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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고등학교 제37회 동창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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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故 이호영 칼럼 국제확경기준 강화에 대비 친환경물류의 대안 Block Train
이호영 추천 0 조회 189 07.11.11 06:23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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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11.12 13:45

    첫댓글 물류에 대한 전문적인 논문이라서 댓글 달기가 쉽지가 않군. 하주의 운송비가 대폭 절감된다는 블럭트레인 시스템이 보다 속력있게 추진되기를 기대하네. 고비용, 고공해의 트럭운송 비율이 90%가까이 된다하니 심각하군. 본 논문이 각계에 큰 영향을 미쳐 물류비용도 절감되고 공해도 크게 줄이는 대 개혁이 진행되기를 기원하네.

  • 07.11.12 15:44

    물류 비용 저감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데 참 좋은 이론 이고 더군다나 삼면이 바다이고 조선공업이 세계일류라던데 왜 연구가 더딘지 궁금하군.

  • 07.11.12 19:15

    물류의 전반을 꿰뚫는 글 잘 보았네.KTX 기차선을 깔면서 기존 선은 화물로 KTX선은 여객으로 라고, 하는 구상이라는 이야기를 들은듯한데,부두의 운영체계가 불합리하여 철도 수송비율을 올리지 못한다고 하니 안타까운 현실이라는 생각이 들어가네,해상운송도 여건을 개선하면 수상운송율을 높일수있는 조건을 갖추었다니 기대를 해 보네,한편 경부 내륙 운하의 건설도 수상운송이 환경공해 경감과 동시에 수송비 100km,300km,370km,라고 한다면 현재 다소 어려움이 있다고 할지라도 100년 앞을 내다 보면서 추진 해보는 것이 가할것이라고 생각되네만.

  • 07.11.12 19:25

    췌언을 한다면 ,이곳에서 정치 이야기를 한다면 적절치 못할일이 겠지만,물류개선의 중요한 부분이 정부의 의지에 달린것이 아닌가 생각되어 이야기 하네.북한의 발전과 퍼주기에만 골몰 할 것이 아니라,국가 경제 발전과 활력을 위하여 무엇이 필요한 것인가를 연구 하는데에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었으면 하네.

  • 작성자 07.11.13 00:59

    금환, 규화, 태용, 딱 딱 하고 긴 글 끝까지 다 읽고 컴멘트 해 준것 고마워 우리나라는 정책관련부서도 많고 곽계세미나도 많지만 근본문제 개선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 물류를 그렇게 부르짖는 나라에서 11월 16일은 지하철과 철도 및 화물자동차의 동시파업이 예고 되어있어 전국이 교통대란의 공포에 떨고 있는 상황이라니 이상하지, 화물연대만의 파업으로 물류대란을 겪어 보고도 화물연대와 철도 지하철 노조를 통합시켜 파업의 효과가 전국을 마비시카도록 증폭시킨 정책당국자는 이런 때 엄포만 놓고 있으니 이것이 복지정책인가 모르겠어 시민을 볼모로 잡고 괴롭히면 자기들에게 이익이 된다는 공식이 복지라는 미명으로

  • 작성자 07.11.13 01:04

    통하는 우리 사회에서 물류는 물류만의 문제로 풀리지 않고 있어 ! 파업대란 때도 이들을 부추겨 표를 구걸하는 국회의원들을 꼭 보잖아 ? 이런 점이 개선될 때 쯤 국가물류비의 개선도 가능하겠지 ....

  • 07.11.13 20:47

    감히 한마듸..... 이래서 독재가 필요악인 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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