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9. 5 “생명의 삶 큐티” 느헤미야 3: 15- 32
“지혜로운 분담, 자발적인 헌신” 여성민 목사
백성들의 자발적인 헌신으로 성벽공사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종교지도자들과 행정관리를 맡고 있는 레위 인들과 제사장들도 성벽건설에 앞장섭니다.
성벽 재건 명단에 평지에 사는 제사장들과 레위 인들의 명단이 아홉 구절이나 언급된 것으로 보아 그들이 얼마나 열심히 성벽 재건에 참여했는지 보여줍니다.
종교지도자들이 헌신하는 것을 보고 백성들도 스스로 참여하여 헌신을 합니다.
하나님의 행하시는 일을 지도자의 지혜로운 분담과 모두의 자발적인 헌신으로 성벽 재건은 조기에 완성됩니다.
주님이 행하시고 원하시는 일에는 최선을 다해 헌신해야합니다.
하나님은 자발적으로 주님의 일에 참여하는 자들과 헌신하는 자들을 기억하시고 축복하십니다.
형편이 넉넉하지 않은 백성들은 자기 집 맞은 편 부분에 참여하여 성벽 건설에 일조하였습니다.
형편이 좋은 금장색이나 상인은 성 모퉁이 성루에서 양문까지 넓은 부분을 분담해 건설했습니다.
양문에서부터 언급된 성벽 재건이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아 양문까지 이어져 마무리 됩니다.
예루살렘의 성벽재건은 왕이 재원을 마련하고 백성들이 수고의 대가를 받고 노역했던 이전의 왕정시대와는 다른 방식으로 스스로 자발적으로 진행됩니다.
성벽 재건계획은 느헤미야가 세웠지만 백성들이 스스로 재원을 마련하고 노역을 제공하며 민주적인 방식과 자발적인 헌신으로 완성됩니다.
각자가 처한 형편과 상황 속에서 하나님이 주신 재능을 사용하여 소임을 다하므로 빠르게 성벽이 완성됩니다.
우리는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야 합니다.
우리는 손님이 아니라 주인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오늘 하루도 하나님이 주신 재능을 사용하여 교회와 이웃과 가정을 섬기며 헌신하며 살아가는 복된 하루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기회를 주실 때 우리가 손님처럼 살지 않고
주인처럼 사는 그런 인생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일일일선]
[출처] 느헤미야 3장 15- 32절 말씀 (지혜로운 분담, 자발적인 헌신)|작성자 B2B 영업마케팅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