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입니다. 집안 행사 많이 있으세요? 저의집은 오늘 아이들 운동회 있고요. 내일이 건희 생일이고요. 내일모레 어린이날에.. 5월 6일에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시댁에 다녀옵니다. 오늘은 손님초대상에 올리면 좋은 상큼한 요리들 소개할까합니다. 한가지 선택하셔서 만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해파리는 시중에 두가지 종류가 팔아요. 소금과 함께 절여있는 염장 해파리와 바로 요리해서 드실수 있는 손질된 해파리요... 염장된 해파리가 더 맛이 좋답니다. 염장의 경우는 소금기를 찬물로 잘 세척후 소금기를 완전기 제거후.... 짠기를 찬물에 1시간~2시간정도 담궈 짠기를 제거후 90도정도의 뜨거운 물에 살짝 넣다가 바로 빼는 느낌으로 데쳐 찬물에 헹궈준후... 다시 찬물에 10분정도만 담군후 물기를 쭉 빼주세요. ==> 90도의 뜨거운 물은 물이 팔팔 끓을때 가스불을 끄고...1분정도 놓았다가 사용하면 됩니다.
정말 상큼한 요리들인데요. 사진이 참 어둡게 나온듯합니다. ( 아침에 사진보고 실망했습니다. 맛있었는데 ㅠㅠ) 저의 집이 요즘 어두워서 그런가봅니다. 오늘 아이들이 운동회 한다고 아침부터 서둘러 나갔습니다.. 꼭 이런날은 일찍 일어나는 아이들입니다.
내일 건희의 생일인데요.. 건희는 늘 어린이날 선물과 생일선물을 각각 받기 원하지만... 저는 늘 한가지 선물을 주면서 어린이 선물이면서 생일선물이야!!!! 그럽니다. 건희가 이제 컸다고 본인이 손해 보는것을 아는듯합니다. 어젠 선물 두가지 달라고 하더군요. *^^* 두가지 선물을 준비해야하나요?? 내일 건희가 왜 5월 4일에 태어났는지 이야기해드릴께요. 즐거운 화요일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