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살아 숨쉬게, 서울시의 활력을 되찾겠습니다. 서울시민 모두가 젊어지는 서울특별시를 시작하겠습니다.
서울시의 난제, 정면으로 부딪쳐 돌파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
서울특별시는 작은 대한민국입니다. 대한민국의 축소판입니다.
서울에는 대한민국의 문제가 집약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어려운 문제들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서울시민의 소소한 일상을 챙기는 것, 물론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제는 보다 확실한 변화, 확 다른 미래로 바꿔야 합니다.
미세먼지, 주택문제, 고질적인 교통난, 청년 일자리, 교육 투자확대, 강남과 비강남권의 격차해소 등서울의 난제는 미세먼지처럼 켜켜이 쌓여 익숙한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서울의 새로운 변화 어디서 시작해야 하겠습니까? 단지 관리만 하고 현상유지만 하는 시정, 이제는 안 됩니다.
서울특별시는 새로운 리더십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관리형 리더십이 아닌 정면돌파형 리더십 머무르는 리더가 아닌 해결하는 리더서울시민은 새로운 서울시장을 원하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래서 정봉주입니다.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서울시장 그래서 정봉주다. 이번에는 정봉주다, 이렇게 감히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존경하는 민주당원 여러분당을 위해 헌신한 정봉주를 조금은 기억해주십시오.죽으러 가는 길인 줄 알지만 내빼지 않고 기꺼이 독배를 들었던, 저 정봉주이명박과 정면으로 맞서 다스와 BBK 진실을 외쳤습니다. 즐겁게 감옥으로 걸어들어 갔습니다. 당원 여러분, 저 정봉주 단단해져서 돌아왔습니다. 정봉주는 영원한 민주당원입니다.
서울시민 여러분,
저 정봉주는 대학 시절엔 민주화 운동에 헌신했고
젊은 사업가로서 ‘외대어학원’을 성공적으로 경영하기도 했으며,
국회의원 시절엔 사립학교의 비리를 뽑기 위해 온 몸을 던졌습니다.
세월호 참사가 터졌을 때부터 지금까지 세월호 가족 곁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늘 시대와 함께 했으며 늘 한 발 앞서 살아왔습니다. 존경하는 당원 여러분, 야당에서 어떤 후보가 나와도 승리할 수 있는 민주당 후보가 필요합니다. 누가 나와도 확실히 이길 수 있는 후보는 정봉주입니다.
안철수와 가장 대척점에 서는 후보도 저 정봉주입니다.확실한 승리 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 문재인 대통령 반드시 성공해야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성공을 위해 끝까지 함께 할 후보가 누구입니까?지난 대선이후 5년간(2012년부터 2017년까지) 그랬던 것처럼 저 정봉주는 자기 정치하지 않고 오로지 대의만 바라보고 가겠다,사심 없이 성심을 다 바치겠다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정봉주 확실하게 준비돼 있다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시청에서, 여의도에서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서울시 곳곳, 서울시민의 삶의 현장을 돌고 돌며 현장에서 준비했습니다. 팟캐스트와 방송 진행을 해오며 지난 8년 정치, 사회, 문화, 행정, 모든 분야에서 누구보다 더 많은 준비와 토론을 한 후보라고 자부합니다.
확 달라지는 서울, 행동이 필요합니다.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
서울시민들께서는 말이 아닌 행동을 절실히 원하고 계십니다.
정봉주가 서울시민과 함께 만드는 서울은 분명 다를 것입니다. 정봉주의 젊은 서울 구상 정책과 비전은 차례차례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늘은 일부 정책만 설명 드리겠습니다. 서울이 젊어질 것입니다.일자리 청년 부시장을 신설하고
창업 아이템 소더비를 활성화시키고청년 일자리 창출 연간 목표를 제시하고 달성하겠습니다. 서울은 하나가 될 것입니다.서울 강남, 비강남의 격차 해소, 말이 아니라 예산으로 실천으로 하겠습니다.
서울대학교를 비롯한 서울소재 대학교가 강북출신 학생을 더 많이 뽑고 지원하도록 협의하겠습니다. 서울이 쾌청해질 것입니다.미세먼지 없애고 숨 쉴 수 있는 서울을 위해, 5천만 그루 나무를 심는 시장이 될 것입니다. 4대 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을 추진해 미세먼지와 교통지옥을 해소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정책공약은 따로 말씀드릴 수 있는 시간을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저는 오늘 뜨거운 열정과 엄숙한 마음가짐으로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서울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살아납니다. 서울이 젊어져야 서울시민이 행복해집니다.
정봉주 서울을 젊게 만들겠습니다. 다가오는 6.13 지방선거 서울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정봉주 가장 확실한 승리 카드입니다.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 민주당원 여러분열심히 뛰겠습니다.
응원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서울시 채용도 늘리라고 압력 넣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