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거래자가 은행에서 담보를 확보할 수 있도록 허용 고려: 보고서
출처 cointelegraph 저자 주디스 배너만퀴스트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스위스에 본사를 둔 FlowBank와 리히텐슈타인에 본사를 둔 Bank Frick이 이 서비스의 잠재적 중개자로 언급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는 일부 기관 고객이 암호화폐 플랫폼이 아닌 은행에 거래 담보를 보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거래 상대방 위험을 줄이기 위한 잠재적인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트윗
Bloomberg Crypto
@crypto
Binance is discussing a proposal to let some customers keep their collateral for margin trading in a bank account, which could reduce counterparty risk
바이낸스는 일부 고객이 은행 계좌에 마진 거래를 위한 담보를 보관할 수 있도록 하는 제안을 논의하고 있으며, 이는 상대방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bloomberg.com
Binance Explores Letting Some Traders Keep Collateral at a Bank
Binance is discussing a proposal to let some of its institutional clients keep their trading collateral at a bank instead of with the crypto platform, a step that could help reduce counterparty risk.
오전 12:39 · 2023년 5월 31일
·
1만
조회수
이러한 움직임은 작년 말 FTX의 붕괴로 인해 많은 거래자에게 상당한 손실을 입힌 후 보안 조치를 강화하라는 기관 디지털 자산 거래자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나온 것입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익명의 소식통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현물 및 파생 상품 시장 모두에서 은행 예금을 마진 거래를 위한 담보로 활용할 수 있는 설정에 대해 일부 전문 고객과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서비스에 대한 두 개의 잠재적 중개자인 스위스에 기반을 둔 FlowBank와 리히텐슈타인에 기반을 둔 Bank Frick이 언급되었지만 잠재적인 파트너십에 대한 세부 사항은 비공개로 남아 있습니다.
이 제안에 따라 은행에 보관된 고객 자금은 삼자 계약을 통해 확보되고 바이낸스는 마진 거래를 위한 담보로 스테이블코인을 제공할 것입니다. 은행에 예치된 자금은 머니 마켓 펀드에 투자할 수 있어 고객이 이자를 받고 바이낸스에서 암호화폐를 빌리는 비용을 상쇄할 수 있습니다.
익명의 소식통에 따르면 제안된 합의는 아직 논의 중이며 잠재적으로 수정될 수 있습니다.
29월 <>일 뱅크리스 팟캐스트(Bankless Podcast)와의 인터뷰에서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Changpeng Zhao, CZ)은 바이낸스가 은행을 인수하여 암호화폐 친화적으로 만드는 아이디어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CZ는 바이낸스가 아이디어를 고려했지만 관련된 복잡성을 설명했음을 인정했습니다. 그는 은행 인수는 특정 국가의 관할권으로 제한되며 여전히 현지 은행 규제 기관을 준수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설명했다.
"현실은 개념보다 훨씬 더 복잡합니다. 하나의 은행을 구입하면 한 국가에서만 작동하며 여전히 해당 국가의 은행 규제 기관과 거래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은행을 사서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저자
주디스 배너만퀴스트 Judith는 자신의 재능을 사용하여 web3 및 암호화 기반 기술을 세상에 소개하는 데 열정적인 작가입니다. 그녀는 블록체인 기술이 세상에 미칠 영향에 대해 열정적이고 흥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