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브리드차 (HEV)
|
-구동방식 : -시장 확대시기 : 현재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PHEV)
|
-구동방식 : (IPTHV) : 고속충전 HV. IPT(Inductive Power Transfer)로 주차시 단시간 충전, 주로 배터리사용,엔진은 비상용 - 에너지원 : 전기(배터리), 화석연료 - 배터리용량 : 8~30kWh -1회 충전거리 : 20~65km - 특징 : 연비우수, 기저부하대의 전력이용 -사례: Hymotion(도요타), 시보레 Volt(GM), Blue Will(현대) -시장 확대시기 : 2012년 경 |
전기차(EV) |
-구동방식 : ·주차시 충전, 모터 전용 -에너지원 : 전기(배터리) -배터리용량 : 16kWh 이상 -1회 충전거리 : ~140km -특징 : 진동,소음 감소 .배출가스없음, 부품 감소 -사례: I-MiEV(미쓰비시), LEAF(니산), Blue on(현대) -시장 확대시기 : 2015년 경 |
연료전지(FCEV) |
- 구동방식 : 원동력으로 연료전지 사용 수소산소반응으로 발전하여 모터로 구동 -에너지원 : 전기(수소+연료전지) -배터리용량 : 스택:~100kW,배터리:~3kWh -1회 충전거리 : ~300km -특징 : 배출가스 없음, 충전 불필요 -사례: 토요타 등(개발중), 현대기아(개발중) -시장 확대시기 : 불확실 |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
전기차가 싼 가격으로 널리 보급되었으면 좋겠습니다...유류값이 워낙 비싸서...
호주에서 얼마 전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를 한번 몰아봤습니다
과연 명차 답게
스무스하게 미끄러지듯이 나가는 스타트
한번 고속도로로 올라타 구비구비 돌때마다
솟아져 나오는
엔진의 거친 숨소리
마르지 않는 에너지의 샘
마치 명기를 가진 아름다운 여인과
잠시나마 함께하는
황홀한 기분이었습니다
수소로 움직인다는 차까지 나올 계획이라니
그런 차를 타면 어떤 기분일까요?
옆의 호주 친구가 웃으면서
마누라나 차는 자주 바꿔 타는 게 좋은 데
마누라 자주 바꾸는 건 Cost 가 너무 먹어서
자기는 차를 자주 바꾼다 그러네요
ㅋㅋㅋ
도요타 프리우스를 2005 부터 2008년 까지 리스해서 탔는데 그때 만 해도 드믄 차라 폼잡고 다녔다.
그때 경험으로 느낀 점:
1) 매연이 없어서 (적어서) 기분 상 좋았다.
2) 힘이 부족해서 운전하는 재미는 없다
3) 하이웨이만 달리면 별로 연료비 절약이 안된다
4) 소리가 없어 집에 와도 마누라가 모른다