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18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1. 쿠팡 마켓플레이스, 즉시 정산 서비스 출시
쿠팡은 KB국민은행과 함께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즉시 정산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즉시 정산 서비스’는 결제 대금을 정산일 까지 기다리지 않고 미리 지급 받는 서비스다.
2. 구글 크롬, 8월부터 배터리 소모 심한 광고 퇴출
구글은 14일 자사 블로그에 "최근 일부 광고가 배터리나 네트워크 데이터 등에서 리소스 불균형을 일으키고 있다"며 "크롬은 사용자 배터리와 데이터를 보호하고 웹에서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광고를 제한하겠다"고 밝혔다.
3. 네이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출시
네이버가 오는 6월 유료 회원제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출시한다. 웹툰, 음원, 영화 등 디지털 콘텐츠와 클라우드, 페이 등 유력 이용자 서비스를 연결해 한번에 쓸 수 있도록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이다.
4. '파우더룸', 앱 전면 개편... 콘텐츠 커머스로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이 전면 개편된 신규 앱을 론칭했다. 파우더룸은 앱론칭을 통해 유저들이 콘텐츠를 감상하고 그 콘텐츠에 사용된 제품을 바로 구매 할 수 있는 콘텐츠-커머스 연계 기능을 강화했다.
5. 중국 모바일 생방송 나온 한국산 유음료, 5분만 완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중국의 왕홍과 진행한 한국 유음료 모바일 생방송 판매가 방송 5분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aT는 해외 바이어와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실시하고 왕홍을 활용한 판매도 확대할 예정이다.
6. 네이버통장, 이용자에 연 3% 수익률... 5월말 출시
네이버파이낸셜이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선보이는 ‘네이버통장’의 혜택을 15일 공개했다. 수익과 포인트 적립을 동시에 제공하는 신개념 상품으로 5월말 출시를 앞두고 있다.
7. 韓 스타트업, 텐센트 등 中 투자유치 나서
KIC중국은 이달 18일 텐센트 인큐베이터, 톈진허베이성 정부와 ‘2020년 한중 글로벌 혁신창업 클라우드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스타트업벤처 기업들이 투자 유치에서 성사되면 텐센트를 통해 중국 현지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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