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사회를 위한 약사회 광주전남지부(지부장 오유미)는 (주)메타센테라퓨틱스(대표 박명규)와 함께 26일 광주정착 독립투사 후손 고려인동포 자녀들을 돕기 위한 사랑의 두유 260상자를 광주고려인마을(대표 신조야)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오유미 지부장과 ㈜메타센테라퓨틱스 임길태 본부장, 이청용 과장, 신조야 고려인마을 대표와 마을 지도자들이 함께 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임길태 본부장은 “우크라 탈출 전쟁난민은 물론 광주이주 고려인동포의 한국사회 조기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광주고려인마을 소식을 듣고 후원을 결심했다” 며 “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광주정착 고려인동포 자녀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자리를 함께한 오유미 지부장은 “"사랑의 두유가 광주정착 고려인동포 자녀들의 건강한 한국사회 정착에 도움이 되고, 미래 한국사회를 이끌어갈 지도자로서 자라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 고려인마을 거주 고려인가정의 아이들이 균형 잡힌 영양 섭취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에 앞장 서겠다" 고 밝혔다.
또한 신조야 고려인마을 대표는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두유를 후원해주신 ㈜메타센테라퓨틱스 박명규 대표와 건약 광주전남지부에 머리숙여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이날 전달된 두유는 고려인마을 산하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청소년문화센터 등에서 돌봄을 받고 있는 아동은 물론 노인복지센터 어르신과 각 취약 가정에 골고루 배분될 예정이다.
한편, 메타센테라퓨틱스는 고려인마을이 위치한 광주뿐만 아니라 전국 약사회에 사회공헌사업을 위한 두유를 후원해 기업의 나눔정신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고려방송: 안엘레나(고려인마을) 기자
- 고려인마을 산하 GBS고려방송(FM 93.5Mhz) , 이제 전세계에서 청취할 수 있습니다. 앱처럼 홈페이지만 (http://gbsfm.co.kr) 접속하면 곧바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