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떨어져서 치든, 더 빨리 잡아서 치든 해야 하는데 둘 다 쉬운 일이 아니죠. 굳이 억지로 맞드라이브 하시려고 할 필욘 없습니다. 그건 굉장히 어려운 일이거든요. 일단 반구가 중요하니 블록을 갖다 대는 타이밍을 더 빠르게 당기셔야 합니다. 빠른 박자로 반구 시키고 상대방을 급하게 만든 다음, 조금이라도 여유를 가지고 다시 공격을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힘 보단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횡회전이 많이 걸린 드라이브는 받기가 정말...뭐 같습니다 ^^;; * 공이 휘는 방향으로 라켓을 조금 틀어주면 공을 잡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 횡회전이 많으면 전진회전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라켓을 갖다 대기만 하면 네트행범실이 많습니다. 약간이라도, 밀어주셔야 합니다.
보통 긴 횡회전 계열 서비스는 상대의 타이밍을 뺏는 것이 목적입니다. 따라서 횡회전에 따른 탄도를 볼 수 있어야 합니다. 탄도를 볼 수 있고 타점을 잡을 수 있도록 빠른 리듬을 타시고, 횡회전에 따른 결을 잡아 스윙하셔야 미스가 줍니다. 횡.상회전의 경우 결이 다르면 스윙각을 약간 낮춰야 하고, 횡.하회전의 경우 결이 다르면 스윙각을 약간 더 높여야 합니다. 결에 따른 마찰계수의 차이 때문입니다.
첫댓글 저는 하수라서 공의 7~8시부분을 밀어서 상대백쪽으로 넘기는 방법밖에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상대가 커브드라이브를 구사하시는 것 같네요 맞드라이브 하실 정도면 지역5부 이상이라는 가정하에 제 생각엔 같이 커브드라이브로 대응해야 할 것 같네요 라켓을 약간 감아서 공의 1~2시 정도 타격하면 될겁니다 쉽진 않아요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고맙습니다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감으면 같이 감아주면 편합니다
ㅎ 감사합니다
더 떨어져서 치든, 더 빨리 잡아서 치든 해야 하는데 둘 다 쉬운 일이 아니죠. 굳이 억지로 맞드라이브 하시려고 할 필욘 없습니다. 그건 굉장히 어려운 일이거든요. 일단 반구가 중요하니 블록을 갖다 대는 타이밍을 더 빠르게 당기셔야 합니다. 빠른 박자로 반구 시키고 상대방을 급하게 만든 다음, 조금이라도 여유를 가지고 다시 공격을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힘 보단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횡회전이 많이 걸린 드라이브는 받기가 정말...뭐 같습니다 ^^;;
* 공이 휘는 방향으로 라켓을 조금 틀어주면 공을 잡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 횡회전이 많으면 전진회전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라켓을 갖다 대기만 하면 네트행범실이 많습니다. 약간이라도, 밀어주셔야 합니다.
보통 긴 횡회전 계열 서비스는 상대의 타이밍을 뺏는 것이 목적입니다. 따라서 횡회전에 따른 탄도를 볼 수 있어야 합니다. 탄도를 볼 수 있고 타점을 잡을 수 있도록 빠른 리듬을 타시고, 횡회전에 따른 결을 잡아 스윙하셔야 미스가 줍니다. 횡.상회전의 경우 결이 다르면 스윙각을 약간 낮춰야 하고, 횡.하회전의 경우 결이 다르면 스윙각을 약간 더 높여야 합니다. 결에 따른 마찰계수의 차이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