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문장(coat of arms)은 반달 모양의 낫! - 성모님: "너희 모두는 파괴자의 표시를 알아보게 될 것이다. 그의 문장은 반달 모양의 낫(half-moon sickle)이 될 것이다." - 1972.10.6 -
성교회의 신학자.... 모든 시련이 이 지옥에서 온 자로부터 시작되고 있다 - 베로니카: 지금 네 분이 성모님 옆으로 내려오신다. 예수님께서 성모님과 합류하신다. 예수님께서 손을 드시고 하늘을 가리키신다. 그 곳에 세 분이 내려오신다. "성교회의 학자들이다." 그 분들의 머리 위에는 이름이 쓰여 있다. 성 토마스 아퀴나스, 성 로버트 벨라민, 그리고 다른 한 사람은 얼굴이 없다. 그의 머리 위에는 큰 물음표만이 있다. 예수님:"그는 지금 성교회에서 활동하는 많은 얼굴을 가진 자이다. 오직 너희만이 그의 운명을 결정지을 수 있다!" 성모님:"그는 지금 베드로의 자리에 않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모든 시련이 이 지옥에서 온 자로부터 시작되고 있다! 너희 세상에서 끊임없는 기도 소리가 이어져야 한다! 너희 교황에게 주어진 시간이 무척 짧구나. 그가 빨리 베드로의 자리에서 떠나기를 암흑의 비밀을 가진 자가 기다리고 있구나!" - 1972.11.1 -
클레멘트 15세 - 666의 사도!
교황을 몰아내려는 단체... 클레멘트 15세 - 666의 사도! - 성모님: "나의 딸아, 네가 나의 경고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구나. 내가 말하는 단체는 우리의 교황을 몰아내려는 단체를 말하는 것이다! 그들은 빠르게 세력을 모으고 있다. 하지만, 나의 딸아, 그들이 속고 있음을 세상에 알려라! 클레멘트 15세 - 666의 사도! 그는 빛의 영혼을 가지고 있지 않다! 지금 너희 나라와 세상 곳곳에 풀려 있는 그의 무리를 조심하여라! 그들은 우리의 교황에 해를 입히려 기쓰고 있다! 교황을 위해 기도하여라. 나의 딸아, 그가 너무도 무거운 십자가를 지고 있다." - 1974.12.31 -
※ 역대 교황 중 가장 애용된 이름...? - 1. 요한(23명)... 2. 그레고리(16명)... 2. 베네딕토(15명) - 베네딕토 16세(16명, 2005.4.19~)... 3. 클레멘트(14명) - 클레멘트 15세(15명, 666의 사도, 현재까지 존재하지않는 교황)... 4. 이노센트(13명)... 4. 레오(13명)... 5. 비오(12명)
너희 시대의 징조를 깨닫도록 하여라 : 올리브(Olive) 가지이다 - 예수님: "검은 미사의 행함과 가증스러운 짓, 타락 등이 너희 교육 기관에서조차 퍼지고 있다. 오 나의 목자들아, 너희에게 말한다. 지금 잠에서 깨어나거라. 너희 양들이 흩어지고 있다. 암흑 속에 빠진 교회와 집들은 죽음의 띠를 두르게 될 것이다! 썩어 버린 모든 것은 떨어질 것이다. 나는 너희의 주인이며, 나는 포도나무를 가꾸는 자이다. 내가 포도나무를 흔들 것이다!" "너희 시대의 징조를 깨닫도록 하여라 : 올리브(Olive) 가지이다.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더 많은 기도를 바치지 않는다면, 너희도 길 옆으로 떨어질 것이다." - 1977.12.7 -
※ 올리브 가지 - 예수님이 예루살렘에 입성할 때 백성들이 승리의 상징으로 종려나무나 올리브 가지를 들고 환영하며, 예수께서 가시는 길바닥에 깔았었다. / 종려주일 : 부활 전 수난주일 / 평화 · 화해의 상징, 베네딕토 수도회 이름 - 올리베따노(Olivetan)
라칭거가 루터보다 더 나빴는가?
영어: 2006년 티시에르 드 말레 주교의 잔당을 위한 인터뷰에서 발췌
https://gloria.tv/post/BuEwNtMQVsrx3NNYW7AtVRCyZ
HL : 아니요, 아니요, 이 질문들은 본질적인 내용을 다루지 않았습니다. 질문은 고맙지만 질문에서 본질적인 내용을 전혀 다루지 않았습니다.
SH : 더 뭐가 더 있나요, 주님?
HL : 글쎄요, 예를 들어 이 교황은 과거에 이단을 공표했습니다! 그는 이단을 공표했습니다! 그가 지금도 그러는지 모르겠습니다.
SH : "공표했다"고 말씀하셨는데, 여전히 그러신다는 뜻인가요?
HL : 아니요, 하지만 그는 자신의 오류를 철회한 적이 없습니다.
SH : 하지만 주님, 그가 철회하지 않았다면 여전히 그것을 간직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무슨 말씀을 하시는 건가요? 더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겠어요? 저는 신학자가 아니고 그의 작품을 하나도 읽지 않았다는 걸 인정해야겠습니다. 그가 추기경이었을 때의 일이었나요?
HL : 그가 사제였을 때의 일이었습니다. 그가 신학자였을 때, 그는 이단을 공언했고, 이단으로 가득 찬 책을 출판했습니다.SH :
주님 , 더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면 우리가 이 문제를 살펴볼 수 있을 겁니다.HL : 네
, 물론입니다. 그는 기독교 입문 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 1968년작입니다 . 이단으로 가득 찬 책입니다. 특히 구속 교리를 부정하는 내용이 많습니다.SH : 어떤 의미에서요, 주님?
HL : 그는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대신하여 속죄하지 않으셨다고 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대신하여 속죄하지 않으셨다고 말합니다. 이 책은 그리스도의 속죄를 부인합니다.SH : 아 , 잘 이해가 안 갑니다... HL : 그는 속죄의 필요성을 부인합니다.SH : 이건 루터의 말 같네요.HL : 아니요, 루터 보다 훨씬 더 나아갑니다. 루터는 희생을 인정합니다... 그리스도의 속죄를요. 루터보다 더 나쁩니다. 훨씬 더 나쁩니다. SH : 군주님, 이 질문의 시작으로 돌아가야겠습니다. 그가 이단자라고 말씀하시는 겁니까? HL : 아니요. 하지만 그는 이 진술을 철회한 적이 없습니다. SH : 그럼, 군주님, "의심스럽다", "의심스럽다", "이단을 옹호한다"는 말은 어떻게 말씀하시겠습니까? HL : 아니요, 분명합니다. 그를 인용할 수 있습니다. 그는 거부합니다.
"부상을 당하고 회복된 권리의 메커니즘으로 여겨지는 만족 신학의 극히 초보적인 표현. 무한히 모욕을 당한 신의 정의가 무한한 만족에 의해 새롭게 화해되는 방식이 될 것입니다... 어떤 헌신의 텍스트는 십자가에 대한 기독교 신앙이 신을 인간의 희생, 즉 자신의 아들의 희생을 필요로 하는 무자비한 정의를 지닌 신으로 이해한다고 암시하는 듯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사랑의 메시지에 대한 신뢰성을 제거하는 어두운 분노의 정의로부터 공포에 질려 도망칩니다" (독일어 버전에서 번역, 232-233쪽).
SH : 다른 이단은 무엇입니까, 나의 군주님?
HL : 다른 것들이 많습니다. 다른 것들이 많습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신성과 성육신의 교리에 대해 의심을 제기했습니다...
SH : 그것은 사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HL : 매우 사실입니다. 그는 교회의 모든 교리를 다시 읽고 재해석합니다. 바로 그것입니다. 이것은 그가 2005년 12월 22일의 담화에서 "해석학"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SH : 이 해석학은 "살아있는 전통"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기존 교리를 새로운 관점에서 해석할 것입니다.HL : 네, 정확히 그렇습니다.새로운 철학, 칸트의 관념주의 철학에 따르면
요
.SH : 매우 강한 말씀이군요, 주님.하지만, 협회는
공석 주의가 아닙니다 .HL :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그는 교황입니다.SH
: 하지만 강한 말씀이군요.HL
: Ecclesia supplet. 교회가 제공합니다.교회법전에도 "의심스러운 경우 교회가 행정권을 제공합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그는 교황입니다.Ecclesia Supplet. 하지만 그가 이단을 공언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SH : 주님...교회 역사상 이렇게 어두운 시기가 있었습니까?
HL : 말하기 어렵습니다.저는 그런 말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그가 이단을 공언했다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SH : 제군주님, 제가 쓰고 있는 신문은 영어권에서 널리 유통되고 있다는 것을 강조해야겠습니다... 이게 당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단어입니까? HL : 네. 네. 저는 요제프 라칭거를 읽었고, 그의 책도 읽었습니다. 그것이 사실이라고 확신합니다. SH : 그럼 대주교가 라칭거 추기경이었을 때 그에 대한 의견이 어땠는지 알고 싶습니다. HL : 그는 그를 읽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를 읽은 적이 없습니다. 그는 그를 협상가로 보았습니다. 지적이고 정직한 사람이고, 우리에 대해 위험한 이니셔티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SH :
주님, 당신이 소개한 이 논의의 흐름은 우리를 1988년 의정서로 다시 이끕니다. 그 중 한 가지 요점은 협회가 공의회를 "전통에 비추어" 해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렇습니까?
HL :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더 이상은 아닙니다.
SH : 그러면 공의회를 재검토하고 완전히 수정해야 한다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HL : 아니요, 우리는 공의회를 "새로운 철학"에 비추어 읽을 것입니다. 네, 그것이 진짜 "빛"입니다. [웃음] 그것이 당신이 그것을 읽을 수 있는 유일한 "빛"입니다.
SH : 그렇다면 당신은 협회가 공의회를 "새로운 철학"에 비추어 읽는다고 말하겠습니까 ?
HL : 정확히 그렇습니다.
SH : 그래서 그것을 거부합니까?
HL : 그것이 읽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당신은 제2차 바티칸 공의회를 가톨릭 작품으로 읽을 수 없습니다. 그것은 임마누엘 칸트의 철학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SH : 관념론?
HL : 정확히 독일 관념론입니다.
SH : 그렇다면 공의회를 해석하는 적절한 방법이 "새로운 철학"에 비추어진다고 한다면, 교회는 이 공의회를 어떻게 다루어야 합니까?
HL : 저는 언젠가 교회가 이 공의회를 지워야 한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교회는 더 이상 공의회에 대해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교회는 공의회를 잊어야 합니다. 교회는 이 공의회를 잊어버리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출처:
버나드 티 주교와의 인터뷰
개신교인의 손에 대한 성찬: 라칭거 추기경 & 로저 슈츠, 테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