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안녕하세요? 한동안 모둠식 수업의 달인으로 불릴 정도로 소집단 수업을 역사교실에서 해 왔습니다. 모둠식 수업의 성공요건은 학생들을 일사불란하게 협동을 하고 토의를 하며 교사의 수업을 집중할 때는 집중하게끔 자유자재로 이끌어 나가는 것입니다. 모둠 구성방식도 중요합니다. 저는 항상 칠판에 6모둠의 점수판을 내 걸고 퀴즈식 수업으로 최대의 수업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즉, 1등한 모둠과 꼴찌한 모둠 사이에 얻고 잃는 것이 하늘과 땅으로 만들어 서바이벌 식으로 모둠 수업을 이끌어 가는 것입니다. 모둠장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도덕교사들은 이끔이 기록이 등의 모둠원의 이름과 역할을 지정해 주기도 합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한동안 모둠식 수업의 달인으로 불릴 정도로 소집단 수업을 역사교실에서 해 왔습니다. 모둠식 수업의 성공요건은 학생들을 일사불란하게 협동을 하고 토의를 하며 교사의 수업을 집중할 때는 집중하게끔 자유자재로 이끌어 나가는 것입니다. 모둠 구성방식도 중요합니다. 저는 항상 칠판에 6모둠의 점수판을 내 걸고 퀴즈식 수업으로 최대의 수업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즉, 1등한 모둠과 꼴찌한 모둠 사이에 얻고 잃는 것이 하늘과 땅으로 만들어 서바이벌 식으로 모둠 수업을 이끌어 가는 것입니다. 모둠장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도덕교사들은 이끔이 기록이 등의 모둠원의 이름과 역할을 지정해 주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