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을 기억하라. 역대의 연대를 생각하라. 네 아버지에게 물으라. 그가 네게 설명할 것이요, 네 어른들에게 물으라. 그들이 네게 말하리로다.
신명기 32장 7절
성경은 인간의 창조와 타락과 구속과 심판의 역사가 담겨 있습니다. 초림의 주로 오신 예수님이 태어나시고, 사역하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 승천 하시고, 심판의 주로 다시 오실 것을 말해 줍니다. 우리는 이런 성경의 역사를 통해 시야가 넓어지고, 눈에 보이지 않는 영원세계에 눈이 뜨입니다. 성경의 저자이신 성령님이 이해의 빛을 주시므로 하나님과 영적 세계를 더 확실하게 알게 되기 때문입니다.
성경에 기록된 이스라엘 역사를 보면서 하나님의 성품과 인간의 순종과 불순종에 대한 교훈을 받습니다. 하나님이 어떻게 백성들을 애굽에서 탈출시켜 주셨는지, 약속의 땅 가나안에 들어가기까지 어떤 이적과 기사로 도와주셨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 이스라엘 백성들의 순종과 불순종의 신앙과 그 결말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놀라운 권능으로 역사하심을 보면서 잠깐 순종하다가도 곧 우상숭배와 불순종으로 계속 범죄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런 이스라엘 백성이 주변 나라의 침략과 압제를 받게 하십니다. 그들은 고통을 받을 때 다시 하나님을 찾고 부르짖습니다.
하나님께서 긍휼히 여기시고 선지자들과 사사들을 세우셔서 건져 내십니다. 그러면 다시 죄를 짓고 타락하므로 바벨론의 포로가 되고 맙니다. 하나님께서는 작정하신 대로의 심판의 기간이 끝나자, 포로 귀환을 통해 다시 회복시키십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의 불순종과 타락과 구원과 심판의 패턴을 보면서, 삶을 돌아보면 은혜가 됩니다. 구원의 주 예수님이 오셔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피 흘려서 구원의 길을 열어 놓으셨는데, 지금의 우리도 하나님을 믿는다 하면서 불순종과 타락의 길을 걷고 있지는 않은지에 대해서 돌아볼 때, 영원한 본향을 향해 가는 순례자로서 참 믿음과 말씀에 굳게 서야겠다는 의지가 새로워집니다.
첫댓글 나의 필요를 아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배우니 감사합니다.
무지함을 깨달으니 감사합니다.
영원아가 조금 더 건강하니 감사합니다.
일용할 은혜가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살아있음이 기회인줄 알게 하소서.
은혜로 얻은 삶 주를 영광해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