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4Q23도 OP 1등 예정
[신한 자동차/2차전지 정용진]
▶️ 4Q23 OP 3.7조원(+10% YoY, -4% QoQ)으로 전망
- 4Q23 매출 42조원(+8% YoY, +2% QoQ) 전망
- 내수 수요 둔화에도 글로벌 도매 판매 109만대(+5% YoY, +4% QoQ)로 양호
- HEV 비중 70% 상회한 신형 싼타페가 판매 견인, 북미에서도 모멘텀 이어갈 전망
▶️미국/HEV의 힘으로 24년에도 OP 14조원 가능
- 24년 글로벌 판매 목표 424.3만대(국내 70.4만+해외 353.9만)로 +1% 보수적 성장치 제시
- 내수 등 수요 둔화에도 미국 및 HEV 중심 판매세 지속
- 24년 연간 매출 166.1조원(+2% YoY) 및 OP 14.4조원(-6% YoY) 전망
▶️목표주가 260,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 전기차 경쟁 심화에도 고마진 HEV 판매로 수익성 상쇄
- 인센티브 상승과 EV 판매 둔화가 실적에 미치는 영향 제한적
- 손익 우려는 시기상조, 배당 모멘텀 기대할 시점
*원문 링크: https://buly.kr/FsFZywV
# 기아; 실적/배당/신차 모두 양호
[신한 자동차/2차전지 정용진]
▶️ 4Q23 OP 2.7조원(+1% YoY, -7% QoQ) 전망
- 4Q23 매출 25.4조원(+10% YoY, -0% QoQ) 전망, OP는 컨센 10% 하회 예상
- 4분기 국내 RV 둔화되었으나 HEV/BEV 성장으로 믹스 개선
- 해외는 미국 중심 선진국 강세 지속, 인센티브 상승에도 여전히 낮은 재고
▶️24년 실적의 행방은 P/Q보다 전동화 차종의 기여가 핵심
- 24년 글로벌 판매 가이던스 340만대로 23년 실제 판매(308.6만대) 대비 +4% 목표
- 내수 부진에도 미국, 인도 성장 예상
- EV 경쟁 심화 우려에도 HEV 수요 개선으로 연결 마진 상회하는 수익성 기대
▶️목표주가 110,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 전기차 경쟁 심화에도 고마진 HEV 판매로 수익성 상쇄
- EV: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HEV: 고수익성 기여
*원문 링크: https://buly.kr/87yEp5U
# 현대모비스; 더디지만 확실한 방향
[신한 자동차/2차전지 정용진]
▶️ 4Q23 OP 6,526억원(-1% YoY, -5% QoQ)으로 전망
- 4Q23 매출 15.1조원(+0% YoY, +6% QoQ) 전망, OP 컨센 12% 하회 예상
- 자동차: 캡티브 판매 감소, EV 둔화, 인건비 상승 반영으로 부진
- AS: 수익성 22%대로 전분기 대비 2%p 하락하나 여전히 양호
▶️모듈/AS에서 핵심부품/전장으로 시선 이동
- 24년 현대/기아 판매 목표치는 보수적, 가동률 중요한 모듈은 실적 개선폭 제한적
- 24년 핵심은 캡티브와 무관한 사업과 원가 개선
- 핵심 부품 생산 본격화와 전동화 사업부 확장 하반기 본격화
▶️목표주가 300,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 24F PER 기준 4.7배로 저평가된 주가
- 2H24 실적 개선, 논 캡티브 수주 확보 및 매출 시현, 자동차 부문 체질 개선 기대
*원문 링크: https://buly.kr/87yEp5g
현대위아; 엔진 빼면 전부 개선 중
[신한 자동차/2차전지 정용진]
▶️ 4Q23 영업이익 701억원(+35% YoY, +3% QoQ)으로 전망
- 4Q23 매출 2.2조원(-3% YoY, +4% QoQ) 전망, OP 컨센 5% 하회 예상
- 자동차: 기아 연말 가동률 부진으로 모듈 사업 부진, 엔진도 감산 여파에서 회복 규모 제한적
- 기계: RnA 및 방산 성장세 이어졌으나 본격적인 물량은 24년 반영 전망
▶️엔진 회사라는 프레임에서 벗어나는 과정
- 완성차 러시아 철수 및 중국 부진, HEV 판매 강세로 엔진 사업 부진
- 주가 반등의 핵심 포인트는 미래 성장축
- 열관리 시스템은 캡티브 주력 EV에 냉각수 모듈 납품 시작
- RnA는 24년 조지아 메타플랜트 관련 매출 인식 예상
▶️목표주가 80,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 24F PBR 0.6배 타겟
- 기계 사업부 6년만에 연간 흑자전환, 향후에는 신규 성장 동력이 모멘텀
*원문 링크: https://buly.kr/H6esqe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