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형 스포츠카'하면 비싼 슈퍼카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겁니다.
하지만 지금 여러분들이 보고 계신 차량은
억 소리가 나는 다른 오픈형 스포츠카와는 다릅니다.
출고가 6,640만 원에서 할인 250만 원을 또
받고 구매하실 수 있거든요.
SUV의 인기에 밀려 판매가 부진한 스포츠카 시장에서
부활한 Z4가 선택한 전략이 바로 공간을 늘리고
가격을 합리적으로 낮추는 것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초기 비용을 줄이기 위해 토요타와 플랫폼을 비롯한
전반적인 개발을 공유하고 함께하였다고 합니다.
이 때문인지 후면부의 Z4는 어딘가 모르게
소비자들로 하여금 마쯔다의 소형 스포츠카를 닮은
구석이 있다는 느낌을 받게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Z4의 외관은 호불호가
많이 나뉘는 편입니다.
앞, 뒤 타이어 모두 미쉐린의
PSS(Pilot Super Sport)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앞 255/35/19 ,뒤 275/35/19
사이즈의 타이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후륜구동의 차량임에 반해 앞뒤 사이즈의
차이가 엄청 크지는 않은 것 같네요.
2인승만 탑승이 가능한 콤팩트 로드스터 디자인이라
측면에서 차량을 바라보면 본넷 부분이 매우 길고
그에 비해 후면은 매우 짧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BMW Z4의 실내는 BMW의 기술을 다 적용했습니다.
운전석을 향해 약간 기울어져 있는 센터패시아와
지면과 평행으로 눕혀져 있는 센터 터널을 통해
공간의 가치와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두툼한 M 전용의 스티어링 휠은
바라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게 만드는군요.
요즘 세대들이 원하는 트렌트에 맞춰
풀 LCD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어 차량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운전자에게 전달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시인성이 좋아 눈에 띄고 보기도 편합니다.
센터패시아 상단의 와이드 디스플레이 패널은
한글화가 매우 잘 되어있어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각종 기능을 다룰 수 있는
변속레버 주변은 정갈합니다.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누르면
탑을 열고 닫을 수 있는데
개폐 시간이 10초도 걸리지 않습니다.
게다가 시속 50km/h까지는 주행 중
개폐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BMW Z4의 순정 스피커는?
BMW Z4의 순정 스피커는
심한 원가절감이 들어갔기 때문에
하만카돈 옵션이 아니고서는
중국산 OEM 제품이 탑재됩니다.
고객님께서는 날씨가 풀리면
오픈 에어링을 자주 즐기시는데
주변 소음과 배기음에 음악이 묻혀
아주 많이 아쉬우셨다고 합니다.
내년을 위해 스피커를 보강하려고
오렌지커스텀을 방문해 주신 고객님을 위해
데모카 청음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님의 음악적 취향을 듬뿍 반영하여
아래의 스피커 조합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소닉디자인 1877Ei, 그라운드제로 80SQ
T18 트위터와 N77E 미드레인지 스피커의
2way 조합으로 이루어진 1877Ei 유닛은
카랑카랑한 고음과 묵직한 저음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어 좋은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그라운드제로의 80SQ는 주로 센터 스피커로
많이 선택을 해주시는데, 그 이유는 바로
사운드 밸런싱 능력이 아주 좋아 어느 좌석에서
들어도 선명하고 균일한 사운드를 받아볼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기 때문이죠.
본격적인 작업 시작에 앞서 시트커버와 마스킹
작업을 통해 시트 이염과 차량 흠집 등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해 주도록 하였습니다.
쪽필러 안쪽에 보이는 BMW 순정 트위터입니다.
중국에서 대량으로 생산된 저가형 스피커인데요.
아주 작은 콘덴서가 음을 분리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고음이 굉장히 답답하게 출력됩니다.
소닉디자인의 T18 트위터는
1인치의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50W의 출력을 내주어 멀리까지 뻗어나가는
시원한 음색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순정과 동일한 자리에 매립하여
인스톨을 끝마쳤습니다.
쪽필러를 다시 재조립해 주면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미드레인지 스피커 교체를 위해
도어트림을 탈거해 주었습니다.
순정의 미드레인지 스피커도 역시나
저가형 OEM 제품입니다.
페이퍼 콘지, 플라스틱 프레임, 작은 마그넷 덕에
사운드가 기본적으로 선명하지 못하고 벙벙댑니다.
소닉디자인의 N77E 미드레인지 스피커는
BMW 전용의 철재 플레이트가 동봉되어 있어
깔끔하고 간편한 설치가 가능합니다.
주행 시 잡소리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에
CIARE 방진 매트를 부분적으로 발라
소음의 근본 원인을 차단해 주었습니다.
그 위에 신슐레이트를 발라 남아있는 고주파
소음까지 흡수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방음 작업까지 완료한 후 도어 트림을
순정의 상태로 복구시켜 주었습니다.
외관으로 보았을 때 전혀 티가 나지 않아
추후 차량을 깔끔하게 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가절감형의
센터 스피커를 탈거하였습니다.
그 자리에 독일의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 스피커를 자작나무 플레이트를 이용하여
순정 자리 그대로 인스톨을 하였습니다.
전과는 비교 불가능한 선명하고 시원한 소리로
사운드의 밸런스를 맞추어 줄 것입니다.
인스톨이 끝난 후 대시보드 커버를
순정의 상태로 다시 덮어주었습니다.
Z4의 사운드가 어떻게 개선되었을까요?
아래의 영상을 재생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lenlhs84/222220814277
스피커는 반제품입니다.
인스톨만 하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서 결과물이 달라질 수
있기에 꼭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오렌지커스텀은 수많은 작업 경험을 통해 얻은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오너인 제가 직접 모든 세팅을 다 하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매장을 방문해 주시는 모든 고객님들께는
데모카를 통해 청음 체험의 기회를 드리니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친절한 상담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in.naver.com/orangecus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