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서 보듯 서울역 아래의 지하철에 설치된 점자블록은 모두 잘못 설치한 엉터리 입니다.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하나하나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사진은 동일한 장소 입니다.
세번째 사진은 화장실로 유도하는 점자블록입니다.
네번째 서울역으로 가는 사진은 계단으로 유도하는 점자블록 입니다.
이 모두는 잘못 설치한 부분들이 있으니 그 부분을 공부해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019-06-01(토) 00:27 접수번호 20190601900006




처리기관 한국철도공사 영업처
담당자(연락처) 강로사 (02-3149-2224)
접수일 2019-06-03 14:34:03
처리 예정일 2019-06-12 23:59:59
강창원 고객님, 안녕하십니까?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 담당자 강로사(02-3149-2224)입니다. 국민신문고(1AA-1906-075965)로 접수된 민원 이관받아 답변드립니다.
먼저 소중한 의견 주심에 감사드리며, 서울역 이용 중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코레일의 KTX 신설역 중 일부는 민간투자사업의 일환으로 민간회사에서 역사건물을 건설하는 대신 상업권을 운용하는 형태로 건설되었습니다. 서울역 또한 민자사업으로 건설된 역사 중 하나로 (주)한화민자역사에서 역을 건설하고 상업권을 운용하는 형태입니다.
고객님께서 지적해주신 지하구간 서울역은 (주)한화민자역사 소관으로, 민원사항을 (주)한화민자역사 측으로 이관시켜 드려 해당업체로부터 답변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려 했으나, 민원 이관이 불가하여 코레일에서 답변이 나가게 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주)한화민자역사 측에서는 현재 미흡한 부분에 대해 조사중이며, 검토가 완료되는 대로 적정성에 맞게 조치하겠다는 답변을 한국철도공사측으로 전달하였습니다. 즉시 개선 결과에 대해 답변드리지 못해 깊은 사과말씀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주)한화민자역사 담당자 한상운(02-390-4074)에게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말씀들이 공사 발전의 밑거름이 됨을 잘 알기에 한국철도공사는 고객님의 불편사항 해소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