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분이 k5가작다.. 좀더큰차를원한다하기에 이번에 그랜져를 비교해보았지요.. 시작가격..어? k7보다 착하다! 실물을보면 그랜져 k7보다 작습니다..느낌이아니라 제원표를봐도 k7이큽니다.. 뒤가빵빵하고 커보인다..k7느낌입니다.. 어?상대적으로 외소해보이네?그랜져맞아? 딱 이느낌입니다.. 자..옵션표를봅니다..뭐야?앞좌석통풍에 하이패스도 옵션이네? 얼라리요?그위를봅니다..뭐야 k7기본보다 그랜져프리미엄옵션으로가야 사양이 비승한데?그럼뭐냐 3055만원에 옵션빼고 k7에 시작가격을 맞췄구나!! 3175만원이 시작가격이구나..이가격이라야 3090만원짜리 k7하고 비교시작점이 된다는겁니다..이거 시작이 이상합니다..같은차를 100만원차이를두고 시작합니다..옵션표를 봅니다..분명차이가있을거야..아무리 같은형제차가 가격차이?전 이해가되지않습니다..그래 어짜피 옵션들어가면 비슷해질거야..깡통차보러온것도 아니잖아?애써 이해해보려합니다..내가아는 현,기차는 최소한 동급차로 가격차가 발생할거란 생각은 안했거든요.. 옵션을넣어봅니다..썬룹이나 안전사양은 밖에서 임의장착하면 안되기에 넣을거넣어봅니다.. 장모될분도타실거니 어라운드뷰(공중에서 주차선보여주는신기한기능)이건 넣고 썬루프는 이쁘니까 내고집으로 무조건장착(하늘이 보여야된다는 강직한 내고집)그래 이왕이면 차에서도 오디오는 좋아야지(이것또한 개똥같은굳은 내의지ㅋㅋ)드라이빙세이프티팩(미쳤나?내가 운전하면서 믿을게따로있지 앞에차가가는데 저거지같은 현기차옵션을 믿어?안서면 내가 다물어야하는데?)제외 보자 다들어갔네요.. 먼저 k7 차가격만 3719만원입니다..리미티드옵션에 풀옵션이네요.. 우와 비싸다..4천에서 얼마 안빠지네..등록까지 3972만원 다포함입니다..보험이야 이전치면되니까 그래도 4천이라는 한계는안넘네요.. 자....드디어 그랜졉니다.. 사상최고의 예약이 걸려있다는 어릴때부터 빽그랜져의 로망이있는 그 그랜져요.. 참고로 그래져는 뉴그래져포함 엑스지는 사업실패로 계약취소를해서 티지가스차 hg초기2.4모델을 탔습죠..6개월만에 개쌍욕을 퍼붙다가 팔았지만요..티지는 저한테 돈되는차였고 가스차라 부담없이 영업하게해줘서 나름 마음속에 그랜져라는차는 나한테 돈되는차란 인식이있습죠.. 자 봅니다..그래 옵션들어가야되니까 프리미엄스페샬로갑니다..옵션넣어야지요..헤드업100만 기아에있는 드라이빙세이프티옵션이 현대는 스마트센스팩?뺍니다..다시말하지만 현기도 안밎지만 저옵션 믿을수가없습니다.. 익스테리어팩2 오잉?차이가발생합니다..여긴 무려19인치휠이 꽂힙니다..아까비..다넣습니다.. 차값만 3889만원? 등록까지 4156만원? 같은찬데? 무려 생김새는 k7이 한등급 큰것같은데?헷갈립니다.. 차이가있을거야..찾습니다..찾았습니다.. 19인치휠,그리고 jbl사운드..기아차는 크렐사운드..두개가 뭔차인지모르겠습니다..근데 가격은 같아요..이두개가 틀립니다..근데 170만원 차이가납니다.. 실내내장차이?비교해보세요..뭐가 특출나게차이가나는지요.. 같은찹니다..오죽하면 형제차라고 이야기하나요?기아차영맨이 이야기합니다.. 그래져요?잘팔리겠지요..근데 옵션보고 이야기해보잡니다... 현,기차 대단합니다.. 이제하다하다 같은차에다가도 옵션질하다니요.. 장인 k7뒤도안보고 계약하시려더군요.. 일단 말려서 주말에 토요다 가보렵니다.. 캠리보러요..4천이라는 한계선을 지우니 차가멀리보입니다..수리의 편안함..최우선순위이시던 장인이 한마디합니다.. 무조건 국산차사주는게 애국이라생각했고 수입차타는 젊은이들보면 저 작은차를 왜사는지 겉멋에 쫒아사는것같아 이해가안간다던 장인어른 그래 이제 남아도는거 시간인데 수입차센터는 안마기도있다면서 수입차보러가자십니다..(렉서스탈적에 같이간적이있는데 두시간동안 안마만하시더군요ㅋㅋㅋ근데 도요다도 안마시트있을런지ㅋㅋ) 실물보고 느낀점 그랜져 작습니다.. 구형보다 작아보입니다..제원보면 커졌는데요..실물보면 작습니다..소나타하고 별차이못느낍니다..이건 순전히 제생각이고요.. 그리고 k7 분명 같은급인데 큽니다.. 제원표상도크고 큽니다..윗급으로 보입니다.. 글쎄요..사상최대예약이라던데..과연 실물을보고도 출고까지이어질까?과연 저걸 누가살까..이게 솔찍한 제생각입니다.. 차라리 할인많이되면 그윗급 아슬란으로 가는건어떨까싶기도하고요.. 이번 그랜져는 옵션질정도가 아니라 어거지로 나 이가격에팔래~~~~~빼애액~~~~!!!!!이거이상으론 안보이네요..잘가라 내로망 그랜져~~~~
카페 게시글
非스포츠 게시판
신형그랜져 나혼자 파헤쳐보기..
종도리
추천 0
조회 3,343
16.11.26 07:49
댓글 13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현기가 나날이 늘어가는건...
엔진 및 미션 기술력이 아니라
껍데기만 바꿔가면서....원가절감에
현란하게 장난치는 옵션질이죠
실내공간 잘뽑아낸다고 하는데...
안전적인 측면에선 정말 위험한 짓이죠
백번공감합니다..근데 이번엔 심해도 너무심하네요..
공감합니다
@KIDD JJANG 울산이란 작은 광역시에 살고 있지만...
수입차의 AS 편의성 해결되면
bmw나 벤츠는 못타더라도
최소 일제차는 타고 싶네요
제차가 yf쏘나타 10년식인데
문짝이 쉐보레 스파크만도 못한 강성을 가지고 있을거 같네요...
무게감이....진짜 한숨 나옵니다
@덩커데이비스 제 차도 YF11년식...진짜 가벼워요...너무 가벼죠...ㅎ
CR능력(?)이 늘어만가네요
제발 엔진좀 개발했으면 .. 기본에 충실해야지
엔진 자체가 가진 성능자체가 십년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죠...
오히려 세타2 2.4같은 경우엔 엔진블럭이 깨져버리는 사태가 일어날 정도니...
다른 자동차 회사는 신차가 출시되면
차체강성을 보강하면서...공차중량 몇백kg줄여서 연비향상이 된다인데
@덩커데이비스 현기는 말도안되는 자체기준...고장력강판 51%로 확대적용하고...스탬핑 용접을 늘여서
오히려 공차중량이...늘어나는 신기술을 보여주죠....ㅎㅎ
어쩌면 현기의 기술적인 한계가...
대다수의 부품과 미션까지 자체생산 해낼수 있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어코드나 캠리 사는게 낫죠 그게 좀 작다 싶으면 아발론 중고 사면 되구요. 현기는 절대로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캠리도 훌륭한 차인데, 어르신 타기엔 호불호 타는 디자인같아서 같은 급의 어코드도 추천해봅니다. 지나가며 요즘 꽤 보이던데 볼수록 괜찮던데요. 물론 둘다 시승도 했는데 캠리는 생각보다 힘도 좋고 주행성이 좋아 놀랐고, 어코드는 정숙감은 캠리보다 살짝 떨어지는 거 같았는데 생긴것이 더 맘에 들고 와이프가 뒷자리가 더 편했다고 어코드 손을 들어줬습니다. 결론은 다른차 샀지만. 암튼 같이 보실만합니다.
현기차 13년타다가(크레도스,뉴이에프,로체어드밴스,오피러스프리미엄) 쌍용차(체어맨H,투리스모)로 넘어왔는데 쌍용차가 옵션빼고 훨씬 좋습니다...
차량강성,엔진,미션,주행질감 틀리다는걸 절실히느낍니다..ㅋ
캠리차주로써
캠리강추합니다ㅋ
뭐저야 결혼도안했고 아직 나이도어려서 샀지만 그냥 생각없이 타기 좋아요ㅋㅋㅋ 솔직히 가격도 쏘나타하이브리드생각하면 비슷하다고봅니다 그랜져까지 갈필요없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