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일 월요일 |
---|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이 모레 6·13 지방선거의 최대 승부처인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합니다. 안 위원장의 출마 결심으로 서울시장 선거는 3파전으로 치러질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우리 예술단의 평양 공연이 13년 만에 어젯밤 동평양대극장에서 열렸습니다. 조용필 등 11개 팀이 '봄이 온다'라는 주제로 2시간 10분 동안 26곡을 선사하자, 1,500여 북한 주민들은 뜨거운 환호로 화답했습니다.
■평양 공연에는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과 부인 리설주가 깜짝 등장해 관람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평양시민들에게 이런 선물을 줘 고맙다"며 가을에는 서울에서 공연하자"고 제안했습니다.
■경찰이 112 같은 사건 신고전화에 악성 장난을 한 번만 해도 형사 처벌하는 '원 스트라이크 아웃제'를 도입했습니다. 처벌 방침을 밝히자 어제 당일 만우절 허위신고가 작년 대비 반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나이지리아 해적이 아프리카 가나 해역에서 지난달 26일 한국 선원 3명이 탑승한 어선 ‘마린 711호’를 납치했는데 일주일째 확인되지 않고 있어 정부는 문무대왕함을 피랍 해역에 급파했습니다.
■수도권 일부 아파트 단지에서 재활용업체들이 비닐 수거를 갑자기 중단해 주민들이 큰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환경부는 비닐과 페트병은 종전처럼 분리 배출하도록 하고 있지만 잘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유기견을 구조하다 교통 사고로 순직한 소방관 3명의 합동 분향소에 조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영결식은 오늘 오전 9시 아산시 풍기동의 이순신 체육관에서 열리며, 모두 대전 현충원에 안장됩니다.
■2007년부터 제주 공항에서 4.3 희생자 유해가 2년 동안만 3백80여 구가 발견되면서 제주 북부 민간인 8백여 명에 대한 학살과 암매장의 실체가 50여 년 만에 드러났지만 국비 예산 지원이 끊기면서 발굴이 중단됐다가 70주년인 올해 마침내 유해 발굴이 다시 시작됐습니다.
■게임할 때, 원하는 아이템 뽑기가 로또보다 어렵다고 느낀 적 없으신가요. 알고 보니 게임 업체들이 아이템에 당첨되는 확률을 속인 것이었습니다. 공정위가 넥슨, 넷마블, 넥스트플로어에 10억 원에 달하는 과징금과 과태료를 부과했습니다.
■비닐과 스티로폼에 이어,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플라스틱 폐기물도 재활용 품목에서 제외돼 혼란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환경부도 관련 업체들과 회의를 열고 특별 대책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생명을 다한 중국의 우주정거장 '톈궁 1호'가 오늘 오전 9시부터 10시 사이 지구에 떨어질 것이란 예측이 나왔습니다. 추락 위치는 현재 기준으로 남대서양이 최종 위치로 유력합니다.
■선생님의 SNS를 뜻하는 이른바 '쌤스타그램' 때문에 속앓이를 하고 있다네요. 어린이집이나 학교 선생님들이 부모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채, 자신의 SNS에 아이들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는 일이 생겨 아이의 유괴나 악성 댓글 등 벙죄대상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라네요.
■최근 서울 강남 코엑스 외벽에 농구장 4배 크기의 대형 전광판이 설치됐습니다. '공연장에 온 것 같다'는 긍정적 반응이 있는 반면, 주변을 지날 때 정신 집중이 잘되지 않는다'는 부정적 반응 외 더 큰 문제는, 주택가에 적용되는 빛 방사 허용 기준이 선진국보다 3배 넘게 높다는 겁니다.
■연세대는 2020학년도 입학전형에서 수시모집의 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 기준을 폐지하고 정시모집 인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2020학년도 정시모집 인원은 천136명으로, 전년도보다 125명 늘어 전체 모집인원 중 33.1%를 차지하게 됩니다.
■'서민의 술'인 소주가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36억 병 넘게 팔렸습니다. 내수 판매량이 약 131만㎘로, 한 해 전보다 0.5% 증가해 소주 한 병을 360㎖로 환산하면 지난해 36억 3천만 병으로 성인 한 사람에 87병을 마신 건데요. 반면 막걸리는 6년째 판매량이 줄고 있다네요.
■지난해 음식.숙박업의 성장률은 -2.2%로 외환위기 이래 19년 만에 최악의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음식, 숙박업 부진은 지난해 사드 보복조치 여파로 중국 관광객 숫자가 반토막 난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어제부터 다주택자가 집을 팔 때 양도세 부담이 커졌습니다. 서울 전역과 경기 과천 등 전국 40곳에 적용되는데, 집이 3채 이상 있을 경우 양도세율이 62%까지 올라갑니다.
■금호타이어를 중국 타이어 업체인 '더블스타'에 매각하는 방안이 노조 투표를 거쳐 확정됐습니다. 주 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금호타이어와 조만간 협약을 맺고 긴급 자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전날 잠을 충분히 잤는데도 낮에 몸이 나른해지고 졸음이 쏟아지는 '춘곤증'. 만성피로증후군 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미열과 두통이 동반되면서, 피로와 무력감이 6개월 넘게 사라지지 않으면 만성피로로 의심해 보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살이 찔 것을 염려해서 밥을 적게 먹거나 아예 안 먹는 분들을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데요, 빵보다는 밥 특히 현미밥은 오히려 비만은 물론 대사증후군을 예방한다는 연구 결과가 공개됐습니다. **제가 내일 입원을 하는 바람에 뉴스를 못 올릴 수 있습니다. 회원님들 항상 건강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
첫댓글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빨리 완쾌하시고 좋은결과 있기를 빌께요~~~
감사합니다.
인생이님~ 건강하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입원???
건강이 우선입니다
매일 아침 좋은 정보 넘 감사했습니다
아파서 입원하시는거면 빠른 쾌유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에 감사드리며 입원하신다니 빨리 좋아지셔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유익한정보,항상 감사드립니다~~*
어서 쾌차하시길 빕니다
고맙습니다~^^*
빠른 쾌유빕니다~
감사합니다.
에구...건강하게 퇴원하시길 바랍니다~~
어디 편찮으세요?
빨리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빨리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빨리 쾌차 하시고 건강 하시길 바랍니다.~
빨리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빠른쾌유 바랍니다~
좋은 글 잘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