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있는 예초기는 4기통 예초기.
위에있는 예초기는 2기통 예초기.
예초기 2싸이클과 4싸이클의 장단점 비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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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싸이클 예초기(KY 400S) |
4싸이클예초기(MBS 310) |
연료 |
휘발유(20~25):2싸이클엔진오일(1)혼합 |
휘발유와 엔진오일을 따로사용 |
힘(파워) |
힘이 좋다 |
힘이약하다 |
고장률 |
수리가 편하다 |
수리가 불편하다 |
가격 |
싸다(250,000원) |
비싸다(350,000원) |
의견 |
작업량이 적고 일을 시원시원하게 하기를 원하신다면 역시 2행정이 좋습니다. |
오래사용하고 관리를 게을리 하고프면 4행정이 좋습니다. |
2행정예초기가 가장 보편적이고 대중적인 형식입니다 순간 가속력이 뛰어나지만 휘발유와 엔진오일을 혼합해서 사용하다 보니 카뷰레타 막히는 것이 거의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카뷰레타 청소만 잘 해주면 고장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이 보급되어 있다보니 수리가 용이합니다 |
4행정예초기는 휘발유는 연료통에 붓고 엔진오일을 따로 넣어서 쓰기 때문에 카뷰레타의 고장이 거의 없으며 소음이 적고 매연도 적습니다. 대신, 같은 용량의 2행정엔진에 비해 부피가 커집니다. 부품이 거의 1.5배가 들어가며 고장났을때 전문점을 찾아가야 합니다. 2행정엔진에 비해 응답가속력이 떨어지지만 힘이 좋습니다. |
사양비교 |
# 엔진명: KY201 # 배기량: 40.6cc # 최대출력: 2.0ps/7000rpm # 사용연료: 휘발유-2행정 엔진오일(20~25:1) # 작업봉구조: 2단 분리형 # 작업봉규격: φ24mm×1500mm |
# 엔진규격: 혼다 ,31.0CC,1.5PS # 중량:10.5kg # 사용연료: 휘발유 # 작업봉구조: 2단 분리형 # 작업봉규격: φ24mm×1500mm |
특징 |
# 강력한 힘과 내구성에 저소음 엔진 # 간편하고 편안한 인체공학적 등받이 # 회전 방지형 안전 커버 # 진동 흡수형 2중 방진 핸들 # 2단 분리로 승용차 크렁크에 탑제 가능 # 고강도 AL 클러치 케이스 # 풀림 방지형 리드 와이어
# 장기적으로 사용하다보면 매연이 심함 |
# 간편하고 편안한 인체공학적 등받이 # 회전 방지형 안전 커버 # 진동 흡수형 2중 방진 핸들 # 2단 분리로 승용차 트렁크에 탑제 가능 # 고강도 AL 클러치 케이스 # 풀림 방지형 리드 와이어
# 2행정예초기에 비해 매연이 없어 좋다. |
총평>
섬세하게 기계관리를 잘하는 분이라면 내구성 좋은 2행정 예초기를 추천 드립니다.
(성격 급한분이라면 2행정 예초기 적극추천합니다. ^^)
기계관리에 소홀하신분 온화한 성격이라면 4행정 예초기를 추천 해드립니다.
# 기계의 내구성은 사용자가 어떻게 관리를 해주냐에 따라 금방 고장날수도 또 오래토록 사용할수 있는 물건입니다.
아껴쓰고 고쳐쓰는 습관을 가져서 장비 관리 잘하세요.
4기통이라고 한다면 피스톤이 4개있는것을 말합니다
4행정 2행정 이 겠지요
(흡입) (압축) (폭팔) (배기) 이게 4해정이구요 (흡입+압축) (폭팔+배기)이게 2행정입니다
2행정의 기본이 옜날 원동기라고 하던 것이구요 소리가 요란합니다
자동차가 4행정이지요 소리가 부드럽습니다
4행정은 세분화가 돼 있어서 복잡합니다
그래서 소형 엔진은 대부분 2행정입니다
4행정이 개발은 됐는데 복잡하다보니 2행정보다는 고장율은 좀 더하다고 봐야 합니다
4싸이클 엔진 흡입.압축.폭발.배기. 행정이 이루어 지며 흡.배기 밸브가 부착되어 있고 2싸이클 엔진에는 흡.배기 밸브가 없습니다.(소기)라는 디스크 판이 밸브 역할을 합니다.고속 엔진에 주로 사용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행정이란 크랭크의 회전수를 말하고요...에취기 사용시 안전 용품 필히 사용 하시어 안전 사고에 다들 유의 하시길... 무더위에 건강 관리 잘하시길 바랄께요^!^
연료통의 연료를 다 비우시고 스타팅 와이어를 두어번 작동시키셔서 카브레터와 엔진속의 연료만 최대한 없에주시면 수리할 일 거의 없습니다. 4행정은 엔진오일 제때 갈아주시고요.. 아 그리고 연료 흡입관 초입부에 필터도 가끔 청소해 주세요. 휘발유에도 미세 이물질(뻘)이 있거든요.
첫댓글 가스예초기가 좋습니다
가볍고 편리하며 힘은 좀 떨어지나 쓸만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