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산행지: 소래산 (299.5m) 경기도 시흥시,부천시,인천광역시
2.산행일시: 2005.11.8 (화) 09:00~12:50
3.산행자 : 총21명 +1명 (*소래산-1.부천역출발: 청파 윤도균님,연산동 최윤영님,송천님,대바우님,한서락님,마등령님,수선화님,한결님...2.만의골출발:조대흠 대장님,양지편사람님,명인님,야화님,진달래^^님,수잔나님, *은행나무 합류 : 세실리아님,보감님,운동장님,주산지꾀꼬리님,장한 영심이님,은행나무님,백미조님. *인하순대국합류:산초스님)
4.산행코스 및 시간 ;
09:05 부천역
09:20 심곡공원 약수터
09:33 하우고개 구름다리
09:42 성주산(217m)
10:09 소래터널
10:30 소래산(299.5m)
10:42 만의골팀 만난후 산불감시초소로
11:00 고개 팔각정 하산
11:25 만의골 은행나무
11:40 은행나무앞에서 7명 합류후 출발
12:03 거마산 쉼터
12:14 거마산 정상 (210m)
12:22 송학약수터
12:50 인하순대국
파란색은 부천역 출발팀코스,,노란색은 만의골 출발팀 코스 입니다.
***산행전 : 오늘은 그동안 9월 중순부터 약간의 릿지산행과 원정산행의 대미를 장식한 숨은벽 릿지 와 불,수,사,도,삼 5산종주 완주를 축하하고 가볍게 몸풀기 산행으로 부천역에서 하우고개 구름다리를 지나 800년된 만의골 은행나무도 보고 거마산을 넘어와 인하순대국에서 자축파티를 하기로하고,,부천역에서 출발하는팀, 시흥에서 오셔서 소래산 정상에서 만나기로 한팀, 만의골 은행나무앞에서 만나는팀등 서로 편한대로 만나기로하고 가벼운 복장으로 단풍구경,경치구경하며 널널 산행 10km합니다..
1.소래산 09:00~10:30 부천역에서 09:05 송천님이 도착하시어 8명이 천천히 지하도를 나와 극동아파트 뒤로 올라가 하우고개 올라가는 도로를 건너 심곡공원으로 올라가 약수터에서 물한잔 마시고, 조금 올라가니 능선길입니다..
아직 단풍이 예쁘게 남아있어 천천히 구름다리 방향으로 가니 한남정맥 여우고개 갈림길을 지나 ,,성주산이 보이고 곧 구름다리 입니다,날씨가 맑아서 멀리 소래산과 북쪽의 인천 계양산까지 잘 보이니 소래산으로 가면 삼각산이 보일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 사진도 찍고 천천히 올라가니 성주산 입니다.
정상은 군부대라 왼쪽으로 철조망을 따라 20분정도 걸으니 소래터널이 나오는데 터널지나 예쁘게 서있던 돌탑이 반쯤 무너져 있어 보기 흉합니다..가파른 소래산을 오르니 삼각산과 관악산,수리산등이 잘 보이고 서남쪽으로 소래포구와 무의도 호룡곡산과 국사봉까지 조망이 시원합니다..
10:30 정확히 도착하여 먼저 와계시던 시흥 시화팀의 조대장님,양지편님,명인님,야화님과 반갑게 인사나누고 사진찍고 있으니 수잔나님과 진달래^^님도 올라오시고 잠시 쉬다 산불감시초소가 있는 봉우리로 내려가 오른쪽 급경사 바윗길로 내려갑니다.
2.만의골 은행나무 10:30~11:40 급경사 바윗길이라 앞이 시원하게 탁트여있어 소래포구 방향을 보며 조심조심 내려가니 팔각정과 샘터가 있고 오른쪽 고개를 넘어 연세대 장수농장을 통과하는데 예쁜 단풍나무,소나무,향나무등 잘 가꾼나무를 지나 세실리아님의 도착했다는 전화를 받고 느티나무 슈퍼를 지나
11:25 800년된 인천시 보호수인 장수동 만의골 은행나무앞에 가니 인천 119의 보감님,운동장님과 주산지 꾀꼬리님,영심이님,은행나무님,백미조님등이 세실리아님과 함께 있어 인사나누고 , 단체사진도 찍고 용문사등의 일반적인 은행나무와 달리 버드나무처럼 풍성한 멋진 은행나무를 감상하고 11:40 거마산으로 향합니다.
3.뒷풀이 11:40~12:50 거마산의 좋은 소나무숲길을 올라 25분쯤 올라가니 인천대공원이 보이는 거마산 쉼터에 도착하고 다시 부대철조망을 따라 가니 거마산 정상에 12:14 도착한후 하산길을 서둘러 거마산 전망대에서 다시한번 삼각산과 부천시내를 구경한후 송학약수터를 경유하여 부천남부 경찰서앞의 인하순대국에 도착하니 12:50 입니다.
간단하게 5산종주를 축하하고 가까운 산행에 20명이상 참석하시어 감사하다는 조대장님의 말씀과 이번 숨은벽릿지와 불,수,사,도,삼 5산종주를 통하여 전국의 산행고수분들을 새로이 알게되고, 항상 겸손한 자세로 우리산내음 산행은 실속있게 함께 즐거운 산행을 하기로 하고 간단한 뒷풀이 후 시흥팀과 인천119분들은 다시 성주산을 지나 소래산으로 넘어가는 산행을 하기로하고 귀가합니다..
심곡공원위 안부의 이정목
단풍나무
여우고개 갈림길전의 팔각정
이제 구름다리와 성주산이 보입니다
하우고개가 부천시와 시흥시의 경계점입니다
구름다리를 건너와서
기분좋은 소나무숲으로 햇빛이 ...
나무위로 파란 가을하늘이
화창한 날씨 덕분에 멀리 삼각산이 잘 보입니다
인천의 계양산과 철마산도 보이고
소래산 정상의 시흥시깃발
소래포구와 서해바다
일단 정상에서 단체로
뒤늦게 오신분들도 합류하고
부천IC와 멀리 관악산
누리장나무 열매
연세대 장수농장의 단풍나무 종류
단풍나무 아래서 위를보고
삼나무??
만의골의 느티나무와 슈퍼
수령 800년인 만의골 은행나무
은행나무앞에서 단체로
은행나무 아래서 위를 보고
단풍나무
거마산 쉼터에서 바라본 인천대공원의 관모산과 눈썰매장
거마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부천시내와 멀리 삼각산
장미
노랑코스모스
첫댓글 날씨가 추울줄 알고 집에서 나왔는데 예상밖으로 따듯하여 산행중 더워 땀도 많이 흘렸죠..오랫만에 함께하신 야화님 수잔동상 꾀꼬리 영심이님 만나서 반가웠고 먼데서 인하순대국 맛(?)보러 온 막내한결님 실망은 안했는지..산초스님과 조대장님이 애쓴보람으로 산악회가 발전돼는걸 느낀 하루였습니다.
체감온도가 영하로 떨어진다고 기상청에서 예보하는 바람에 ㅎㅎㅎ 이제 산내음 산행이 어느정도 본궤도에 올랐으니 , 내실을 기하고 즐거운 산행 함께하도록 하여야 겠습니다..송천님께서 많이 애쓰셨습니다.감사합니다..
가벼운 산행이였지만 많은 분들과 함께할수 있었던 날로 발전하는 우리 산내음의 즐거웠던 시간인듯 싶읍니다.
산책같은 몸풀기 산행이었지만 화창한 날씨속에 예쁜 단풍과 멋진 조망에 많은분들 함께 즐거웠습니다..
항상 신경써주셔셔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친구분들 함께 많이 와주셔서 반갑고 감사합니다..항상 부담없이 카페 보시고 , 얼른 산행실력을 키워 함께 산행을 하실수 있기를 기다리겠습니다...
어제 산행은 모든게 기대 이상이었어여..사실 기대를 안해서 더 좋았던거 같아여..구름다리랑..은행나무..넘 멋졌구여..깔딱고개가 있을줄이야~~ㅎㅎ 순대국은 그리 좋아하는 메뉴는 아니지만..워낙 울 카페에서 유명해서 맛보고 싶었어여~~
동네뒷산 같지만 그래도 몇개 넘고 예쁜 구름다리,단풍,은행나무,순대국 있을건 다있었지요..ㅎㅎㅎ
성주산 가까이 살면서 성주산을 몰랐는데 너무나 멋진 산행 감사드립니다.
아무래도 집에서 가까운 자주다니시는 코스로만 다니시니 다양한 코스를 모르셨겠지요..성주산,거마산,관모산,상아산,소래산 연결하여 산행하면 그래도 운동도 되고 재미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시 보고 또 보고~자꾸 은행나무에 시선이 머무네요..너무나 고와서 내일이라도 가고 싶어집니다..그리고 성주산~소래산 연결산행도 재미있다니 걸어보고 싶구요~
작고 낮은산이지만 서해안에서는 제법 높은산이니 전망이 일단 시원하고 , 무명봉-상아산-관모산-거마산-성주산으로 한바퀴돌면 제법 괜찮지요...은행나무가 정말 멋지지요...
다시보는 산행사진이 너무 좋습니다. 수고 하셨구요.
버드나무처럼 풍성한 은행나무,,역시 노랗게 물드니까 더욱 예쁩니다..수고하셨습니다..
소래산 단풍 멋집니다. 소래산 정상에 21명 올라가도 좁지않네요^^ ㅋㅋ 은행나무가 가는 세월을 말해주고 있네요, 잘 보았습니다.
날씨도 좋아 삼각산에서 부터 서해바다의 무의도 호룡곡산까지 잘 보였지요..예쁜단풍과 멋진 은행나무가 인상적이더군요..감사합니다..
늘 앞장서서 솔선수범으로 많은 산님들의 심중을 살피어 무리없이 일쿠어 나가는 아우님의 노력으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는 모습이 아름답고 이 모든 공로를 아우에게 돌려야 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을 위하여 늘 앞장서는 모습이 쉽지 않은 일인데 아우 늘 감사를 드립니다 늘 즐산 하세요
조대장님께서 가장 큰 수고를 해주시고 카페주인장님,세실리아총무님,청파님,연산동님,송천님등 모든 회원님들이 합심하여 한마음으로 이끌어가고 참가하시는 덕분에 감동적이고 즐거운 산행하고 있습니다...앞으로 욕심안부리고 근교산이나마 재미있고 즐거운 산행 계속 하시지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