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징어와 돼지고기가 서로 정말 잘 맞는 궁합인듯합니다. 거기다 오징어는 닭가슴살보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뜨고 있구요. 단 껍질으르 벗기고 먹어야 그렇다는 점 잊지 마시구요. 냉동실에 있던 돼지껍떼기와 오징어다리를 먹어치우기 위해 함께 볶아 주었는데 그맛이 너무 좋으네요. 요즘 냉동실이 텅텅~ 비워지는 재미에 음식하는 재미도 마구 생겨 너무 좋으네요~~
오징어와 돼지껍떼기의 만남 ...오껍불고기.
손 끝으로 오징어 다리 빨판을 훑어 내고 손질해 둔 냉동실 오징어 다리 5개...400g을 해동했습니다. 몸통과 연결되었던 부분부터 채썰어 다리가 연결되지 않고 하나하나 떨어지도록 썰어 주시구요. 오징어 다리중 긴건 3~4등분으로 으로 잘라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냉동실에 있던 돼지껍떼기 420g을 해동해 한번 씻어 주었습니다. 깨끗하게 손질된거라 따로 손질할건 없네요.
냄비에 물 8컵, 10센티 길이로 자른 대파 1대,월계수 5장,통후추 1작은술을 넣고 끓여 줍니다.
향신채 국물이 우러나도록 팔팔~ 끓여주세요. 그리고 돼지껍데기를 넣고 삶아 줍니다.
물이 끓을 때 돼지껍데기를 넣고 다시 물이 팔팔~ 끓으면 5~10분 더 삶아 주었습니다.
삶은 돼지 껍데기는 체에 건져 한김 식혀 1.5센티 폭으로 손가락길이 정도로 잘라 줍니다.
양념... 간장 6큰술,고추장 2큰술,고추가루 4큰술,청주 3큰술, 설탕 1큰술,매실청 1큰술, 다진마늘 1큰술,후추 1작은술,참기름 1큰술 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양념장 반을 덜어 준비해둔 돼지껍데기에 넣고 버무려 줍니다.
그리고 30~40분간 재워 둡니다.
그리고 나머지 양념반에는 손질한 오징어 다리를 넣고 버무려 줍니다.
양념에 버무린 오징어 다리고 30~40분정도 재워 주세요.
대파 1대,풋고추 2개를 어슷썰어 주시고 양파 1/2개는 채썰어 준비해 주세요,
달군팬에 기름을 살짝이 두르고 채썬 양파를 넣고 먼저 볶아 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양념에 재운 오징어를 넣고 먼저 볶아 주세요.
오징어가 반정도 익어 갈쯤에 돼지껍떼기를 넣고 함께 볶아 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에 대파와 풋고추를 넣고 한번 더 볶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돼지껍데기만 볶아 먹는 맛이랑 또 다른 맛이랍니다. 오껍불고기를 그냥 젓가락으로 집어 먹는것 보다는 깻잎에 오껍불고기 올리고 매운 고추한쪽,마늘 한쪽을 더해 함께 싸먹었더니 오~ 맛이 제대로 입니다.^^*
|
|
첫댓글 캬~~~~~소주생각이!!!!!!!!!!!!!!!!!!!!!!!
술안주로 끝내주겠네요..
한국요리에선 역시 양념장비법이 제일 중요한듯... 어디에서도 배우기 힘든 양념장 비법... 잘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입에 군침이 돕니다....
배고파..... 소주도
침넘어 가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