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산행지 : 설악산 곰배령(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2. 일 자 : 2015. 5. 16.
3. 코 스 : 곰배령 주차장 - 강선리 계곡 - 강선리 마을 - 곰배령 - 강선리 계곡 - 주차장
4. 거리 및 시간 : 10km(3시간 30분)
5. 하늘이 맑고 바람이 시원하다. 계곡을 끼고 완만한 오르막 코스라 부담없이 걷기에 좋다. 전날 진동마을 "눈꽃세상" 팬선에서 하루를 쉬고 올랐다. 사전에 예약하고 마을에서 숙박을 하면 하루 300명까지 곰배령 입장이 가능하다. 나머지 300명은 산림청 인터넷 예약을 하면 가능하다. 숙박을 해서인지 입장료는 무료이나 주차장은 4,000원(개인 운영)이다.
곰배령 눈꽃세상 팬션. 새롭게 단장하여 깨끗하고 아늑하다.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이진구 이장님 소개로 예약했다.
팬션 앞 마당에 핀 매발톱꽃.
곰배령 "산골나들이" 음식점. 아침식사를 하였다.
설피. 벌집.
"산골나들이" 음식점에 사전 예약한 곰취주먹밥. 곰배령에서 점심으로 먹으려고 한다.
점봉산 생태관리센터. 신분증을 지참하고 여기에서 방문증을 교부받는다.
곰배령 이정표.
속새. 군락을 이루어 피어있다.
이런 등산로가 계곡을 따라 이어진다.
강선리 계곡.
강선리 마을. 이 근처에 몇 가구가 주거하고 있다.
갈림길. 곰배령은 오른쪽으로...
징검다리. 마을이 끝나는 곳에 만들어져 있는데 징검다리를 건너면 출입증을 다시한번 확인하는 관리소가 있다.
큰 잎의 박새, 노란꽃은 왜미나리아재비, 자주색은 감자난초.
곰배령. 나무데크로 통로를 만들어 놓아 다른곳은 출입이 않된다. 곰배령 북쪽 봉우리는 작은점봉산.
곰배령에서는 설악산 정상인 대청봉과 중청, 그리고 끝청이 보인다. 화채봉도.....보이고.
곰배령에서 본 작은점봉산.
곰배령.
곰배령에서 본 방태산 능선.
곰배령에서 본 설악산. 왼쪽 봉우리부터 끝청, 중청, 대청봉, 그리고 화채봉.
곰배령에서 본 작은점봉산.
첫댓글 시기가 어중간하여 들꽃세상을 보지 못해 아쉬워요...
천상의 화원을 보려고 한다면 4월말이나 5월초에 가면 좋은데.... 아니면 여름에 가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