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댐 파편으로 인한 독성 흑해 '쓰레기 처리장' 경고
https://gcaptain.com/ukraine-warns-of-toxic-black-sea-garbage-dump-from-dam-debris/
다리나 크라스놀루츠카
(Bloomberg) – 우크라이나의 Kakhovka 댐이 파괴된 지 4일 후에 홍수가 줄어들기 시작하여 하류 인구에 대한 치명적인 건강 문제의 위험은 물론 환경 파괴가 드러났습니다.
남부 지역의 댐 붕괴로 인한 생태 피해만 해도 550억 흐리브냐(15억 달러) 이상이 될 것이라고 우크라이나 환경부가 토요일 밝혔다. 우크라이나 국경 수비대는 흑해 로 유입되는 유독성 "쓰레기 처리장"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
Ruslan Strilets 환경부 장관은 이메일 성명에서 Kakhovka 저수지의 수위가 급감해 케르손 지역 국립공원의 3분의 1이 사라질 위험에 처해 있다고 말했습니다. 수백만 명에게 물을 공급했던 저수지는 토요일 현재 62%의 물을 잃었고 물이 계속 새고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많은 희귀하거나 독특한 야생 동물 서식지가 파괴되었거나 재생하는 데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유럽 연합 지도부는 키예프 군대가 1년 넘게 러시아군이 점령한 땅을 되찾기 위해 오랫동안 기다려온 입찰에 착수한 것처럼 댐을 파괴하고 재앙적인 홍수를 촉발한 폭발에 대해 러시아를 비난했습니다. 토요일 영국은 댐 파괴를 상쇄하기 위해 1,600만 파운드(2,000만 달러)의 원조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본은 금요일에 500만 달러의 원조를 약속했습니다.
구조 작업이 계속됨에 따라 수십 년 동안 유럽에서 가장 큰 인공 생태 재해 중 하나의 결과가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UN 환경 프로그램 임무의 도착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UN의 핵감시단은 전문 기술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Volodymyr Zelenskiy) 대통령은 독일 빌트(Bild)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인도주의적 재난에 대한 느린 대응에 대해 국제 구호 기관을 비난했습니다. 우크라이나군과 러시아군 사이에 드니프로 강을 따라 통제권이 분할된 전쟁 지역에 있기 때문에 노력이 복잡해졌습니다 . 크렘린 군대는 토요일에 포격을 시작하여 드니프로 근처에서 일하는 두 명의 자원 봉사자가 부상을 입었다고 이 지역 주지사는 말했습니다.
인구에 대한 즉각적인 건강 위험에는 인간 공동 묘지와 동물 매장 지역이 물에 잠기면서 잠재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질병 확산이 포함됩니다.
읽기: 우크라이나에서 물이 어떻게 무기화되었는지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은 목요일 “지역의 물 공급, 위생 시스템, 공중 보건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과소평가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일부 정착지는 여전히 홍수로 덮여 있으며 댐에 더 가까운 많은 사람들은 담수가 부족합니다. 보건 당국은 주민들에게 평소처럼 우물과 지상 펌프에서 끌어온 물을 소비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국제이주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Migration in Ukraine)의 올리비아 메리 헤돈(Olivia Mary Headon)은 영국 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집으로 돌아가 홍수가 잦아들면 예전에는 깨끗했지만 지금은 오염된 수원을 다시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홍수는 죽은 물고기, 죽은 동물 및 기타 독성 물질과 같은 다양한 오염 물질을 가져 왔습니다."
장기적으로 우크라이나 농업부는 관개 시스템이 파괴되면서 남부 지역이 "사막으로" 변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또 다른 주요 영향은 국가의 어류 자원에 대한 것입니다. Kakhovka 저수지에만 43종의 어종이 서식했으며 그 중 20종이 " 산업적 중요성 "을 가지고 있다고 우크라이나 자연 보호 그룹이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국경 수비대는 토요일 오데사 지역의 흑해가 현재 죽은 가축, 집 일부, 가재도구, 자동차 및 성난 드니프로를 휩쓸고 간 기타 잔해로 가득 차 있다고 말했습니다. 바다가 쓰레기장과 동물 공동묘지로 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목요일에 이 지역을 방문한 Zelenskiy는 6개국과 접해 있는 광대한 수역인 흑해의 오염이 세계적인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는 2022년 2월 본격적인 침공 첫날 헤르손 지역을 점령했다. 우크라이나는 지난해 11월 이 지역 일부에서 러시아군을 몰아내는 데 성공했다.
군대가 Kakhovka 수력 발전소를 통제하고 있는 모스크바는 댐 파괴에 책임이 있다고 부인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댐 붕괴로 인한 위협을 경시했지만, 홍수로 인해 불균형적으로 피해를 입은 러시아 점령 지역에서 사람들이 익사했다는 보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유엔 인도주의 업무 조정국은 토요일 업데이트에서 우크라이나가 통제하는 케르손주 지역에서 현재 2,500명 이상의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거의 40개의 마을과 마을이 "심각한 영향을 받았고" 3,620채 이상의 집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손상된 것으로 기록됩니다. 전쟁이 시작된 이후 많은 사람들이 이 지역을 떠났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모스크바가 설치한 당국은 러시아군이 통제하는 헤르손 주 지역의 침수된 주택의 수를 22,000채 이상으로 추정한다고 OCHA가 말했습니다.
© 2023 블룸버그 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