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9월에 발목뼈가 부러져서 2개월정도 깁스를 하고 있다가
11월에 깁스 풀고 약 3주동안 걷는 연습하고
12월 한달은 잘 걸어다니다가
며칠전에 눈길에 미끌어져서 다친 부위에 살짝 무리가 와서
병원갔더니 다행히 뼈에는 이상없고 꾸준히 물리치료를 받으라고 하시네요.
같이 병행하면 좋은 운동은 수영이 최고라고 하시는데...
수영장도 집에서 멀고 날씨가 너무 추워서 ^^;;
헬스장 다니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다리다친 이후 ..또 겨울을 지내면서 체중과 몸이 너무 많이 불어서 이 악물고 독하게 다이어트 하려고 하는데요.
저는 유산소 운동 많이 해야되서...
보통 때는 줄넘기로 많이 했는데..발목이 무리갈까봐 겁나고..그래서 싸이클로 유산소 운동을 대신하려 하는데 괜찮은지요??
그리고 웨이트 운동도 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녕하세요~^^
2개월 깁스 하고, 3주동안 걷는연습 하셨다는데, 이 기간동안 통증은 심하지 않았나요?
고정 기간후 첫 2주 정도 까지는 벼가 스트레스를 이겨낼수 없고,또 연골이과도한 압박 스트레스를 이겨낼수 없기 때무넹 조심하셔야 거든요...
자신도 못느끼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손상을 다시 당할수가 있거든요..
뼈에는 일단 이상이 없다고 하셨으니 정말 다행입니다.
지금부터 재활이 중요합니다. 오랜시간동안의 고정으로, 관절가동범위의 감소, 반흔조직 유착 , 근력 지구력등의 감소등으로 인하여, 안정적이지 못하실겁니다.
수영을 하는것보다 우선 되어야 할 운동이 있습니다. 등척성운동인데요, 통증이 있으실때도 근력운동를 하여야 합니다.. 근길이의 변화를 주지 않으면서 근력을 키우는것입니다.
이것을 하시다가, 몇주 지나서 가벼운 저항운동으로 나가십시요..
운동 그림 올려 드리겠습니다. 너무 쉬운거라서 대부분 안하십니다. 그래서 통증이 재발이 되고 손상을 받으십니다. 꼭 하세요..
그림 잘 이해가시나요? 항상 통증 없는 범위내에서만 하시고요...
웨이트 트레이닝 운동 하셔도 됩니다.
발목에 무리안가는 운동만 하시면됩니다.
지금 통증있는기간에는, 발목에 무리가지 않게 조심하세요,
다이어트목적이라고 하셨는데,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함께 하셔야 효과를 보십니다...
당분간 발목 재활하실동안, 무리없이 웨이트 운동 하시면서 기초대사량 늘리시고, 유산소 운동 병합하시면 되겠습니다.
러닝머신은 절대 뛰지 마시고, 걷는거도 일단 한번걸어 보시고 조금이라도 통증있으시면 관리 될때 까지 쉬는게 좋겠습니다.
물속에서 천천히 걷는것이 좋긴 하겠죠...^^
도움이 되셨나요?
1톤의 정보와 계획보다는 1그램의 실천이 중요합니다!!!
실천하는 하루 되세요!! 화이팅!^^
첫댓글 좋은글입니다 감사합니다~
와우!!정말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오늘 헬쓰장 등록해서 트레이너님께 말씀드리고 지도받고 있습니다. 일단 제가 운동을 쉰지 1년 반되서;; 일단 기초체력 키우기 위해 사이클 쉬엄쉬엄하고 있구요. 3,4일 후에 상태보고 상체 웨이트부터 들어간다고 하네요. 집에서 틈틈이 알려주신 발목 근육 등척성 운동 열심히 해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