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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분석 | ||
자료분류 | 산업동향 | 국가명 | 중국 |
산업분류명 | 제조업>전자부품,통신,영상>전자부품, 영상, 음향 및 통신장비 제조업 | ||
언어 | 중국어 | 원문자료량 | 14 쪽 |
원문바로가기 | http://zdc.zol.com.cn/308/3085405_all.html#p3085405 | ||
원문자료작성일 | 2012.07 | 자료등록일 | 2012.08.21 |
작성자 | 해외산업211 | ||
자료출처 | 중관촌온라인 (中關村在線) | ||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분석 □ 요약 -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업체별 관심도(업체 및 제품에 대한 ‘유효 클릭률’ 기준) 순위에 큰 변화가 발생, Samsung이 17.3%의 관심도로 선두에 올랐으며 Sony와 Hisense(海信, 하이신)가 각각 2∙3위를 차지하였음. Hisense만 순위를 지속, 여타 업체들의 순위는 모두 변동세를 보였음. - 해상도 1920×1080의 Full HD TV에 대한 관심도가 완만하게 상승, 1월의 80.5%에서 6월에는 84.9%로 확대되었음. - 5,000위안(RMB) 이하 제품의 관심도가 소폭 증가하였음. 전년 동기와 비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가격대가 소폭 하락하였음. - Sony의 인기가 뚜렷한 하락세를 보였으나 단일제품 관심도는 소폭의 우위로 1위를 기록하였음. Hisense의 판매 모델 수량이 가장 많은 221종으로 집계되었음. □시장 분석 ○ 업체별 관심도 분석 Samsung 선두 -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에서 Samsung이 17.3%의 관심도를 얻으며 1위를 차지하였음. Sony와 Hisense(海信, 하이신)는 각각 15.5%와 12.6%의 관심도로 2위와 3위에 올랐음. 업체간 순위 변동 커 - 전년 동기 대비, LCD TV 시장 업체별 관심도 순위에 큰 변동이 발생, Samsung은 관심도가 큰 폭으로 확대되며 1위를 기록하였음. Sony는 1위에서 2위로 하락, Sharp는 두 계단 하락해 4위를 차지하였음. Skyworth(創維, 촹웨이), LG, ChangHong(長虹, 창훙)은 각각 한 순위씩 하락하였음. TCL과 Konka(康佳, 캉자)의 관심도는 소폭 상승, 두 계단 상승해 5위와 6위에 올랐음. Haier(海爾, 하이얼)은 신제품에 힘입어 순위권 내에 진입, 10위를 기록하였음. ○ 세분 시장별 관심도 분석 1. 광원 LED TV 인기몰이 - 2012년 상반기 LED 광원 LCD TV(이하 LED TV)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 관심도는82.1%에 달했음. LED TV의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업체들도 신제품 가운데 LED TV의 비중을 확대, 갈수록 많은 소비자들이 LED TV를 선호하고 있는 추세임. LED TV의 관심도 상승일로 - 2012년 상반기 LED TV의 관심도가 수직상승, 1월의 74.3%에서 6월에는 13.7% 증가한 88.0%를 기록하였음. LED TV의 가격이 하락하고 업체들이 신제품 가운데 LED TV의 비중을 확대함에 따라 갈수록 많은 소비자들이 LED TV를 선호하고 있음. 2. 3D TV 3D TV의 관심도 40% 돌파 - 2012년 상반기 3D LCD TV가 급성장, 관심도 비율이 36.5%에 달했음. 관심도 비율은 1월의 27.9%에서 6월에 42.6%로 확대, 14.7% 증가하였음. 3. 화면 크기 대화면 LCD TV 인기 - 2012년 상반기 소비자들은 46인치 LCD TV를 가장 선호, 관심도 비율은 22.9%로 집계되었음. 42인치 제품은 19.4%, 32인치 제품은 15.6%의 관심도를 얻으며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하였음. 55인치, 40인치, 47인치 제품도 각각 12.6%, 8.7%, 5,0%의 적지 않은 관심도를 기록하였음. 40인치 이상 LCD TV의 관심도는 80%에 육박, 소비자들이 대화면 제품을 선호함을 알 수 있음. 4. 해상도 Full HD 제품, 시장 독점 -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에서 해상도 1920×1080의 Full HD 제품의 관심도가 완만하게 상승, 1월 80.5%였던 관심도는 6월에 84.9%까지 증가, 상반기 관심도는 82.8%를 기록하였음. 현재 소수의 보급형 소형 제품을 제외한 대다수 신제품이 모두 Full HD 사양을 갖추고 있음. 5. 가격대 3,001위안~5,000위안 관심도 가장 높아 -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가격대별 관심도 순위에서 3,001위안~5,000위안대 제품이 31.9%의 관심도를 얻으며 5,001위안~8,000위안대 제품군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였음. 5,001위안~8,000위안대 제품의 관심도는 27.1%로 하락, 3,000위안 이하 제품의 관심도는 20.0%로 증가, 5,000위안 이하 제품의 관심도 비율이 모두 소폭 오름세를 보였음. 소비자 선호 가격대 소폭 하락 - 전년 동기 대비, 올해 상반기 3,000위안 이하 제품의 관심도는 1.4% 증가, 3,001위안~5,000위안대 제품의 관심도는 2%P 확대된 반면, 5,001위안~8,000위안 및 8,001위안~1만 위안대 제품의 관심도는 모두 소폭 하락,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가격대가 소폭 하락했음을 알 수 있음. □ 주요 업체 분석 ○관심도 추이 비교 Sony의 인기 뚜렷이 하락 - 2012년 상반기 Samsung의 관심도는 1월의 13.6%에서 6월 19.1%로 상승, 상승폭이 적지 않았음. Hisense(海信, 하이신)와 Sharp의 관심도는 소폭 감소세를 보였음. 반면 Sony의 관심도는 큰 폭으로 하락, 1월의 21.6%에서 6월에는 12.8%로 감소, 약 9%P 하락하였음. ○판매 모델 수량 비교 Hisense 판매 모델 수량 최다 - Samsung, Sony, Hisense, Sharp 4개 주요 브랜드 중에서 Hisense의 판매 모델 수량이 가장 많은 221개로 집계되었으며 Samsung과 Sharp의 모델 수량 또한 각각 118개와 11개로 100개가 넘었음. 반면 Sony의 LCD TV 판매 모델 수량은 상대적으로 적은 74개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음. <목차>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분석> 1. 시장 개황 2. 시장 분석 2-1. 업체별 관심도 분석 2-2. 세분 시장별 관심도 분석 2-2-1. 광원 2-2-2. 3D TV 2-2-3. 화면 크기 2-2-4. 해상도 2-2-5. 가격대 3. 주요 업체 분석 – Sony 3-1. 관심도 변화 추이 3-2. 판매 모델 수량 분석 <첨부> <그래프 1>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업체별 관심도 비율 분석 <그래프 2>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광원별 관심도 순위 분석 <그래프 3>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LED TV의 관심도 비율 변화 추이 <그래프 4>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3D TV 제품의 관심도 비율 분석 <그래프 5>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3D TV의 관심도 비율 변화 추이 <그래프 6>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화면 크기별 제품의 관심도 비율 분석 <그래프 7>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주요 화면 크기별 제품의 관심도 비율 변화 추이 <그래프 8>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해상도별 제품의 관심도 비율 변화 추이 <그래프 9>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가격대별 제품의 관심도 비율 분석 <그래프 10> 2011년 상반기와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가격대별 제품의 관심도 비율 분석 <그래프 11>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주요 업체의 관심도 비율 변화 추이 <그래프 12>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주요 업체의 판매모델 수량 비교 <그래프 13>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주요 업체의 단일제품 관심도 비율 비교 <표 1> 2011년 상반기와 2012년 상반기 중국 LCD TV 시장 관심도 비율 및 순위 비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