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명칭 : FA Community Shield (커뮤니티 쉴드)대전 팀 : 첼시 (FA컵 우승팀 자격)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EPL 우승팀 자격)대회 개최 시각 : 8월 5일 일요일 오후 1시 킥오프(현지 시각), 일요일 오후 11시(한국시각)대회 구장 : 윔블리 구장
커뮤니티 쉴드 경기는 전 시즌 리그 우승팀과 FA컵 우승팀이 리그 시작 일주일을 앞두고 벌이는 경기로 프리미어리그 시작을 알리는 전시성이 강한 경기다. 그리고 이번 경기는 2000년 이후에 윔블리 구장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커뮤니티 실드 경기가 된다.
신기한 점은 2000년 커뮤니티 쉴드 경기도 맨유와 첼시가 맞붙었으며 그 당시에도 블루스(첼시의 애칭)는 FA컵 홀더의 자격으로, 레드 데빌스(맨유의 애칭)는 리그 우승팀의 자격으로 경기에 참여했다.
그 당시 경기는 첼시가 지미 플로이드 하셀바잉크와 마리오 멜키옷의 연속골로 2:0 승리를 거뒀다.
한편, 첼시는 지난 시즌 말미에 윔블리 구장에서 벌어진 FA컵 결승전에서도 승리하며 이 경기장에서 맨유에게 2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FA컵 결승전에서는 디디에 드록바가 116분에 결승골을 터트렸다.
코칭 스태프 인터뷰
알렉스 퍼거슨 맨유 감독은 “선수들은 최고라는 명예를 얻기 위해 노력할 것이므로 이번 경기는 매우 경쟁적인 경기가 될 것이다. 지난 FA컵 결승전보다 더 흥미로운 경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클락 첼시 보조코치는 “커뮤니티 실드는 시즌에 영향을 미치는 경기가 아니며 단지 프레 시즌의 시범 경기일 뿐이다. 그러나 다음 시즌 우승 경쟁을 펼칠 팀과 맞대결하게 된다면 이 경기의 의미가 남달라진다. 그렇기에 우리는 이 경기에서 승리하고 싶으며 그들도 그러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얼굴들
이번 경기는 두 팀간의 경쟁과 복수의 의미를 넘어서 이번 여름 영입된 새로운 선수들의 시험 무대가 될 전망이다.
맨유가 영입한 선수로는 오웬 하그리브스, 나니, 안데르송, 토마스 쿠쉬착, 포제봉, 카를로스 테베즈가 있다.
반면에 첼시가 영입한 선수로는 플로랑 말루다, 탈 벤 하임, 클라우디오 피사로, 스티브 시드웰, 대니 필리스커크가 있다.
그러나 이들 중 몇 명은 경기에 뛰지 않을 전망이다.
최근 양팀의 주요 친선경기 전적
첼시
7월 31일, 브론드바이(원정)경기 2-0 승
7월 28일, 레인져스(원정)경기 0-2 패
7월 25일 페에노르트(원정)경기 1-1 무승부
7월 21일 LA갤럭시(원정)경기 1-0 승
맨유
8월 1일, 인터밀란(홈)경기 2-3 패
7월 27일, 광저우(원정)경기 3-0 승
7월 23일, FC선전(원정)경기 6-0 승
7월 20일, FC서울(원정)경기 4-0 승
7월 17일, 우라와(원정)경기 2-2 무승부
팀 뉴스
첼시
웨인 브릿지와 발락은 발목 부상 그리고 살로몬 칼루는 무릎부상으로 경기에 출전할 수 없으나 아르헨 로벤, 프랭크 램파드와 애쉴리 콜은 출전이 가능하다.
맨유
주장인 게리 네빌이 지난 시즌 후반에 입은 발목부상으로 아직도 고생하고 있으며 폴 스콜스, 루이 사하와 올레 군나르 솔샤르 역시 부상으로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퍼거슨 감독은 하그리브스와 안데르송 또한 출전시키지 않겠다고 발표했다. 안데르송의 결장 이유는 그가 금요일 저녁에 벌어진 돈캐스터와 맨유 리저브팀과의 경기에 출전했기 때문으로 추측된다.
선수 명단
첼시
체흐, 쿠디치니, 힐라리오, 페헤이라, A 콜, 디아라, 시드웰, 에시앙, 램파드, 로벤, 미켈, 말루다, J 콜, 드록바, 쉐브첸코, 벤 하임, 피사로, 테리, 카르발류
첼시 : 이번 여름에 영입한 선수들과 기존 선수들과의 조직적인 플레이 여부에 승운이 달렸으며 드록바가 여전히 가장 위협적인 존재다. 조 콜의 선발여부는 알 수 없으나 그는 투입되면 첼시 공격에 힘을 실어줄 것이며 이제 수비수의 짐을 벗어버린 에시앙의 미드필더 장악 여부도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맨유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지난 시즌 FA컵 결승 첼시전에서 자신의 평소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그는 이번 경기를 복수의 기회를 삼을 것이 분명하다. 새로운 첼시의 수비진이 그를 마크할 수 있을 지가 승부의 관건이 될 것이며 루니의 활약 여부도 관심이 가는 부분.
골닷컴 예상
두 팀은 서로 리그 우승 라이벌 팀이고 명예만을 주는 대회 특성상 두 팀의 박빙의 승부가 예상된다. 한 골 승부 또는 승부차기가 예상되며 맨유보다는 첼시의 승리쪽에 더 무게를 둔다.
첫댓글 수원은 팀도 아닌가 첼시 프리시즌 전적에 수원이 없네
클럽아메리카랑 붙은것도 없네요
삼성컵 경기는 다 없는데요.
댓글쓰신분 민망.. ㅋㅋ
나니와 안데르손,학?은 안나오나 ㅠㅠㅠ
안데르송의 결장 이유는 그가 금요일 저녁에 벌어진 돈캐스터와 맨유 리저브팀과의 경기에 출전했기 때문? 흠..
테베즈는 어떻게 됬어여?
안나옴
과연 호날두 이번에는 A.콜의 수비를 극복할수 있을것인가 ㅋㅋ
재미없을것 같은 느낌 ㅜ
ㅇ아악~~~~~~~~~~반데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