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이번 여름은 지난해와 다를 전망이다.
맨유는 지난해 여름 마이클 캐릭을 영입하는데 그쳤다. 겨울 이적 시장서도 헨릭 라르손(헬싱보리)을 임대 영입한 것을 제외하고 거의 움직이지 않았다.
맨유의 미동은 프리미어리그 우승이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결과적으로 성공했다. 또 UEFA챔피언스리그 4강, FA컵 결승 진출도 이뤄냈다.
지난 1년을 비교적 조용하게 보낸 맨유의 이번 여름은 야구의 스토브리그처럼 뜨거울 전망이다. 취약 지점을 집중 보강해야할 시점이다. 맨유의 올여름 이적 시장의 큰 틀은 즉시와 후계자를 준비로 요약할 수 있다.
맨유의 숙원인 수비형 미드필더 보강은 이번 여름 해결할 가능성이 크다. 수비형 미드필더는 즉시 전력감이 필요한 상황이다. 현재를 위한 단기 과제인 것이다.
캐릭의 플레이 스타일이 폴 스콜스와 비슷한 점이 많다는 점에서 전문 수비형 미드필더가 필요하다. 해결사는 오언 하그리브스(바이에른 뮌헨)다. 맨유는 바이에른 뮌헨과 오랜 줄다리기 끝에 하그리브스의 영입에 임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즉시 전력감이 필요한 포지션은 공격수다. 맨유는 웨인 루니를 제외하고는 정상 컨디션으로 꾸준히 활약할 수 있는 공격수가 전무하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는 노쇠화와 잦은 부상이 맞물려 있으며, 루이 사아도 부상으로 전열서 이탈하는 기간이 길다. 앨런 스미스는 아직 정상 컨디션을 회복하지 못한 상황이다.
때문에 디미타르 베르바토프(토트넘), 마이클 오언(뉴캐슬), 클라스 얀 훈텔라르(아약스), 페르난도 토레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등과 연루되고 있다. 하지만 찍은 공격수들의 영입이 쉽지 않다는게 문제다. 구단의 판매 불가 방침과 치열한 영입전 등이 그 이유다.
멀리 내다보고 영입을 추진하는 움직임도 감지되고 있다. 후계자 찾기로 요약할 수 있다. 특히 왼쪽 라인에 집중되어 있다.
맨유가 오랫동안 정성을 들이고 있는 영건은 왼쪽 수비수 가레스 베일(사우스햄튼)이다. 웨일즈 출신으로 라이언 긱스의 대표팀 후배이기도 한 베일은 오버래핑과 득점력이 발군이다. 맨유는 지난 겨울 영입을 추진했으나 성공하지 못했다.
21세 이하 포르투갈 왼쪽 미드필더 나니(스포르팅 리스본)도 맨유의 레이더망에 포착된 유망주다. 맨유는 긱스를 잇는 왼쪽 날개로 나니를 점찍었다. 만약 나니의 영입에 성공하면 맨유는 포르투갈산 양쪽 날개를 장착할 수 있다. 오른쪽 날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다.
맨유는 약 9백억원을 이번 여름에 투자할 방침이다. 거금을 어떻게 분할해 어디에 사용할지는 미지수다. 하지만 현재를 위한 소비와 미래를 위한 투자에 투입할 것은 분명해 보인다.
조병호 기자 coloratum@imbcsports.com
저작권자 ⓒ iMBCsport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ttp://news.naver.com/sports/index.nhn?category=worldfootball&ctg=news&mod=read&office_id=049&article_id=0000033416&date=20070518&page=1
첫댓글 베일 득점력이 발군이라고??? 윙백 득점력이 그렇게 발군인가? 다 프리킥으로 넣은 거일텐데...
-_- ??? 프리킥으로 넣은건 득점력아닌가요 프리킥으로넣어도 득점.
38경기 5골 정도라면 득점력이 발군이죠 ㅎㅎ 프리킥이라고 해동
프리킥 무시하네요? --크로스도 좋은 선수인데 ㅡ ㅡ
5골에 발군이라고 까진 아닌거 같은데.,.....
철순씨님 윙백이 5골이면 많은 골 아닌가요? 단적인 예로 이영표 선수도 공격가담이 그리 적은 선수는 아닌데 한 골 넣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어시스트는 기록할 수 있지만, 그리고 레알 마드리드의 카를로스도 저 골수와 그다지 차이가 없습니다(리그에서만) 물론 챔피언쉽리그(2부리그)라는 걸 감안 해야겠지요.
확실히 베컴 나간 이후 맨유에서 마법사 같은 프리키커를 보기가 힘들어졌죠. 호날두는 약간 정확성이 떨어지고..베일의 프리킥 능력이 좋다면 향후에 좋은 공격옵션으로도 되죠.
근데 이미 왼쪽 윙백에 에인세, 에브라, 실베 있는데 베일까지 필요할까? 베일은 절대 벤치 신세에 만족할 선수가 아닌 것 같은데..
베일 영입하면 왼쪽 윙으로 쓸꺼같은데. 긱스 후계자로
돈이 아무리 많아도 실베,에브라,에인세가 버티는 왼쪽 윙백을 영입할리는 없죠
실베는 떠나겠죠.사실상 올시즌 실베 거의 나오지도 못햇죠.주전이 에브라였고 간혹 에인세 나오다 후반기에 에인세가 자주 나오기도 하고..실베는 또 부상 까지 당하면서.;분위기보면 실베는 담 시즌에 팔릴 분위기.
많이 좋아하진 않았지만 실베가 떠나면....슬프겠다
실베가 굳이 떠날이유가 실베가 이번시즌 많이못나왔지만 벌써 맨유에서 300경기나 나온선수이고 그나마 맨유에서 경험많은선수인데 떠날리가없음 퍼거슨과도 면담해서 잔류하기로했는데
베일 윙도 가능하지 않나요?
햄튼 코치는 베일에게 윙으로 뛸 것으로 추천하고 있다죠;; 근데 베일은 풀백을 선호하는 거 같아요;;
베일 토튼햄 갈듯..맨유가 별 관심이 없고..퍼기도 베일은 영입대상이 아니라고 말한듯..토튼햄이 가장 적극적임
겨울시장때 토튼햄 거절당했죠..ㅋㅋ
베일은 즉시전력으로 안쓰지 않을까요 향후 1~2년간은?? 가끔 경기에 나오겠지만.. 유망주니깐..
"포르투갈산 양쪽 날개"ㅋㅋㅋㅋㅋㅋㅋㅋ, 딱 들어맞는 말이긴 한데, 뭔가 수산시장용어같은ㅋㅋㅋ
하그리브스 전에 보니까 윙으로도 뛰던데...하그리오면 아무래도 플래쳐 자리가 없어질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