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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서울시에서 동부간선도로와 강변북로 지하화를 추진중인가 봅니다
서대구역 추천 0 조회 752 10.08.17 18:03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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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8.17 20:33

    첫댓글 설마 동부간선도로 지하화하면서 확장할려나
    강변북로는 어디부터 지하화할런지
    전구간 지하화한다면 예산 만만치 않을텐데
    한강대교-동호대교 구간이라면 이해가 될듯
    동작대교에서 동호대교까지는 경원선이랑 붙어서 가니 강변북로 부지를 이용해서 선로를 확장할수 있겠군요
    고로 이촌에서 옥수까지는 2복선화해서 급행 운행해도 될듯

  • 10.08.17 20:35

    다만 우려되는것은 한강다리에서 지하화된 강변북로를 어떻게 잇냐가 문제네요

  • 10.08.17 21:25

    동부간선도로는 그 계획의 일환으로 월계-녹천간 이설계획도 있습니다 (서울시제안으로 서울시 비용부담) 하지만 재정건전화를 애타게(?)외치는 상황에서 다시금 사업 자체가 검토되는 거 같더군요.

  • 지금도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근처 아파트사시는 분들이 여전히 아파트 외벽에다 반대플랜카드 걸어놨더군요..;;(창동주공17단지쪽)

  • 10.08.18 00:34

    일단 현재는 동부간선도로 월계1교 이북으로의 확장공사가 시행중에 있습니다.(4->6차선)
    헌데 동부간선도로 지하화로 나와있는 안은 예전에 발표되었던 대심도도로 6개 안 중 하나로 기억합니다.
    나머지는 민자로 하지만 이 도로는 서울시 재정으로 짓는다는 말이 있었죠.
    허나 그게 말처럼 될지는 의문이죠. 요번에 서울시 빚이 얼마니 하면서 비판기사가 나오는 중이라 서울시도 여러가지 사업들의 규모 및 장소를 줄이려 하는 중입니다.

  • 10.08.18 00:37

    그리고 동부간선도로도 그렇지만 다른 구간에서의 지하화도 추진중인데 이는 서울시 녹지 및 신개발부지에 대한 조망권확보를 보장해주려는 의도가 있습니다.
    강변북로 용산구간,서울숲 구간이 그렇고 마곡 워터프론트 개발로 인한 것이 있는데 전부 재검토하는 것 같더군요.

  • 10.08.18 12:16

    강변북로랑 올림픽대로는 사실 서울시가 갖고 있는 최대 오점중에 하나죠

  • 10.08.29 18:02

    좀 맞는 말씀입니다. 80년대 올림픽대로 대신 동서횡단 광역전철망(팔당-김포)을 구축하면 좀 괜찮을듯 싶은데...

  • 안그래도 도봉경찰서 앞부분에서 녹천교까지 거긴 공사를 하더군요.. ㄷㄷㄷ 동부간선도로 북쪽 시작점은 제한속도가 20Km(80→60)줄었습니다.. 이 공사 땜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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