가 다른 비즈니스의 리더와 어떻게 다른지 확인하려면 사이드바 "신규 비즈니스 리더십의 다양성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는 중요합니다."를 참조하세요.)
규율은 비즈니스 구축의 성공과 관련이 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장 많은 수의 사업을 시작하고 가장 큰 성공을 거둔 기업은 그 과정에서 체계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7특히 비즈니스 구축에 가장 능숙한 조직의 응답자들은 우리가 테스트한 12가지 메커니즘 중 성공을 뒷받침하는 것으로 보이는 몇 가지 메커니즘을 언급했습니다.8첫째, 그들은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위한 확립된 프레임워크와 프로세스(예: 시장 가설 테스트 및 비즈니스 매력 기준에 대한 접근 방식)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새로운 비즈니스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파트너십과 제휴 또는 이를 마련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확립했으며, 새로운 비즈니스의 결과를 모니터링하고 평가하기 위한 체계적인 방법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직은 비즈니스 구축 노력을 옹호하기 위해 최소한 한 명의 최고 경영진 후원자가 있는지 확인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리더와 핵심 조직의 고위 리더 간의 정기적인 회의를 개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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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비즈니스 리더십의 다양성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는 중요합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구축 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조직이 마련한 메커니즘의 수입니다. 자신의 조직이 새로운 비즈니스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이러한 메커니즘 중 5개 이상을 구축했다고 응답한 응답자들은 다른 조직에 비해 더 많은 신규 비즈니스 구축(거의 2배)과 훨씬 더 높은 성공률(2.4배 더 높음)을 보고했습니다. 아무 것도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자료 5).9요약하면, 좋은 아이디어, 소수의 똑똑한 벤처 리더, 기업의 이점을 갖는 것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구축 프로세스 자체에 구조와 규율을 통합하는 것입니다.
전시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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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건축업자는 혼자 일하지 않습니다
성공적인 건축업자10또한 언제 조직 외부로부터 도움을 구해야 하는지도 알고 있습니다. 응답자 10명 중 9명은 자신의 조직이 새로운 비즈니스를 확장할 때 외부 파트너십을 어느 정도 활용했다고 답한 반면, 성공적인 구축자의 응답자는 새로운 비즈니스 구축에서 파트너십을 상당 부분 활용한다고 보고할 가능성이 다른 기업에 비해 거의 2배나 높았습니다. 더욱이 전체 응답자의 64%는 조직의 주요 비즈니스 구축 전략에 인수가 포함되어 있다고 답했는데, 이는 기업이 경계를 벗어나는 빈도를 시사합니다.
성공적인 건설업체의 응답자는 신규 사업 구축에 있어 파트너십을 상당 부분 활용한다고 보고할 가능성이 다른 업체에 비해 거의 두 배나 높습니다.
연구 결과는 또한 외부 자금 조달이 차별화 요소임을 시사합니다. 성공적인 신규 사업을 보고한 응답자들은 2년 연속 해당 사업이 확장되는 동안 벤처 캐피탈이나 사모 펀드 투자를 받았다고 답한 비율이 다른 응답자보다 더 높았습니다. 공동 투자는 돈뿐만 아니라 기업의 가치 평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리더의 사고에 추가적인 조언과 도전을 제공합니다 . 설문조사에 참여한 투자자 중 62%는 새로운 사업에 유명 벤처캐피탈 공동투자자가 참여하면 해당 사업의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또한, 설문조사 결과는 마케팅 역량에 접근하는 것이 또 다른 주요 차별화 요소임을 시사합니다. 응답자들은 조직의 새로운 비즈니스에 가장 필수적인 외부 파트너십을 통해 접근한 역량이 엔지니어링, R&D, 디자인 등 비즈니스 구축과 모두 관련되어 있다고 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성공을 보고한 응답자들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외부 파트너의 R&D 작업 효과를 중요하게 여기지 않고 파트너의 마케팅 역량이 새로운 비즈니스에 필수적이라고 지적합니다(도표 6). 다른 조사 결과도 일반적으로 신규 기업이 마케팅 역량에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응답자들은 성공적인 신생 기업이 다른 기업보다 첫 해와 그 이후에 핵심 조직의 마케팅 역량을 실질적으로 사용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이 결과는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많은 기업에서 관찰한 내용을 뒷받침합니다.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것이 가장 쉬운 부분인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큰 과제는 신제품이나 제안을 마케팅하고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전시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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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빌더는 더 자주 성공하고 더 빨리 실패합니다.
설문조사 결과는 경험이 새로운 비즈니스 구축을 위한 최고의 교사임을 확인시켜 줍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비즈니스 구축 경험이 풍부한 기업이 다른 기업보다 더 높은 ROI를 창출할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경험이 가장 많은 조직, 즉 응답자가 매년 3개 이상의 새로운 비즈니스를 구축했다고 응답한 조직의 성공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적이 저조한 조직 하나당 2.8개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문성이 부족한 기업의 경우 이 비율은 1.6으로 떨어집니다. 경험이 가장 풍부한 조직은 외부 파트너와의 협력 등 우리가 파악한 다른 성공 요인도 갖추고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최신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경험이 가장 많은 조직은 성공률이 더 높습니다. 실적이 저조한 기업 하나당 2.8개의 성공적인 기업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직의 성공률을 자세히 살펴보면 숙련된 비즈니스 빌더는 성공하지 못할 때 비즈니스를 신속하게 중단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아직 운영 중인 비즈니스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 다른 회사에는 이러한 확신이 없습니다. 이러한 전문적인 비즈니스 구축자는 성과가 저조한 비즈니스를 계속 운영하는 것보다 폐쇄할 가능성이 다른 사람들보다 1.4배 더 높습니다. 가장 경험이 풍부한 구축자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비즈니스 성과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공식 메커니즘을 보유하면 조직이 비즈니스를 종료할 시기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기업이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올해 우리는 약 150명의 상장 투자자와 주식 분석가를 대상으로 별도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으며, 이들의 신규 비즈니스 구축 노력에 대한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리더가 투자자처럼 생각할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이 밝혀졌습니다.
첫째, 그들은 비즈니스 구축에 대해 포트폴리오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는 위험을 이해하고 성공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조직의 허용 가능한 성공률(30%)에 대한 정의는 새로운 비즈니스 3개 중 2개 이상이 결코 실행 가능한 대규모 비즈니스가 될 수 없음을 인정합니다.
연구 결과는 또한 투자자들이 신규 사업을 소규모 기업에 대한 투자와 마찬가지로 스타트업의 어떤 단계보다 덜 위험한 투자로 간주하는 동시에 이 두 가지 유형의 사업을 유사하게 평가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도표 7). 설문조사에 참여한 투자자 10명 중 8명은 조직 내에서 구축된 새로운 사업의 가치가 최소한 스타트업과 같은 독립 기업의 가치만큼(그보다 높지는 않더라도) 평가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설문조사에 참여한 투자자 중 2/3는 신규 사업 구축이 조직의 가치를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답했습니다.
전시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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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비즈니스 리더는 수익성을 향한 빠른 길을 기대하기보다는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투자자들은 비즈니스 리더들이 기대하는 것보다 더 인내심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로 이익을 얻기 위해 기업 리더들보다 덜 서두르기도 합니다. 평균적으로, 설문조사에 참여한 투자자들은 새로운 사업이 수익성을 달성하기 위해 공개적으로 발표된 후 거의 4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지막으로, 비즈니스 리더는 진행 상황을 투자자에게 알리기 위한 명확한 전략을 통해 구축 프로세스의 여러 단계에서 다양한 지표를 추적하고 보고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기업의 잠재력과 성과에 대한 증거(최초의 시장 수요 또는 이후의 제품 시장 적합성 등)가 새로운 비즈니스 수명 주기의 각 단계에서 다르게 보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예를 들어, 창업 단계에서 투자자들은 아이디어가 실행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 우려하고 일일 활성 사용자 수와 같은 지표를 통해 추구할 가치가 있는지 판단합니다.
새로운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투자자들은 그 잠재력을 최대한 이해하고 싶어합니다.
새로운 사업이 확장되고 성숙해짐에 따라 투자자들은 사업의 성장과 수익성을 보고 싶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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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자들은 주주와의 소통을 위한 다각적인 전략이 조직이 새로운 비즈니스의 전체 가치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조직이 주주들과 함께 취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조치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투자자들은 조직이 새로운 사업의 중요성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새로운 사업에 대한 기대치를 투명하게 공개하며, 사업 성과에 대한 증거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투자자들이 말하는 조직이 새로운 비즈니스의 중요성을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비즈니스가 핵심 조직의 장기 전략과 어떻게 일치하는지 보여주는 것입니다(그림 9). 응답자들은 새로운 비즈니스에 대한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조직이 거버넌스 모델과 새로운 비즈니스와의 상호 작용을 주주들에게 설명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성공 가능성이 새로운 비즈니스와 핵심 조직 간의 분리 정도와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사업 성과에 대한 증거를 제시하는 데 있어 투자자들은 기업이 해당 사업에 대한 시장 수요를 보여줄 수 있다고 가장 자주 말합니다.
전시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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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제 새로운 비즈니스 구축에 투자하면 조직이 향후 몇 년 동안 성장할 수 있도록 더 잘 준비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공적인 건축업자는 단일 사업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광범위하게 성공적인 비즈니스 구축자는 보다 다양한 팀을 구성하고 규율을 바탕으로 이러한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마케팅 및 영업을 지나치게 강조하며 그 과정에 외부 파트너와 투자자를 참여시킵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새로운 가치 창출과 상당한 신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저자 소개
설문조사 내용과 분석은 McKinsey 베를린 사무소의 수석 파트너 인 Markus Berger-de León 이 개발했습니다. 뉴욕 사무소의 준 파트너이자 수석 파트너인 Shaun Collins 와 Ari Libarikian ; 오슬로 사무소의 수석 파트너인 Paul Jenkins ; 남부 캘리포니아 사무소의 파트너인 Belkis Vasquez-McCall 도 있습니다 .
그들은 Dominick Battaglia, Lilli Beard, Leonard Bessis, Eric Feddersen, Maria Ocampo, Barr Seitz, Gisa Springer 및 Audrey Wu와 Thomas Maximilian Klueter(IESE Business School) 교수 및 Felipe Monteiro(INSEAD) 교수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 작업에 대한 기여.
본 출판물은 적절한 전문 자문과의 상담 없이 회사 주식을 거래하거나 기타 복잡하거나 중요한 금융 거래를 수행하기 위한 기초로 사용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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