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nematic Viscosity @ 100°C, cSt (ASTM D-445) |
13.5 |
Kinematic Viscosity @ 40°C, cSt (ASTM D-445) |
99 |
Viscosity Index (ASTM D-2270) |
136 |
Pour Point °C (°F) (ASTM D-97) |
-36 (-33) |
Flash Point °C (°F) (ASTM D-92) |
114 (237) |
Fire Point °C (°F) (ASTM D-92) |
114 (237) |
Outboard : 제트&워터스키, 고성능 모터사이클, 카트, 등
Kinematic Viscosity @ 100°C, cSt (ASTM D-445) |
17.9 |
Kinematic Viscosity @ 40°C, cSt (ASTM D-445) |
141.2 |
Viscosity Index (ASTM D-2270) |
141 |
Pour Point °C (°F) (ASTM D-97) |
-33 (-27) |
Flash Point °C (°F) (ASTM D-92) |
120 (248) |
Fire Point °C (°F) (ASTM D-92) |
138 (280) |
1) Outboard가 Professional비해 농도가 더 높고
2) Outboard가 Professional비해 사용 온도 또한 높다
*Outboard가 Professional비해 높은 온도에서 청정효과가 좋다.
즉 청정온도가 높다 라고 말할수 있는데
이는 엔진오일이 높은 온도에서도 잘 타지 않고(카본 덜생김) 윤활효과가 좋다는 의미 입니다.
예전엔 거의 Outboard를 사용했는데 요즘 구하기가 힘드네요
이상하게 Professional 많이 돌아 다닙니다.
Professional (프로페셔널) 이름이 좋아서 그런가요? ^^;
몇마력이상 Outboard사용한다? 는 좀...................
가격은 미국에선 Outboard가 Professional에 비해서 거의 3배 비싸네요
그럼.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