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 천지교태님이 양인격에 대해서 정확히 인식하고 있는 점이 반가워서 글을 하나 쓴다. 양인격의 희신법은
(1) 관살로 양인살을 다스린다.
(2) 식상이 관살을 핍박하는 것을 가장 싫어한다.
(3) 비겁이 식상을 생조하여 관살을 치는 것도 싫어한다.
(4) 비겁과 식상이 조합되는 운에 관재구설수에 고생한다.
(5) 신강함에도 인수를 약신으로 좋아하는 것은 식상을 가장 싫어하기 때문이다.
-> 乾命은 관살 丁火가 용신인데, 火氣가 부족하여 재자약살해주는 寅中 甲木이 희신으로 최종 용신이다. 木火가 조합될 때 가장 발전한다. 기신은 金水인데, 본명은 투파의 甲庚丁 조합을 연구해야 한다. 金이 生水하는 기신이라고 해서 庚金마저 기신은 아닌 것이다.(庚金이 丁火를 살려주는 것인데, 이건 쉽사리 이해되지 않는다고 무시하면 안된다)
* 남자가 연예인처럼 수려하게 잘생겼다.
-> 일반적으로 관인상생하거나 식상생재하면 미인이 된다. 본명은 관인상생된 명으로 미인이다.
* 28세(甲辰歲) 丙午대운 甲戌年에 혼인했다.(己酉生妻)
-> 丙午대운은 대길운이다. 다시 甲戌年에 원국 천간에 없는 甲木이 나타나니 대발하는 해이다. 일지 배필궁을 寅戌 공합으로 動시킨다.
-> 박도사 인연법에는 月柱와 같은 띠를 인연으로 본다는 말은 없는 것같다. 헌데 日主나 時柱가 같은 年띠가 나이 차이가 적으면 배필 인연이 있다는 이론이 月柱에도 적용되는 경우가 가끔 있다. 己酉生은 천간 己土는 약신이지만 酉金은 달갑지 않은데, 그러나 酉金은 일간이자 희신인 庚金의 통근지이다.(庚金은 甲庚丁 조합에 필요한 글자다) 그렇기 때문에 흉한 글자이기만 한 것은 아니다.
* 35세(辛亥歲) 丙午대운 辛巳年에 이혼했다.
-> 우선 小運을 잘 봐야 한다. 상관 겁재 조합歲이다. 辛巳年은 용신 丙火를 합거시키면서 巳火는 도움되는 글자임에도 巳酉丑 金局으로 변질된다. 아군인 巳火의 배반이다. 乙巳대운으로 진입하는 交運期이기도 하다.
-> 이 정도의 흉운이라면 왠만하면 넘어가야 할 것이지만, 양인격의 특징이 이혼을 잘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혼할 수도 있는 운으로 본다. 丙午대운에서 乙巳대운으로 흘러가면서 巳火 대운이 巳酉丑 金局을 구성하면서 적군으로 변질되고 寅巳 형살이 배필궁에 흉해를 끼쳐서라고 보는 것이다.
->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木이 재자약살해서 돈을 벌게 해주는 희신이지만 乙木은 달갑지가 않다. 金生火하는 庚金을 묶어버리기 때문이다.
* 34세(庚戌歲) 丙午대운 庚辰年에 직장을 그만두고 미8군에서 카페를 운영중이다.
* 43세(庚申歲) 己丑年에 한 군데 더 입찰하려고 한다.(己酉生 여자와 동업으로)
-> 본명이 水형상인 카페를 운영하는 것은 직장궁과 酉寅 원진살을 해소하고자 하는 것도 있고, 원국에 旺土가 방어해주기 때문이기도 한데, 亥水는 水生木해서 돈을 벌게 해주는 글자 財貨이다.
-> 바로 이 명조에 己土가 있음으로 해서 壬水을 만나면 己土混壬으로 甲木이 잘 자랄 수가 있는 것인데, 그렇다고 해서 水運이 좋은 것은 아니다. 방어할 수 있기에 쓸 수 있는 것이며 식상생재로 돈을 벌게 해주니 어쩔 수 없이 쓰는 것이다.
-> 참고로 본명은 관살 혼잡이 흉하지 않다. 두 가지 직업을 가진다거나 하는 소소한 흠은 유발할지라도 흉하다고는 말하지 않는 것이다.
첫댓글 소운이 뭔지나 알고 소운을 운운하는지....ㅉㅉㅉㅉㅉ 곤명에 뭔 수화기제? ㅋㅋㅋ 참 대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