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밖에 나가 있어도 금세 지치게 되는 계절이다. 어느 때보다 더위를 잊을 수 있는 편안하고 아늑한 장소가 그리워지는데…. 마음놓고 풀썩 주저앉을 수 있는 커다란 소파, 기분 좋은 음악과 향이 있는 풍경. 세상에서 가장 기분 좋은 공간, 모든 시름을 잊고 휴식할 수 있는 릴랙스 공간을 꾸며 본다.
休 Interior 1
보태니컬 그림 한 점으로 즐기는 여유
웰빙 트렌드에 맞춘 웰빙 스타일 휴식이 인기를 얻고 있다. 나무향이 좋은 자연 휴양림이나 시원한 파도 소리가 있는 바닷가로 떠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다면 집 안에 작은 내추럴 공간을 꾸며 보는 것이 어떨까. 일단 눈길을 끄는 벽지로 포인트 공간을 만든 다음 그 위에 멋진 풍경 사진이나 꽃 사진 등을 걸어 준다. 그 앞에 편히 쉴 수 있는 의자 하나, 폭신한 쿠션 하나 올려 두면 보고만 있어도 기분 좋은 휴식이 느껴지는 공간이 될 수 있는데…. 예쁜 꽃 한 송이를 더해서 향기마저 좋은 공간이 된다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겠다.
Data_ 포인트 벽지는 오스본 & 리틀 제품. 랑이랑에서 판매하고 롤당 7만5천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休 Interior 2
고풍스러운 타일 바닥의 기분 좋은 느낌!
어느 집에서나 구경할 수 있는 화이트 자갈 바닥 대신,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색다른 모양의 타일로 여름 집 바닥을 꾸며 본다. 이 공간에 자연 소재 느낌의 오브제를 함께 매치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 타일은 모양이 다양한 것은 물론 열 차단율이 좋아서 더운 여름, 어떤 바닥재보다 시원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 준다. 거실 전체에 타일 시공을 다시 하는 것은 번잡스러운 일이므로 일부분에만 타일 조각을 이어 붙여 사용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것이다.
Data_ 유럽의 작은 골목을 걷는 듯 편안함이 전해지는 돌 소재 바닥은 노빌리타 제품으로 개당 1만5천원 선. 화병 역시 노빌리타 제품
休 Interior 3
작은 공간에서 느껴지는 감미로운 휴식
휴식을 취하기 위해 반드시 넓은 공간이 필요하다는 고정 관념을 버리면 생각보다 훨씬 다양한 방법으로 릴랙스 공간을 꾸밀 수 있다. 가끔씩은 기분 좋은 향으로 휴식의 시간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듯. 컬러풀한 중국풍 의자 위에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는 향을 피워 보았다. 온 식구가 함께하는 거실의 한켠에 마련해 두면 더욱 좋을 것 같은데…. 머리를 맑게 하는 향과 기분이 좋아지는 음악만 있다면 이 여름의 더위도 잠시 잊을 수 있을 것이다. 이왕이면 가구도 기분 좋은 컬러의 제품을 선택하는 즐거움까지 만끽해 보도록 한다.
Data_ 산뜻한 옐로 컬러에 핸드 프린팅이 그려진 차이니스 스타일 스툴. 무척 편안해 보인다. 서영 갤러리 제품.
休 Interior 4
시원한 차 한 잔, 편안한 의자 하나…
여름 한철 휴식을 위해 새로운 공간을 만드는 일은 쉽지 않다. 대신 기존의 가구를 활용해서 편안함이 느껴지는 곳으로 바꾸는 방법을 시도해 보자. 복잡하게 짐이 쌓여 있던 공간을 깨끗하게 치우고 심플한 서랍장과 의자만 두어 사색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었다. 가구는 답답하고 무거운 느낌의 앤티크 제품 대신 컬러풀한 것이나 화이트 제품을 활용하고, 대신 밋밋한 벽에 패브릭이나 벽지를 이용해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서랍장 위도 복잡한 장식 대신 액자 하나, 화병 하나 등으로 간단하게 꾸미도록. 벽지 대신 자연의 모습을 담은 실사 프린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겠다.
Data_ 화이트 앤티크 가구는 엘리제 제품으로 워싱 처리가 고급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