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5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국제 협력과 UN SDGs’라는 부제로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그랜드 하얏트서울호텔에서 진행된 이날의 간담회에는 장길자 회장과 이강민 이사장 및 이사진들을 비롯해 주한 필리핀, 스페인, 라오스,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방글라데시 대사와 주한 볼리비아 대사대리를 포함해 17개국 대사관 소속 외교관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UN(United Nations)이라는 기구명에는 하나된 세계를 만들어 국제 평화를 실현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라는 단체명도 마찬가지입니다. 전 세계를 어머니의 사랑으로 품어 안아 국제 평화를 이룩하기를 염원하는 것입니다.
UN SDGs란?
UN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직역하자면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라는 뜻이다. 인류의 번영과 평화를 위해 극복해야 할 과제들을 선정해 목표를 세우고, 2030년까지 그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캠페인이다. 주요 극복 과제들은 빈곤, 기아, 복지 증진, 교육, 물과 위생, 기후 행동 등 총 17가지다. 이중 마지막 17번째가 파트너십(Partnership) 즉 ‘국가간의 협력’이다. 앞서 열거된 극복 과제들은 각 국가들이 서로 연계하여 이행할 때라야 비로소 완전히 해결될 수 있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의 UN SDGs 이행
UN SDGs의 추구하는 바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전 세계의 소외된 이들을 보듬고자 하는 장길자 회장의 이념과 궤를 같이한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앞서 열거한 문제들을 해소하기 위해 다방면에서 힘써왔다. 긴급구호활동 및 식료품 지원, 학교 건설 및 학용품 전달, 노인 복지뿐 아니라 ‘클린월드 운동’으로 대표되는 환경정화활동 역시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물펌프 설치 및 기증까지, 인류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사업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에서 모두 진행 중인 셈이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외교관들은 장길자 회장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 적극적 지지 의사를 보였다.
국제 평화를 위한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의 UN SDGs 이행
https://cafe.naver.com/weloveu95/12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