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 카이런 5기
현상: 엔진경고등 점등
주행거리: 27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고장개소를 이야기 하다가 뜬금없이 연료 첨가제를 말하는 이유는 수리전과 후 또는 매연을 관리하는
차원에서 수리후 매연이 매우 덜 나와야 수리가 잘된것으로 판단하는 기준으로 게시하니 오해가 없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오니 참조해 주시길 바라나이다!
C-21차량의 카이런 5기통 차량에서 이러한 고장 발생으로 차량소유주는 많은 스트레스를 받은듯한데
무조건 차량을 고쳐 달라고 하는군여
매연저감할수 있는 업체의 홈페이지를 보면
"미생물을 이용한 광합성 발효공법과 미생물 발효공법 기술이 적용되어
세척이 아닌 완전연소를 통해 성능을 개선하는 하이테크 연료첨가제입니다.
타 제품과 달리 연료와 99.9% 동일한 성분으로 권장 용량을 초과하여 자주 사용하여도 안전합니다." 라고
하고 있으며 동영상에서도 주입전과 후의 실제 매연 검사장에서의 판정을 확인시켜 주는데
매연을 줄이고 배출가스를 현저하게 줄여준다면 초기비용이 문제가 되진 않겠쥬!
설마하니 주입시만 그런건 아닌지! ㅋ~ㅇ 까이껏 주입시만 대폭줄으면 으때!!!---
아무튼 줄어들면 정말 좋은디---
탄화수소 덩어리인 자동차 연료를 미생물로 연료의 분자를 잘게 쪼개 엔진에 주입된상태에서 연료의
완전연소를 하게 유도 한다는 원리로 가솔린 차량에서는 배출되는 가스량을 대폭 줄여주고
디젤 차량에서의 연소후 매연을 대폭 줄여준다는 말에 혹하여 구매를 즉시 해 봅니다
엔진이 가동되어 연료분사후 거의 완전 연소가 이뤄진다면 DPF에도 큰 도움이 될것이며 요소수 차량에도
크게 도움이 되어 장기적으로는 차량 유지및 관리에 정말 좋을것이며 더욱 나아가서는 대기공해를 크게
줄여 우리모두 맑은 공기를 마시고 살수 있다는 생각인데
누군가 그럽니다
그렇게 좋으면 연료를 만드는 회사가 만들어 섞어팔면 되지 않냐구!
맞습니다 맞구여! 근데 그게 그렇게 쉽지 않은 세상살이가 있는거 같더군여!
지금도 연료1리터에 을매하면 여긴을매 저긴을매 하여 어떤분은 가장 기름값이 싼곳을 찾던디---아무튼!
이세상에 값이싸고 매우 좋은것은 없다는 진리라는 생각입니다
5등급 차량인지라 정부지원으로 시중 에코닉스 업체의 DPF를 장착한 카이런인데 현재 배압을 보면 매우 양호한
배압의 수치를 보여 주고 있군여!
리크량 측정중 4번만이 과다하게 쭈~욱올라오는데 ---
이유는 아래의 파형 그림을 보면 알수가 있을것 같군여!
4번과5번 인젝터 탈거는 조심스런 작업으로 만일 부러지면 실린더 헤드 탈착하기로하고 승인받은후
탈거해 보는데 이런경우 시동을 걸고 탈거를 해보다가 인젝터가 나오면서 압축이새는 소리나면 뽑힌거쥬!!!
인젝터 클램프 볼트는 모두 교체하는거 아시쥬?
탈거한 동와셔를 확인해 보니 3번 인젝터홀 안에 이상한 이물질이 부러쉬 솔을 전동으로 이용해 긇어봐도
이물질이 그대로 있는데 이과정이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인데 육안으로는 식별이 좀 어렵쥬!
인젝터가 정말 좋다면 이런 작동주기가 모두 같아야 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는데 인젝터에 대해
잘 알진 못하지만 좋다면 정말 동일한 주기가 보여져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을 했는데 이건 아니더군여!
그렇다면 신품 인젝터는 어떨지 확인을 해 보는데 교품탈거전과 신품 작업후 동일한 시간으로 측정해보고
동일한 엔진 냉각수 정상 온도에서 확인을 해 봐야긋쥬?
그리고 인젝터 일련번호를 코딩하면 당연히 학습값은 "0"으로 되어야 하는데 보믄 되겠지유!
우-C 장비로 구형 인젝터 코딩을 할려해도 진입할수없고 확인만이 가능하다 젠~엔~장!
핸드 스캐너 역시 동일하게 진입 자체가 안된다 우라질!!!
할수없이 쌍용 전용 진단 장비로 인젝터를 확인해 보는데 쌍용것이라 맘대로 진입두 되구 코딩이 되는군여!
힘겨운 작업이 마무리되었구 에공 구두견적시 기술료를 나~원참 넣질 않았넹?
차량 수리 완료 공지를 한후 차량 소유주께 이러이러하게 작업 비용은 읍는데 저는 부품값을 떼먹을순읍구
하니 기술료는 따로 주셔야 하겠지유? 하고 말하니 인정 하시는군여!
평택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