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진소재 (053660) - 발전용 샤프트로 신성장 모멘텀 구축
● STX향 육상발전기 샤프트 공급 하반기부터 본격화
● 발전용 샤프트로 신성장 모멘텀 확보
● 일회성 요인 제외하면 2분기 실적도 턴어라운드 기조 유지
● 적정주가 25,000원 유지
|
STX향 육상발전기용 샤프트 공급 하반기부터 시작
STX 그룹이 이라크로부터 수주받은 2.5GW의 육상용 발전기의 핵심부품인 발전용 샤프트를 현진소재와 일본의 한 업체가 납품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육상 발전기용 샤프트는 동사가 보유한 크랭크 샤프트와 제조기술이 유사하며 국내 단조업체 중에는 현진소재만 생산 가능한 제품이다.
산유국들을 중심으로 디젤 육상 발전기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여서 동사의 성장 모멘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2012년 발전용 샤프트 매출비중 15% 이상 될 가능성 높아
2012년부터 동사의 발전용 샤프트 매출비중이 15%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캐터필러향 발전용 샤프트와 STX향 육상발전기 샤프트가 연평균 500억원 이상 납품될 예정이고 가스터빈용 샤프트도 내년부터 매출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발전용 샤프트는 영업이익율이 15~20% 수준이기 때문에 동사 수익성 개선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회성 요인 제외하면 예상치 상회한 2분기 실적 예상
동사의 2분기 매출, 영업이익은 각각 1,030억원 40억원으로 당사 예상치(1,050억원, 47억원)를 소폭 하회한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약 130억원의 크랭크샤프트 매출이 가격협상 지연으로 3분기로 이월된 것을 감안하면 동사의 2분기 실적은 당사의 추정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인 것으로 판단된다.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BUY, 적정주가 25,000원을 유지한다.
선박용 크랭크 샤프트의 매출증가에 발전용 샤프트라는 신성장모멘텀이 더해지면서 동사의 턴어라운드 기조가 강화되고 있어 투자매력도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하반기 풍력용 메인샤프트, 발전용샤프트에 대한 수주모멘텀도 기대된다.
자료출처 : 현대증권/맥파워의 황금DNA탐색기
첫댓글 졸립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