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AGM에서 러버색상제한이 해제되었다고 하는데, 원래 안건에 "한쪽면은 검은색을 써야하고, 다른 한쪽면은 검은색과 확연히 구분되고 공색상과도 확연히 구분되는 밝은색"으로 되어있었습니다.
또한, 통과되면 ITTF 장비위원회에서 "허용 색상 목록"을 만들기로 되어있었죠.
일단 흰 공과 검은 러버 때문에 흰색이나 검은색이 섞이지 않은 원색만 쓸 것 같네요.
오렌지색 공이 허용되기 때문에, 귤색, 주황색, 다홍색은 제외될 것 같군요.
초록, 청록, 파랑, 남보라, 보라, 자주 등 차가운색 계통은 검은색과 확연히 구분되지도 않고, 원안에 "밝은색"으로 하기로 했으니 허용되지 않을 것 같네요.
만약, 차가운색 계통이 허용되면, 이질 러버 쓰는 사람들은 차가운 색 계통의 러버 붙이고 트위들링하면 유리해 질테니, 그럼 핌플 러버를 쓰는 사람도 사람도 엄청 많아질 것 같고... 어쨌거나 빨간색보다 검은색과 구분이 더 잘 안 되는 색상은 추가 안 될 것 같네요.
노랑도 흰공, 오렌지색 공과 구분이 확연히 되는 게 아니라서 제외될 가능성이 있고요.
그럼 남는 색은 연두색밖에...
아니면 검은색과 구분이 잘 안 되는 색은 흰색을 좀 섞은 색을 쓰고, 흰색과 구분이 잘 안 되는 색은 검은 색을 섞으면... 너무 복잡하겠죠?
추가. 영어권 탁구 사이트 몇 군데 들려보니, 반응이 별로 안 좋네요. 일단 색맹/색약 문제와 러버 가격 상승 문제, 초심자 혼동 문제 등이 거론되네요.
추가2. ITTF CEO Steve Dainton이 지난 16일에 이 안건에 대해 "통과된다면, 우리 스포츠의 시각적 관점에 대단한 변화를 불러올 것입니다. 밝은 녹색이나 심지어 분홍색 러버로 플레이하는 걸 상상할 수 있겠어요?"라고 언급했었네요. 일단, 연두색과 분홍색은 허용될 가능성이 꽤 있다고 봐도 되겠네요. "심지어 분홍색"이라고 한 걸 봐서 분홍색은 힘들 수도 있...
첫댓글 스펀지색상이 아니고
탑시트 색상이라면
검정과 적색으로 확립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1989년도 에 탑시트 녹색 본적있습니다.
어제 ITTF AGM에 러버 색상 제한 규정에 관한 안건이 올라왔는데, 통과 되었답니다.
분홍색정도도 가능할것같네요
ITTF CEO Steve Dainton가 지난 16일에 분홍색 러버를 언급했었네요. 그럼 말씀하신대로, 분홍색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가격을 올리면서 다양한 색상을 내거나, 가격을 안 올리고 기존 색상만 유지하겠죠.
수요가 적은 색상만 비싸게 팔 수도 있고요.
제가 들은 바로는, 장애인 탁구에서만 한쪽 검정색이 고정이라고 하던데요, 스트로베리플릭님? 과연 오피셜이 언제 나올지 궁금합니다~ 저는 보라색 기대 중..
오 저도 보라색 생각했는데요 ㅋㅋㅋ
어떻게 통과되었는지는 못 봤지만, 올라간 안건은 확실히 제가 말한대로 입니다. 장애인 탁구라는 말은 전혀 없었고, "한쪽면은 검정색, 다른 쪽면은 검정색과 공 색상과 확연히 구분되는 밝은색"입니다.
https://cdn.vpn7.net/eu/2019/04/AGM_BoD_book_EN_2019.pdf
해당 링크 69페이지에 보시면, Proposition 6라고 있는데 그게 이 안건입니다.
2.4.6이 "The surface of the covering material on a side of the blade, or of a side of the blade if it is left uncovered, shall be matt, black on one side, and of a bright colour clearly distinguishable from black and from the colours of the ball as defined in Law 2.3.3, on the other."로 바뀌게 된 것이죠.
전 AGM 생방송은 못 봤지만, 영어권 사이트에서 본 댓글에서 "별다른 토의없이 질문 조금 받고 바로 표결에 들어가서 실망스러웠다"던데, 아마 원안이 그대로 통과되었을 가능성이 큰 것 같네요.
네, 그렇네요. ^^ 저는 건너 들은거라 빨리 오피셜 떴으면 좋겠어요. 보라색 보라색~
밝은 색이어야 하니 보라색(Purple, #800080)은 좀 힘들 것 같고, 나온다고 해도 보라색에 흰색을 섞어서 마젠다(Magenta, #FF00FF)에 가까운 색으로 나올 것 같네요.
허용되는 색상을 어두운 계열, 밝은 계열로 나누고 같은 계열 두 장은 안된다 라고 하면 어떨까 싶네요. ^^
유니폼도 탁구공하고 색이 틀려야하니 많이 바뀌겠네요...
공이 바뀌는게 아닌데 유니폼이 상관있나요? 지금처럼 하얀색 계통만 아니면 될듯싶은데요....
저는 그냥 검정과 빨강 쓰겠습니다 ㅎㅎ
전 무슨 색이 허용되는지 보고 결정하려고요. 결정되려면 한참 걸리겠지만...
전 펜홀더라 하늘색 한장 붙이고 싶은 마음이 간절히 드네요ㅎㅎㅎㅎ
그러고 보니, 혹시나 일펜분들 뒷면을 빨간색으로 칠하고 검은색 러버 쓰시는 분들은 새로 나오는 색상 쓰려면 다시 뒷면을 검은색으로 칠해야 하는군요.
앞뒤면 다른색이어야한다는 것은 변함없겠죠?
네, 한쪽면은 무조건 검은색, 다른면은 이제 검은색, 흰색, 오렌지색으로부터 확연히 구분되는 밝은 색이어야 합니다. 어제 결정된 건 여기까지고 허용되는 색상 목록은 차후에 결정된다고 하네요.
전 그것이 중요한가 생각드네요
본문에도 썼듯이 영향을 미칠 요소가 많으니 중요하죠.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거의 쓰지 않을 색상만 허용된다면 별로 중요한 문제가 아니게 되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