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산(明智山·1,267m)은 화악산(1468.3m)에 이어 경기도에서 두번째로 높으며 주변으로 국망봉, 촉대봉, 연인산, 석룡산등 1000m가 넘는 산들로 둘러싸인 산림청선정 100명산으로 연인산보다 능선도 거칠어 좀더 남성적이다. 봄에는 흐드러지게 피는 진달래로, 여름에는 시원한 명지계곡으로, 가을에는 형형색색 단풍으로, 겨울에는 눈 많은 설릉으로 연인산과 함께 등산객의 입에 오르는 단짝이다. 명지산은 1991년 군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연인산은 경기도 가평군에 있는 산으로 높이는 해발 1,068m이다. 먼 옛날에는 우목봉이라 불려오던 이름없는 산이었지만, 1999년 가평군이 산을 개발하기 위해 공모전을 열어 연인산으로 이름을 고쳤다. 그리고 철쭉제를 열며 인지도가 높아졌다. ‘연인’이라는 이름이 예쁘기도 하지만 봄이면 정상부에 철쭉이 흐드러지게 피어 수도권의 등산객이 즐겨 찾는 산이다. 겨울에는 상고대가 잘 나타나고 눈도 많이 쌓여 설릉종주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도 인기다.
"예쁘지만 한없이 도도한~~" 연인산~명지산 종주는 백둔리에서 출발해 소망능선을 타고 연인산에 오른 후 아재비고개 지나 명지산까지 가는 코스입니다. 종주후 명지폭포 계곡에서 시원한 족탕으로 마무리합니다.
◎ 산행 참가신청 먼저하기 (신청글 취소할수 있으나 삭제안하기) ◎ 약속시간 10분 전 도착하기 (늦을 때는 미리 연락하기) ◎ 격에 맞는 산행복장 및 장비 갖추기 ◎ 산행 전, 후 스트레칭 생활화하기 ◎ 산행 중 개인 행동 하지않고 대장의 통제에 따라주기 ◎ 선두대장을 앞서지않고,후미대장보다 뒤쳐지지않기 ◎ 초보 참석회원 친절하게 안내하기/ 배려하는 마음으로 산행하기 ◎ 리더의 입장에서 산행하기 ◎ 등산복장 갖추고 배낭메고 오기
13.고지사항
※4050서울산악회는 인터넷Daum카페에 설립한 비영리 순수 동호회로서 산행대장은 산행코스 안내(산행코스와 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음)만 할 뿐 안전은 각자 개인 책임이며, 사고 발생시 본인을 포함한 가족(직계 및 존비속)은 4050서울산악회 산행대장, 카페지기(회장), 운영진을 포함한 함께 등산한 모든 사람들에게 민·형사상의 책임을 묻지않고, 산행 참석 시 이에 각서하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함을 상호 확인합니다.
첫댓글 명지 연인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