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안토니오 스퍼스의 데이비드 로빈슨(왼쪽) 팀 던컨(오른쪽)과 그렉 포포비치 감독(오른쪽)이 2003년 6월 5일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의 SBC 센터에서 NBA 파이널을 위한 나머지 팀원들의 연습을 지켜보고 있다. AFP 사진/제프 헤인즈
웸반야마가 많은 새로운 팬들을 스퍼스로 이끌면서 처음으로 프랜차이즈의 역사를 배우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알라모 시티에서 코트를 빛낸 위대한 선수들에 대해 알아가는 것도 포함됩니다.
'제독'으로 불렸던 7피트 1의 데이비드 로빈슨이 은퇴하기 전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첫 번째와 두 번째 NBA 챔피언십 우승을 이끈 지 20년이 넘었습니다. 빅맨이 마지막으로 프로 경기에 출전했을 때 빅터 웸반야마는 태어나지도 않았으니까요.
2021년부터 NBA를 시청하기 시작했으며 웸반야마의 선발로 인해 그 열풍에 동참하고 있는 Reddit 사용자 Ok_Remove3736은 로빈슨의 의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올해의 1순위 지명자를 비교할 때 데이비드 로빈슨을 언급하는 것을 많이 들었습니다. 데이비드 로빈슨이 얼마나 잘했나요? 그는 무엇을 잘했나요?" Ok_Remove3736은 Reddit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다른 사용자들도 Ok_Remove3736과 로빈슨의 위대함을 모르는 다른 사람들에게 빠르게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1991년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의 헤미스페어 아레나에서 열린 NBA 농구 경기에서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50번 데이비드 로빈슨이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의 13번 루크 롱리를 상대로 슬램덩크를 성공시키고 있다. 로빈슨은 1989년부터 2003년까지 스퍼스에서 뛰었다.
"저는 그의 커리어 전체를 지켜봤어요. 오늘날의 선수들을 보면 야니스의 운동 능력과 엠비드의 기술을 모두 갖춘 선수였죠.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를 오늘날의 리그와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라고 Pepsidime은 댓글에서 말했습니다. "그는 역대 NBA 선수 중 가장 몸을 많이 쓰는 선수였어요. 체지방이 3% 정도밖에 안 되는 몸으로 뛰었죠. 또한 리그 역사상 진정한 '5툴' 빅맨에 가장 근접한 선수였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득점, 수비, 슈팅, 패스, 핸들링. 물론 논쟁의 여지는 있지만 쿼드러플-더블을 기록한 적이 있는데, 이는 소수의 선수들 중 한 명에 불과합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팀 던컨이 올랜도 매직으로 이적하지 않고 샌안토니오에 남도록 설득해 코트 밖에서 가장 큰 도움을 줬다고 언급했습니다. 일부는 코트 밖에서 제독을 만났을 때의 이야기를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직접 만나보면 그는 선수일때보다 더 훌륭한 사람입니다. 가볍게 하는 말이 아닙니다. 그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너그럽고 인자한 사람입니다."라고 레딧 사용자 Sol_Protege가 말했습니다.
사용자 BeyoncedoritosJR은 현재 NBA 선수들은 오늘 그와 경기를 하지 않아도 되는 행운을 누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역대 최고의 선수. 놀라운 운동선수. 토탈 사이보그. '오늘날의 NBA'에서 그는 수비 방법에 대한 새로운 규칙으로 훨씬 더 지배적인 IMO가 될 것입니다. 그는 자유투 라인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을 것입니다."라고 BeyoncedoritosJR은 썼습니다.
2003년 6월 15일 일요일 샌안토니오의 SBC 센터에서 열린 NBA 파이널 6차전이 끝난 후 MVP 트로피를 든 팀 던컨과 래리 오브라이언 우승 트로피를 든 데이비드 로빈슨이 NBA 우승을 축하하고 있다. (제리 라라 스태프)
농구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이 선수의 14년간의 스퍼스 커리어를 요약하자면, 두 번의 NBA 챔피언십 우승, 10번의 올스타 선정, 10개의 올-NBA 팀에서 선정 됐으며 1994-95시즌 MVP를 수상했습니다. 농구 레퍼런스에 따르면 1989-90년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NBA 75주년 기념팀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987경기에서 평균 21.1점 10.6리바운드를 기록하며 커리어 평균 더블-더블을 기록했습니다.
Ok_Remove3736과 로빈슨에 대해 잘 모르는 다른 레디터들을 위해 Imaginary-Cycle-1977이 요약해 주었습니다.
첫댓글 로빈슨에 관한 글에 좀 다른 댓글이지만 팀 던컨이 올랜도 매직으로 이적할 뻔했다는 게 놀랍네요
체지방률 3퍼센트.. 허허
정규시즌만 따지면 오히려 하킴보다 나은 퍼포먼스를 보였다는 것만 봐도 알수있죠
몸은 진짜..저 데피 ㅋㅋㅋ
롱리신과 대등한 경기를 했단말입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 데이비드 로빈슨!
몸이 진짜 이쁨~문신 하나 없어도 주변사람들 겸손하게 만드는 몸
MVP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