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a Wolden Bache: 통화 정책과 크로네 환율
2023년 11월 9일 오슬로 통화경제센터(CME)/BI 노르웨이 비즈니스 스쿨에서 노르웨이 중앙은행 총재 Ida Wolden Bache의 연설입니다.
중앙은행 연설 |
2023년 12월 11일
이다 울든 바체( Ida Wolden Bache)
PDF 전문
(553kb)
| 17페이지
연설에 첨부된 차트
소개
좋은 오후에요. 먼저 우리에게 중요한 연례 행사가 된 행사를 주최해주신 Tommy와 노르웨이 경영대학원 BI의 통화경제센터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차트: 크로네화 가치 하락]
오늘 강의 주제는 통화정책과 크로네 환율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크로네 환율이 주목을 받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주제 선택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더 놀라운 것은 크로네 환율 수준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합니다. 약 1년 전에는 1유로를 사는 데 10.32크로네가 들었습니다. 이번 주 초에는 11.88크로네였습니다. 주요 무역 파트너 통화인 I-44의 수입 가중 평균을 기준으로 측정한 크로네화는 9% 이상 하락했습니다.
가치 하락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였습니다. 소비자로서 우리는 크로네 약세로 인해 수입품 가격이 높아지고 해외 휴가 비용이 더 비싸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부문에서는 상황이 더욱 혼합되어 있습니다. 많은 기업의 경우 수입 중간재 가격이 상승하는 동시에 환율의 큰 변동으로 인해 기업이 제품에 대한 예산을 책정하고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반면에, 관광 산업과 무역에 노출된 산업의 기업은 크로네 약세가 수요 증가와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이다 볼든 바체
이 작가의 작품 더보기
관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